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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C

미켈센, 몬테카를로 랠리에 WRC2로 출전

harovan 2016. 12. 21. 11:25

폭스바겐이 급작스럽게 WRC 철수를 발표하며 드라이버 시장에는 일대 혼란이 일었지만 디펜딩 챔피언 세바스티앙 오지에는 M-Sport로 야리-마티 라트발라는 토요타로 향했습니다. 문제는 폭스바겐의 3번째 드라이버였던 안드레아스 미켈센이었는데 결국 매뉴팩쳐러팀을 구하지 못했습니다.



미켈센은 WRC 2017 시즌 개막전 몬테카를로 랠리에 출전한다고 밝혔지만 WRC가 아닌 WRC2에 출전한다고 밝혔습니다. 스코다의 파비아 R5를 타게 된다고 합니다. 미켈센의 실력은 어느 팀에 가도 에이스가 되거나 그에 버금가는 실력이지만 오지에와 라트발라의 네임밸류에는 미치지 못하는게 현실이고 폭스바겐의 철수결정이 너무 늦었기 때문에 앉아서 당할 수 밖에 없었다고 여겨집니다.


미켈센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WRC 시트가 이미 정해진 상태에서 폭스바겐이 철수한 결과다. 때문에 2017 시즌은 랠리 감각을 유지하고 2018 시즌에 WRC 챔피언 타이틀을 위해 싸울수 있는 팀을 찾는 시간이 될 것이다. 다음 시즌에는 어떻게 될지 아직 모른다. 하지만 나는 가능한한 많은 랠리에 출전하기를 희망하고 계획을 짜고 있다."



라트발라를 위협하던 미켈센이 순식간에 풀시즌도 달리지 못하는 신세가 되어 버렸습니다. 폭스바겐이 2017 스펙을 개인팀에 공급하겠다고 밝히자 카타르의 나세르 알-아티야가 팀을 꾸려 미켈센과 함께 달릴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지만 아무래도 무산된 모양입니다. 몬테카를로 랠리의 엔트리 제출기한이 지난 16일까지였기 때문에 알-아티야가 WRC팀을 꾸리지 못했다고 여겨지고 미켈센은 '굶지 않기 위해' 사자가 풀이라도 뜯는 심정으로 스코다로 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아쉽습니다. 뛰어난 실력을 가진 드라이버가 WRC 시트를 구하지 못해 R5를 타게 되다니 말입니다. 미켈센은 스코다로 IRC 챔피언에 두번이 올랐다며 집에 돌아온 기분이라지만 금의환향이 아니라 낙향이겠지요? R5를 타더라도 WRC 계획이 전혀 없는 스코다가 아니라 현대나 시트로엥이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미켈센 수준의 드라이버가 에사페카 라피를 대신하다니..



저는 현대가 미켈센이라도 잡았어야 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WRC 시트야 주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올해 새로 개발한 i20 R5에 케빈 어브링이 아닌 미켈센을 태우면 어떨까 하는 상상을 해보게 됩니다. 일단 미켈센을 현대의 울타리 안에 두게 되면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WRC 드라이버의 부상이나 공백상황에 대한 보험도 되고 미켈센이 연봉이나 계약에 무리한 조건을 달지도 않았을텐데 말입니다. 현대 모터스포트의 내부사정이라는게 있기는 하겠지만 폭스바겐이 남겨둔 자원에 접근하지도 않는 느낌이네요. 

8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hanna1584 2016.12.21 14:11 신고 해외 포럼에선 다니 소르도가 2018년도까지 달리고 은퇴를 하게 되면 소르도의 대체자로 미켈슨을 데려오자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쪽에선 소르도가 18년도까지밖에 달리지 않을거라고 보고있습니다.(사실 미래는 모르는거지만요.)

    미켈슨이 WRC2으로 가게된건 정말 아쉬운 일입니다. 내년엔 부디 매뉴팩쳐러 시트를 차지할수 있었으면 좋겠군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2.21 23:27 신고 저는 당장이라도 소르도를 미켈센으로 교체하고 싶은데요. 소르도는 올시즌 기량이 떨어진게 느껴질 정도였고 나이를 감안하면 계속 끌고갈 카드로 생각하기 힘드니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Jayse 2016.12.21 14:49 신고 와.. 미켈센이 WRC2라니.. 안타깝네요.. 미켈센 입장에서는 케빈 아브링 혼자 베타테스트중인 i20 r5보단
    기존 강자들 Ds3나 피에스타 r5들을 무력화시킨 파비아 r5가 더 매력적이지 않았었을까 생각이 드네요.
    같은 계열이니 차량의 거동이나 특징도 조금은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튼 드라이버 타이틀 2위를 두고 싸우던 드라이버가..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2.21 23:29 신고 저는 현대가 미켈센에 베팅을 했다면 충분히 가능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미켈센이 시즌 내내 스코다를 타는것도 아니고 이번 몬테카를로도 원오프로 알고 있습니다. 머신의 친숙성이고 뭐고 일단은 랠리 감각을 잊지 않게 해줄 팀이 필요해 보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Jayse 2016.12.22 08:50 신고 허 풀시즌도 아니고 스팟 참전이었나요?? 그럼 얘기가 좀 달라지긴 하겠네요.. 뭔가 참 불쌍합니다.. 새로 빨라지는 차를 타고싶었을텐데 ㅎ
  • 프로필사진 세렌디피티 2016.12.21 19:52 아마도 폭스바겐이 1~2달전만 철수발표했다면 현대의 라인업은 많이 바뀌었을 가능성이 컸었지만, 설마 일부러 철수발표가 늦춰진건 아니겠죠?

    이미 3명 계약이 마무리된 상황에선 운신의 폭이 좁아져서...뭘 할수가 없긴했죠.

    비록R5라도 미켈슨이라면 WRC1급 턱밑까지는 위협하겠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2.21 23:30 신고 폭스바겐이 일부러 그랬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2019년까지는 갈 것이라고 이사회에서 결정했는데 그것을 뒤집으려면 내부적으로도 논란이 대단했을테니 말입니다.

    참고로 2017 시즌에는 WRC 클래스들이 2016년보다 훨씬 빨라지기 때문에 R5로는 상대가 되지 않을겁니다. 몬테나 스웨덴은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그레블에서는 엄청난 차이가 있을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6.12.22 04:06 신고 현대는 일단 팀워크를 깨지 않는 방향으로 정한 것 같네요.
    그리고 딱히 초조해 할 것도 없는 게 저 셋 중에 차에 만족하지 못하는 드라이버를 18년에 계약하면 될 입장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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