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7 F1 드라이버 라인업 본문

가이드북

2017 F1 드라이버 라인업

harovan 2017. 1. 31. 12:1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7 드라이버가 모두 결정되면 올려야지..했던 포스팅인데 생각해보니 매너가 그리드에서 사라지게 되었으니 2017 F1 드라이버 라인업이 모두 결정되었네요. 루키의 등용문 역할을 해온 하위권팀들이 하나둘 사라지며 올시즌은 F1 승격을 노리는 영드라이버들에게는 최악의 환경.. 2017년 처음으로 그랑프리를 달리는 루키 드라이버는 랜스 스트롤이 유일 합니다. 



메르세데스

#44 루이스 해밀턴

2016 성적 : 2위 (메르세데스)

통산 기록 : 188 그랑프리, 챔피언 3, 우승 53, 포디움 104, 폴포지션 61


#77 발테리 보타스

2016 성적 : 8위 (윌리암스)

통산 기록 : 77 그랑프리, 9 포디움


레드불

#3 다니엘 리카도

2016 성적 : 3위 (레드불)

통산 기록 : 109 그랑프리, 우승 4, 포디움 18, 폴포지션 1


#33 맥스 베르스타펜

2016 성적 : 5위 (토로 로소 / 레드불)

통산 기록 : 40 그랑프리, 우승 1, 포디움 7


페라리

#5 세바스티안 베텔

2016 성적 : 4위 (페라리)

통산 기록 : 178 그랑프리, 챔피언 4, 우승 42, 포디움 86, 폴포지션 46


#7 키미 라이코넨

2016 기록 : 6위 (페라리)

통산 기록 : 252 그랑프리, 챔피언 1, 우승 20, 포디움 84, 폴포지션 16



포스 인디아

#11 세르지오 페레즈

2016 성적 : 7위 (포스 인디아)

통산 기록 : 114 그랑프리, 포디움 7


#31 에스테반 오콘

2016 성적 : 23위 (매너)

통산 기록 : 9 그랑프리


윌리암스

#19 펠리페 마사

2016 성적 : 11위 (윌리암스)

통산 기록 : 250 그랑프리, 우승 11, 포디움 41, 폴포지션 16


#18 랜스 스트롤 - 루키

2016 성적 : 유러피언 F3 챔피언 (프레마)

통산 기록 : 2014 이탈리안 F4 챔피언, 2015 유러피언 F3 5위


맥라렌

#14 페르난도 알론조

2016 성적 : 10위 (맥라렌)

통산 기록 : 273 그랑프리, 챔피언 2, 우승 32, 포디움 97, 폴포지션 22


#2 스토펠 반두른

2016 성적 : 20위 (맥라렌, 1회 출전)

통산 기록 : 2014 GP2 2위, 2015 GP2 챔피언




토로 로소

#26 다닐 크비얏

2016 성적 : 14위 (레드불 - 토로 로소)

통산 기록 : 57 그랑프리, 포디움 2


#55 카를로스 사인즈 Jr.

2016 성적 : 12위 (토로 로소)

통산 기록 : 40 그랑프리


하스

#8 로메인 그로쟝

2016 성적 : 13위 (하스)

통산 기록 : 102 그랑프리, 포디움 10


#20 케빈 마그누센 

2016 성적 : 16위 (르노)

통산 기록 : 40 그랑프리, 포디움 1



르노

#27 니코 휠켄버그

2016 성적 : 9위 (포스 인디아)

통산 기록 : 115 그랑프리


#30 졸리언 팔머

2016 성적 : 18위 (르노)

통산 기록 : 20 그랑프리 (2016 루키)


자우버

#9 마르쿠스 에릭슨

2016 성적 : 22위 (자우버)

통산 기록 : 56 그랑프리


#94 파스칼 벨라인

2016 성적 : 19위 (매너)

통산 기록 : 21 그랑프리 (2016 루키)



쭉 정리를 해보니 드라이버의 이동은 크지 않았습니다. 2016 챔피언 니코 로즈버그의 은퇴가 아니었다면 발테리 보타스는 윌리암스에 남았겠지요? F1 레이싱 시트를 구하지 못한 드라이버는 에스테반 구티에레즈(하스), 펠리페 나스르(브라질), 리오 하리안토(매너)가 되겠습니다.



매너가 기적적으로 생환한다면 11개팀이 유지되겠지만 현재로선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아 보입니다. 매너의 엔지니어들이 2017 스펙의 하프 스케일 모델을 공개하며 작별인사를 한 것을 보면 매너 내부적으로도 '끝났다'는 판단을 내린게 아닌가 싶습니다. 비록 실패하기는 했지만 F1이라는 거대한 산에 도전했던 매너의 도전에는 박수를 보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