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페라리, 웻 타이어 테스트 중단 본문

F1/데일리

페라리, 웻 타이어 테스트 중단

harovan 2017. 2. 11. 01:1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페라리는 피렐리의 웻타이어 테스트를 자신의 앞당인 피오라노 서킷에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이틀간의 일정으로 목요일과 금요일에 달리기로 되어 있었지만 세바스티안 베텔이 목요일에 큰 사고를 당했고 페라리는 테스트 일정을 그만 두기로 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베텔은 크게 다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베텔의 사고 소식이 전해지자 일각에서는 피렐리 타이어가 문제가 있는게 아니냐는 관측을 했지만 저는 딱히 그렇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피렐리는 2018년 타이어 개발을 위한 테스트 중이었고 무엇이든 개발과정에서는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베텔은 지속적으로 피렐리 타이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말해왔던 드라이버이기 때문에 이번 사고와 테스트 취소에 맞물려 피렐리에 부정적인 뉴스가 양산될 소지가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개발 중인 타이어고 피렐리는 새로운 컴파운드와 트레드를 테스트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인공강우로 혹독한 조건을 만든 테스트이니 차가 미끄러지는 사고는 그리 놀라울게 없지 싶네요. 그랑프리에서도 비가 오면 차가 죽죽 미끄러지는 광경을 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작년 브라질 그랑프리처럼 스핀하지 않은 차가 거의 없는 것처럼 웻타이어 테스트는 그만큼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