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알론조는 팀을 떠나지 않을것 - 맥라렌 본문

F1/데일리

알론조는 팀을 떠나지 않을것 - 맥라렌

harovan 2016. 12. 5. 22:09

니코 로즈버그의 대체 자원을 구하느라 포스트 시즌을 드라이버 영입에 투자해야 하는 메르세데스지만 일이 쉽지는 않습니다. 페라리의 세바스티안 베텔은 이미 자신의 이적 루머를 부인했고 이번에는 페르난도 알론조의 소속팀 맥라렌에서 맥라렌을 지키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론 데니스를 대신해 새롭게 팀을 이끌고 있는 잭 브라운은 Sky Sports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페르난도와 계약을 가지고 있고 그는 매우 행복하다. 물론 그는 우승하는 차를 원하고 우리도 그렇다. 하지만 나는 그런 시나리오를 걱정하고 있지 않다. 우리는 매우 만족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알론조를 다시 맥라렌으로 데려온 론 데니스는 "그는 옵션 없는 3년 계약이다. 간단한 일이다. 그게 우리가 그에게 제안한 것이고 그가 사인을 원했던 것이다. 어떻게 더 간단하게 만들어야 하나?"라고 말했다는데 사실이라면 맥라렌의 부진으로 인한 계약파기가 불가능하다는 뜻이 되겠지요?



최근 일본에서 열린 혼다 이벤트에서 알론조가 한 말을 볼까요? "이 팀으로서 이자리에 있는게 영광이다. 우리는 우승하기 위해 이 싸움을 하고 있다. 그리고 모든 일본 팬들에게 내년에 다시 볼 것이라고 말하겠다." 일상적인 서비스이기는 하지만 당장 떠날 마음이 있는 사람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계약파기 조항이 없는 상태에서 계약을 어기면 당연히 막대한 돈을 물어주거나 어느 팀에도 가지 못하고 은퇴해야 하는 케이스가 될텐데 알론조가 그런 것들을 감수하며 맥라렌을 떠날지는 모르겠습니다. 예전처럼 산탄데르가 알론조에 적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1년 연봉 정도를 커버해줄 구석이 없어 보이니 말입니다. 



메르세데스의 토토 볼프는 파스칼 벨라인이나 에스테반 오콘 같은 메르세데스 프로그램의 젊은 드라이버들을 쓸 가능성을 내비추었지만 정말 그게 우선순위라면 계약을 미룰 필요가 없습니다. 볼프에 따르면 자신의 전화번호가 없는 라이코넨과 크비얏을 제외하면 모든 드라이버가 연락을 해오고 있다고 하는데 아무리봐도 벨라인-오콘 옵션은 다른 드라이버와 계약이 어긋나면 사용할 최후의 카드로 보이네요.


만약 베텔과 알론조가 모두 불가능 하다면 누가 가능할까요? 저라면 젠슨 버튼을 맥라렌에서 빌려오거나 세르지오 페레즈, 니코 휠켄버그, 발테리 보타스 중에 고민하겠습니다. 1년 계약이라면 펠리페 마사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7 Comments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6.12.05 22:49 급변해 버린 상황이기에 메르세데스가 선택할 수 있는 상황은 많지 않은 것 같네요! 결국 중견 드라이버 영입이냐 아니면 벨라인 같은 루키를 영입하느냐로 결정될 것 같네요! 은퇴한 마사나 리저브 드라이버나 마찬가지인 버튼은 솔직히 선택지엔 없다고 봐야겠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2.05 22:52 신고 니키 라우다가 로즈버그에 화를 내고 있는 이유도 바로 이것 입니다. 대체 자원을 구할 시간이 없는 시점에 은퇴를 해버린 것이지요.
  • 프로필사진 ㅇㅇ 2016.12.05 23:32 근데 알론소 말은 곧이 곧대로 믿으면 안될거 같은ㅋㅋㅋ
    알론소는 어떤일이 결정되서 공식 컴펌하기 전에는 숨기는 경향이 좀 있어서
    야욕이 많은 만큼 계약사항 빈틈있으면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 할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2.06 00:26 신고 일리 있는 말씀이십니다. 알론조 쪽에서 메르세데스에 접촉하지 않았으리라 생각하기는 힘들지요. 하지만 계약을 파기할 수 있는 옵션이 없다면 사실상 힘든게 아닌가 싶네요. 산탄데르가 예전 같지 않으니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둥둥이야 2016.12.06 00:23 넘버투로 뒷길 막아주는건 진짜 마사가 탁월한데 안타깝게 되었네 메르세데스..내년에 상대적 출력이 지금처럼 안되면 가뜩이나 팬층 빈약한 팀인데 역시 F1은 페라리랑 멕라렌이 흥해야 장사가 잘된다는...이번시즌 넘넘 감사했습니다 네이버만큼이나 블로그 자주 방문했었습니다..F1 본지는 오래되었지만 깊은 관심이 없어서 자세히는 몰랐는데 많은걸 알게되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2.06 00:27 신고 맞는 말씀이십니다. F1의 흥행을 위해서는 메르세데스나 레드불 보다는 페라리와 맥라렌의 선전이 더 유리하지요.
    네이버만큼 루트49를 방문하셨다니.. 제가 다 존경스럽습니다. 감사 드립니다!!
  • 프로필사진 P22 2016.12.06 16:47 맥라렌과 혼다를 믿고 조금 더 지켜보겠다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르노 이후로 참 팀 선택은 불운한 알론소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