관리 메뉴

Route49

페라리 마지막날 웃다 - 2017 바르셀로나 테스트 Day4 본문

F1/데일리

페라리 마지막날 웃다 - 2017 바르셀로나 테스트 Day4

harovan 2017. 3. 3. 02:49

지난 시즌 단 1승도 거두지 못하는 치욕적인 성적을 받아야 했던 페라리의 2017 프리시즌 스타트가 좋습니다. 1차 바르셀로나 테스트의 마지막날 키미 라이코넨이 가장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전-오후 세션 시작 전에 트랙을 물을 뿌려놓고 웻타이어 테스트를 진행했기 때문에 테스트 마일리지 자체는 많지 않았습니다. 특히 오후 세션의 경우 하스와 자우버를 제외한 나머지 팀들이 웻테스트에 적극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하스의 로메인 그로쟝을 제외하면 누구도 100랩 이상을 달리지는 못했습니다.



라이코넨의 랩타임이나 마일리지나 모두 만족할 만한 수준.. 페라리는 샴페인을 너무 일찍 터트리지 않기 위해 여전히 저자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아마 내부적으로는 쾌재를 부르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메르세데스나 레드불이 전력 노출을 꺼리며 모두 보여주지 않고 있을 확률이 높지만 1차 테스트의 분위기는 페라리의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꽃길을 걷고 있는 페라리와 달리 메르세데스에게는 좋지 못한 마무리였습니다. 오전에 W08에 전기문제가 발견 되었고 개러지에 머무는 시간이 너무 길었습니다. 오전 세션 달리기로 예정되어 있던 루이스 해밀턴은 아예 달리지 않았고 발테리 보타스가 오전-오후를 모두 소화했는데 발테리는 오전에 9랩을 달리는데 그쳤습니다. 오후에도 예정되었던 테스트 프로그램 대신 문제를 찾고 해결하기 위한 테스트 주행을 해야 했습니다.



레드불은 슬슬 페이스를 끌어 올리는듯한 느낌입니다. 웻 커디션을 감안하면 적지 않은 마일리지를 달렸고 최고 랩타임은 페라리에 근접해 있습니다. Day4에 나선 맥스 베르스타펜은 전날 다니엘 리카도가 겪었던 배기 시스템 문제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오전에는 니코 휠켄버그를 오후에는 졸리언 팔머를 트랙에 올린 르노는 테스트이기는 하지만 순위표에 3위에 올랐네요. 이게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선두와 랩타임 격차는 1초에 가깝기 때문에 큰 의미를 두기는 힘들지만 그래도 작년보다는 낫겠다 싶네요.



로메인 그로쟝에 따르면 새 웻타이어는 작년보다 나아졌다고 합니다. 그립과 온도유지 등에서 좋아졌다는 평가를 내렸습니다. 하지만 인터미디엇 타이어는 첫 랩에서는 괜찮지만 마모가 너무 빠르다는 평가를 내렸네요. 이번 웻 테스트는 자연조건이 아니라 살수차를 동원해 인공적으로 물을 뿌리고 진행한 것이기 때문에 아직 정확한 평가는 미뤄 두는게 좋을듯 합니다.



망작의 냄새를 솔솔 풍기고 있는 맥라렌은 스토펠 반두른이 나왔습니다. 마일리지는 보통보다 조금 아래.. 기록은 의미를 두기 힘든 정도입니다. 아직 혼다의 파워유닛 문제가 100% 해결되지 않았을테니 무언가를 기대하는게 힘든 상황으로 보입니다. 반두른의 울트라 소프트 기록이 페르난도 알론조보다 아주 쬐끔 나아진게 그나마 위로라면 위로네요.



Day4에서 제대로 달리지 못한 팀이 2개나 있습니다. 하나는 토로 로소.. 파워유닛을 교체하느라 하루 종일 개러지 안에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그리고 윌리암스.. Day3에서 루키 랜스 스트롤이 박살낸 머신을 검사하기 위해 아예 테스트에도 참가하지 못했습니다. 스패어 파츠도 없는 상황에 스패어 섀시는 역시 힘들었네요. 

