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7 다카르 랠리 프리뷰 본문

모터스포츠

2017 다카르 랠리 프리뷰

harovan 2016. 12. 27. 14:5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겨울은 전통적으로 모터스포츠의 비수기 입니다. 트랙에서 진행되는 일반적인 카테고리는 사실상 중단되며 랠리 같은 이벤트 정도만 가능하겠지만 크리스마스와 연초의 연휴기간에는 모터스포츠 이벤트가 없는게 보통입니다. 북반구와 계절이 반대인 남반구에서는 가능하겠지만 역시 연말연초는 부담스럽니다.



하지만 연초에 보란듯이 열리는 레이스.. 그것도 죽음의 레이스라 불리는 다카르 랠리가 있지요. 원래는 파리(유럽)과 아프리카를 종단하는 대장정이었지만 아프리카의 정경불안으로 2009년부터는 남미의 아르헨티나를 베이스로 열리고 있으며 그 명성은 과거에 뒤지지 않으며 바이크, 자동차, 트럭에서 쿼드가 추가되었고 올해는 UTV도 새롭게 카테고리를 구성하게 됩니다.



2017년에는 부에노스 아이레스가 아닌 아순시온에서 시작되어 아르헨티나, 볼리비아에 파라과이가 추가되었지만 랠리 일정은 2일이 줄어들어 1월 2일부터 14일까지 달리게 됩니다. 레스트데이는 2016년 아르헨티나 살타가 아닌 볼리비아 라 파즈에서 하게 됩니다.



- 2017 다카르 랠리 일정 -


SS1  1월 2일 아순시온(파라과이) - 레시스텐시아(아르헨티나)

SS2  1월 3일 레시스텐시아 - 산 미겔 데 투쿠만

SS3  1월 4일 산 미겔 데 투쿠만 - 산 살바도르 데 후후이

SS4  1월 5일 산 살바도르 데 후후이 - 투피사(볼리비아)

SS5  1월 6일 투피사 - 오루로

SS6  1월 7일 오루로 - 라 파즈

휴식 1월 8일 라 파즈

SS7  1월 9일 라 파즈 - 유우니

SS8  1월 10일 유우니 - 살타(아르헨티나)

SS9  1월 11일 살타 - 칠레시토

SS10  1월 12일 칠레시토 - 산 후안

SS11  1월 13일 산 후안 - 리오 쿠아르토

SS12  1월 14일 리오 쿠아르토 - 부에노스 아이레스




- 바이크 주요 엔트리 -


KTM

1  토비 프라이스(호주)

2  스테판 스비트코(슬로바키아)

14  샘 선더랜드(영국)

16  마티아스 워크너(호주)

19  라이아 산즈(스페인)

25  이반 세르반테스(스페인)


혼다

11  요안 바레다(스페인)

15  미카엘 메쥐(프랑스)

17  파울로 곤칼베스(포르투갈)


야마하

5  헬더 로드리게즈(포르투갈)


허스크바나

3  파블로 퀸타닐라(칠레)



- 자동차 주요 엔트리 -


푸조

300  스테판 피터한셀(프랑스) / 쟝-폴 코트렛(프랑스)

304  카를로스 사인즈(스페인) / 루카스 크루즈(스페인)

307  시릴 데프레(프랑스) / 데이비드 카스테라(프랑스)

309  세바스티안 로브(프랑스) / 다니엘 엘레나(모나코)

318  로메인 듀마(프랑스) / 알랭 귀헤넥(프랑스)

319  칼리드 알-카시미(UAE) / 파스칼 마이몬(프랑스)


미니

303  미코 히르보넨(핀란드) / 미쉘 페린(프랑스)

306  야지드 알-라지(사우디) / 티모 고트살크(독일)

308  올란도 테라노바(아르헨티나) / 안드레아스 슐츠(독일)


토요타 

301  나세르 알-아티야(카타르) / 매튜 보멜(프랑스)

302  지니엘 드 빌리어스(남아공) / 더크 폰 지제비츠(독일)

305  나니 로마(스페인) / 알렉스 하로(스페인)



바이크와 트럭 부분에서 이목을 끄는 엔트리의 변화는 없습니다만 자동차 부분에서는 눈여겨 볼만한 변화들이 있습니다. X-레이드 미니 진영에서 다카르 우승을 차지했던 나세르 알-아티야가 토요타의 하이럭스 에보를 타며 은퇴를 선언했던 나니 로마가 토요타로 복귀 합니다.


푸조는 섀시를 바꾸어 3008 DKR로 나서며 듀마와 알-카시미는 2008 DKR을 타게 됩니다. 기술적으로는 3008 DKR이 진보했겠지만 완성도는 어떨지 모르니 푸조는 워크스와 커스터머의 대결도 흥미롭니다. 포드 진영에서는 기존 사비에 폰즈에 WRC를 달렸던 마틴 프로캅으로 랩터의 라인업을 두텁게 만들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