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메르세데스, 보타스 영입대가로 윌리암스에 재정지원 했다 본문

F1/데일리

메르세데스, 보타스 영입대가로 윌리암스에 재정지원 했다

harovan 2017. 1. 19. 14:19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니지요? 메르세데스의 프린서펄 토토 볼프가 발테리 보타스 영입 대가로 윌리암스에 재정지원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볼프는 Gazzetta dello Sport와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연히 우리는 아무런 대가없이 요청할 수 없었다. 클레어 윌리암스는 아버지 프랭크처럼 능력있는 비지니스맨이다. 하지만 우리는 비지니스에 대해서만 이야기한 것은 아니다. 예를들면 윌리암스는 경험 많은 드라이버가 필요했고 마사의 복귀가 필요했다. 우리 모두가 만족했다. 그리고 물론 펠리페의 복귀에 재정적인 기여를 했다."


볼프의 인터뷰를 보면 메르세데스가 마사의 연봉을 책임졌다는 말로 들리지요? 하지만 이게 다는 아닐 것입니다. 윌리암스가 이정도만 원했을리가 없으니 말입니다. 클레어 윌리암스는 보타스의 메르세데스행을 두고 '합리적인 보상'을 원했고 여기에는 재정적인것은 물론 패디 로우의 가드닝 리브, 그리고 메르세데스 파워유닛의 보다 정확한 '설명서'를 요구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라면 요구조건의 순위를 1.로우 2.설명서 3.돈.. 이렇게 두었을것 같은데 윌리암스는 어땠을까 모르겠습니다. 로우의 가드닝 리브 여부는 조만간 밝혀지겠지만 파워유닛에 대한 세팅은 메르세데스나 윌리암스나 굳이 밝힐 이유가 없으니 메르세데스가 윌리암스에게 뒤지지 않는 이상 공개 되지는 않을것 같네요.

10 Comments
  • 프로필사진 KEYLOH 2017.01.19 15:11 역시 확실한 조건이 있었군요. 마싸의 연봉을 윌리엄스에 지원해주고 추가적으로 엔진 개런티도 좀 싸게 해줬으려나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1.19 23:51 신고 그러지 않았을까요? 이번 협상에서는 윌리암스가 갑이고 메르세데스가 을이었으니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23바 2017.01.19 17:00 이래서 팩토리팀과 협업하는 팀의 중요성이 드러나는군요. 서로서로 좋고. 메르세데스는 보타스 없었다면 외줄타기의 벨라인을 도박을 했어야했는데..

    다만 2017년 윌리암스의 성적은 전년도 대비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같은 파워유닛의 메르세데스 이지만. 확실히 다르긴 합니다. 엔진 사운드도 비슷하지만 좀 틀립니다. 성능차이도 있고 예전에 마사가 우리 엔진은 메르세데스라고는 하지만 메르세데스랑은 확실히 틀린 것 같다고 했었으니깐요.

    그나저나 보타스는 몇년 계약인가요? 이 몇년이 참 중요한 것 같은데....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1.19 23:52 신고 보타스의 계약은 1년 계약에 옵션이라고 합니다. 일단 태워보고 괜찮으면 잡겠다.. 뭐 이런 심산이죠.

    기술규정이 뒤집어지는 해에는 보통 의외의 결과가 나오는데 그게 윌리암스가 되면 좋겠네요. 메르세데스-레드불-페라리 말고도 포디움과 우승을 챙기는 팀이 나와야 더 재미나지요.
  • 프로필사진 23바 2017.01.19 17:03 마싸 형님. 어차피 은퇴 번벅한거. 이참에 할 수 있을때까지 쭉 라이코넨처럼 계속 했으면 좋겠네요. 꼭 월드챔피언이 아니라 슈퍼 라이센스를 갖고 세계 몇 안되는 F1 드라이버라는 것만으로도 축복받고 행운의 직업이니깐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1.19 23:53 신고 그러려면 일단 윌리암스가 차를 잘 뽑아줘야겠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7.01.19 21:24 신고 로우 받고 돈 받고 엔진 설명서 받고 보타스... 나쁜 거래는 아니군요. 스트롤이 대박만 해준다면!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1.19 23:53 신고 윌리암스 내부에서는 스트롤에 큰 기대는 안하고 있는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7.01.19 22:25 메르세데스가 완전한 설명서를 줄리도 없는데
    사실 로우만 받을 수 있으면 설명서 자체가 필요없을듯
    올해 초까지도 메르세데스에 계속 있었기 때문에 지금 로우보다 16,17 메르세데스 차량에 대해서 더 많이 알고 있는 사람이 있으려나 싶은데요.
    같은 맥락에서 어지간해선 메르세데스가 가드닝 리브 안풀어주려고 할겁니다. 대신 윌리암스한테 돈을 많이 썼지 싶은데...많이 양보하면 기간단축 정도?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1.19 23:54 신고 로우의 가드닝 리브는 5월까지로 알고 있는데 언제부터 윌리암스에 출근하느냐를 보면 협상내용이 대충 보이겠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