21 Comments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3.03 04:03 스트롤 아버지가 윌리엄스 개발비 좀 두둑하게 챙겨줘야겠네요.
  • 프로필사진 23바 2017.03.03 07:34 페라리가 F1에서 가장 팬이 많고 역사적으로 훌륭했던 모습은 잘 알지만. 그건 옛날 먼 옛날 애기고. 1990년대 부터 지금 까지 해온걸 보세요. 에어로 다이나믹. 새시. 탑스피드등 테크니컬한 최고의 기술을 가진 엔지니어들을 다 메르세데스와 레드불에게 줘버리고. 모같은 정책 및 운영때문에. 똥라렌꼴 나고 있는데. 아직도 과거에 이룬 업적 가지고 시대 운운하면서 페라리는 아직도 견제하다 라고 생각하는 과거에 대한 망상이 심한 사람이 아직도 많이 있군요...쯧쯧..

    저도 페라리 베텔 팬이였지만 이제는 응원하기도 지쳤습니다.

    포디엄에 들지도 못하는 팀에게 무엇을 바라고 기대합니까 ㅋ 이제는 5위건도 힘들어질텐데..

    2017년도에도 별반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필립스 2017.03.03 08:41 2008년 이후로 페라리가 우승못하고 있는 기간이 고작 8년인데, 그동안
    브런gp, 레드불, 메르세데스 이런 근본없는 양아치 팀들이 꼼수 부려서 우승한것도 사실이죠.

    좀 있어보세요. 그것도 이제 끝나가니...
  • 프로필사진 BlogIcon fernando X jules 2017.03.03 08:45 신고 그렇게 똑똑하면 블로그하나하세요
    이런데와서 시비털지말고
    말하는거 보면 자기는 항상 다 알고 있다는 식이고
    왜 항상 사람들이 불쾌할 댓글을 다시나요
    맘편하게 블로그 하나 하시지
    의견 생각이 다르다면 다르게 이야기할수도 있는건데 님말이 다 정답이 아닙니다
    강요하지마세요
  • 프로필사진 junkbuk 2017.03.03 09:24 신경쓰지 말고 운영자님의 처분을 기다립시다
    물론 다른 닉네임 파고 다시 올것 같지만요
  • 프로필사진 ashitaka007 2017.03.03 09:36 작년에 쫓겨났던 모 님이 생각나는 이유는 뭘까요..
  • 프로필사진 AJamiroot 2017.03.03 12:05 ashitaka007//alain모님 말인가요? ㅋㅋㅋ
  • 프로필사진 하루 2017.03.03 16:17 그 90년대 이후에 페라리의 황금기였던 슈마허가 있었고요
    저도 페라리에 호의적인편은 아니지만 항상 상위권에 있었고 그럼에도 욕먹는 이유는 기대치가 높기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보아하니 F1본지 몇년 안된것 같은데 그냥 댓글 안쓰는게 좋을듯
    댓글 쓸거면 최소한 써놓고 스스로 한번보세요그냥 생각나는대로 막쓴거같은데
    평소에 일상생활에서도 그런식으로 말하는지 궁금하네요
    설마 슈마허를 몰랐다면 F1 보는거 접으시고요그냥..
  • 프로필사진 제인 2017.03.03 22:36 페라리 베텔팬이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되도않는 뻥으로 분탕일으키려하시네
  • 프로필사진 23바 2017.03.03 10:05 페라리는 현재 예전의 페라리가 아닙니다. 비판 받아야 마땅한 팀 입니다. 컨스트럭터 외에도 페라리 페이라는게 존재하고 이득을 보는 상황에서 돈을 퍼부어도 포디엄에 못드는 실망스러운 팀이죠. 현재의 마르치오네 페라리의 팀 운영 및 정책은 문제가 있고 질타를 많이 받고 있는데요. 여기 댓글 반박하는분들은 전혀 인정 및 언급 조차 하지 않는게 참 웃기군요.

