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121
- Total
- 3,374,346
Route49
보타스 메르세데스행? 마사 복귀 가능성 열려 본문
챔피언에 오른 이후 홀연히 메르세데스의 레이싱 시트를 버리고 떠난 니코 로즈버그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윌리암스에 발테리 보타스를 내어줄 것을 요구했고 그 보상으로 1천만 유로의 엔진 디스카운트와 파스칼 벨라인을 제시했었고 윌리암스는 이를 거부했었습니다.
그런데 불과 며칠만에 상황이 반전 되었습니다. 윌리암스를 이끌고 있는 클레어 윌리암스가 보타스를 내어줄 가능성을 시사 했습니다. 클레어 윌리암스는 BBC Sport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메르세데스 같은 팀이 발테리를 니코의 대체자로 봐줘서 기쁘다. 우리는 언제나 발테리가 F1에서 중요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고 있었다. 우리는 우리팀이 나아갈 수 있도록 최고의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 어떤 변화도 윌리암스를 강력한 포지션에 있게 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발테리를 보낸다면 펠리페 마사 같은 경험 많은 드라이버가 있어야 한다. 어떤 결정을 내리더라도 팀에 득이 되어야 한다."
메르세데스의 남은 한자리는 이대로 파스칼 벨라인의 것이 되나 싶었지만 판이 뒤집히는 소리로 들립니다. 클레어 윌리암스의 인터뷰를 보면 '마사만 돌아온다면 보타스를 내어줄 수도 있다'라고 해석하기에 충분합니다. 지금까지의 메르세데스의 행동을 보면 벨라인보다 보타스를 원하는것은 분명하지요?
보타스는 지난해부터 윌리암스를 떠날 것을 원해왔고 마사 역시 은퇴 이후에도 풀시즌 모터스포츠를 원한다고 말했었고 자신의 메르세데스행 루머가 나왔을때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즉, 윌리암스가 결정만 내린다면 모든게 이루어질 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진듯 합니다. 윌리암스 입장에서는 벨라인을 받지 않는 대신에 엔진 디스카운트를 늘려 달라고 요구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나저나 마사가 복귀하면 조금 웃긴 상황입니다. 마사는 브라질 그랑프리에서 리타이어 하면서 홈팬들에게 눈물의 작별을 고했고 윌리암스는 브라질 그랑프리 스페셜 리버리 머신을 마사에게 선물로 주기까지 했습니다. 그런데 마사가 복귀하면 뭔가 허탈한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마사가 돌아오면 마사의 팬들은 쌍수를 들고 반길 일이고 F1 드라이버가 은퇴를 번복하고 복귀하는 것은 이상한 일은 아니지만 이렇게 빨리 돌아오는 케이스는 못 본듯 싶습니다.
'F1 > 데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윌리암스, 마사에 5백만 파운드에 복귀 제안 (12) | 2016.12.19 |
---|---|
숫자로 보는 F1 2016 시즌 기록 (2) | 2016.12.17 |
보타스 메르세데스행? 마사 복귀 가능성 열려 (18) | 2016.12.16 |
알론조와 베텔, 2018년에 메르세데스 노려? (7) | 2016.12.15 |
로스 브론, '다음 F1 엔진은 깊이 고려해야' (11) | 2016.12.15 |
포스 인디아는 그저 맞지 않았을뿐 - 파스칼 벨라인 (1) | 2016.12.15 |
-
빠름바름 2016.12.16 10:45 마싸가 복귀할 가능성은 없어 보이죠.
진짜 그러면 브라질에서의 눈물과 작별은 뭐가 되는지... 진짜 웃길듯 ㅋㅋㅋㅋㅋ
차라리 보타스 놔두고 마싸를 메르세데스로 데려오면...
마싸가 위닝카가 없어서 은퇴한다는거였는데, 내년에도 메르세데스가 위닝카 가능성이 높으니 갈만할듯.. -
harovan 2016.12.16 15:32 신고 저는 마사가 윌리암스로 돌아올 가능성은 충분해 보입니다. 마사는 은퇴를 바라는 눈치가 아니었으니 말입니다. 물론 은퇴를 바라는 F1 드라이버는 없기는 하네요.
-
강제복귀... 2016.12.16 11:19 민망하지만 좋군요
술먹고 썸녀에게 전화한 다음날 어 사실은 말이야.. 같은 상황이지만.. ㅋㅋㅋㅋㅋ -
harovan 2016.12.16 15:32 신고 듣고보니 적절한 비유십니다.
-
강제복귀... 2016.12.16 11:21 마사는 조건을 하나 붙여야 할듯..
차 돌려달라고 하지 말것
-
harovan 2016.12.16 15:33 신고 저 같으면 10년간 유지비용 추가를 복귀조건으로 걸겠습니다. 하이브리드 F1은 유지비용이 비싸서 예전 머신들처럼 팔기도 힘들다고 하네요.
-
hanna1584 2016.12.16 11:55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그래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눈물로 보낸사람이 한시즌 더달리게 좀 웃길거 같긴 하지만욬ㅋㅋㅋㅋ
-
harovan 2016.12.16 15:33 신고 좀 그렇지요? 브라질 레이스 보면서 '저러고 은퇴 안하면 어찌되나' 싶었는데 정말 그렇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SALT 2016.12.16 14:52 신고 천만달러 무시 못하죠... ㅋㅋㅋㅋ
-
harovan 2016.12.16 15:34 신고 그렇죠? 어쩌면 윌리암스는 그 이상을 요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돈을 더 부르거나 엔진매핑 같은 심화조건을 붙일것 같습니다.
-
길가던 공대생 2016.12.16 15:04 ㅎㅎㅎ먼저 쉬겠다고 선언한 마싸가 나중에 쉬겠다고 한 니코 때문에 못 쉬게 되는...
-
용오 2016.12.16 17:10 마싸가 메르세데스로 복귀, 안정적인 세컨드 역할을 수행해서 컨스트럭터 우승하고
내년도 은퇴하는건 어떨까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
아님 챔피언하고 은퇴...
아니면 마크 웨버가 단타로 복귀해서
챔피언 먹고 은퇴 !! -
yanwhenlee 2016.12.16 19:14 보타스보단 차라리 헐값에 버튼이나 마사를 1년 단기계약하는게 좋을 듯! 퍼스트, 세컨드를 확실히 해서 컨스트럭트 포인트를 쌓는 것이 좋을 듯한데!
-
때대댕 2016.12.16 23:09 마사에 대해서 악감정은 없지만
은퇴선언후 바로 다음 시즌에 복귀해도 법적인 f1룰에 어긋나는 점이 없나요??
보타그가 메르세데스라. 잘어울리네요. 로즈버그와 비슷한 수준으로 생각합니다. 꾸준히 성실한 드라이버라 메르세데스 팀웍에도 세컨드라이버로서 좋은 것 같네요..
전 한편으로는 마사 보다는. 버튼이 왔으면하는데.. 버튼은 자기만의 다른 사업과 스포츠 레저를 많이 즐기더군요. 사이클링 외.... -
흠 2016.12.16 23:29 ㄴ룰에 있어서는 아무 문제 없습니다 다만 눈물의 으퇴식을 했는데 그걸 바로 번복하면 체면을 구길수 있는 웃긴 상황이 되겠죠
-
페라리 2016.12.17 01:03 우승할 수 없는 팀은 더이상 의미없어서 은퇴한거 아닌가요?
-
mimi 2016.12.17 08:01 모양새 빠지게 이건 아니지
-
No19 2016.12.18 17:57 뻘쭘도 이런 뻘쭘이 없죠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