    필립스님은 근본없는 양아치 팀의 기준이 도데체 몬가요? 페라리팬은 무조건 페라리가 잘하고 있는거고 옳은것이고. 이에 대해 애기 꺼내면 역사도 없는 미만잡팀은 말도 하지 말라는 애긴지...
    이봐요. 8년이 짧은 시간입니까? 고작 8년 밖에?ㅋ
    그저 너털 웃음만 나올뿐..
  • 프로필사진 필립스 2017.03.03 10:10 고작 8년이죠.
    나머지 팀들은 그런 8년 역사조차도 없으니까요.
  • 프로필사진 Bk111 2017.03.03 10:24 너님도 블로그 만들어서 글 쓰세요.
    여러 사람 와서 보는데다 분란 일으키지말고.
    어이가 없어서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페라리한테 뭐 당하셨나?
  • 프로필사진 BlogIcon fernando X jules 2017.03.03 10:29 신고 "과거에 대한 망상이 심한 사람이 아직도 많이 있군요...쯧쯧.."
    이게 비판인가요?
    망상이 심하다 쯧쯧거리며 페라리가 아닌 사람들에 말하는건 비난이지
    첫댓글 저리 적어놓고 이제는 남들 탓 하네요
    페라리 마르치오네 비판 안하는 사람없습니다
  • 프로필사진 Leo 2017.03.03 10:30 -쩝...
  • 프로필사진 KEYLOH 2017.03.03 12:13 이분은 본인이 서포트하던팀이 침체기에 들어가면 또 버리고 다른팀으로 갈아탈건지 궁금하네요.^^
  • 프로필사진 Leo 2017.03.03 10:37 -머 일단 대략적인 팀간의 퍼포먼스가 나온거 같지만 속단은 역시 금물이고...(작년 프리테스트때 메르세데츠 보고 엔진블로우를 예상한 사람도 거의 없었으니) 올해 바뀐차가 전채적으로 잘 생겨서 보는게 즐겁군요.
    -가장 걱정되는건 멕라렌과 랜스스트롤.
    혼다는 진짜 발등에 불이 떨어진데다 기름까지 부어버린 상황이고 랜스는... 본선에서도 저러면 진짜 대차게 일낼듯.(오히려 막스평가만 더 올려주는거 아닌지)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3.03 10:56 분명 싱글시터 경력은 스트롤이 더 많이 경험한 상태에서 데뷔하는 것이긴 한데... 이번엔 차량 변화의 폭이 더 크긴 할테니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그래도 하위 카테고리에서부터 워낙 빠방하게 지원 받으면서 올라온 친구라, 더 이상 그 지원 금액이라는 게 최상위가 되기 어려운 카테고리에서 버틸 수 있을지는 의문이긴 합니다.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03.03 12:39 랜스 스트롤~ 이번 시즌 F1이 워낙 빨라졌으니 GP2를 안타고 바로 온 이 친구에겐 처음엔 좀 버거울지도 모르겠네요.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3.03 12:57 햄 얘기를 들어봐도 예전의 빡신 차량이 다시 돌아왔다고 보면 될 것 같더군요. 그런거 보면 키미가 왜 천재 대접 받았는지 알 것 같은...
  • 프로필사진 2017.03.03 23:45 서로를 인정하지 못하고 너무 비판적시각으로만 보는게 아닌지 하는 생각이듭니다

    보기가 그렇네요 조금만 양보하고 서로 이해하는 댓글문화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3.04 11:52 그냥 의견 차이라면 몰라도 저 사람은 다른 사람들 싸잡아 욕하는 게 문제 같은데요. 자칭 잘못한건 사과한다면서 한번도 사과한 적도 없구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