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해밀턴 내부징계 위기 벗어난듯 본문

F1/데일리

해밀턴 내부징계 위기 벗어난듯

harovan 2016. 12. 5. 18:39

니코 로즈버그의 은퇴의 가장 큰 수혜자는 로즈버그의 뒤를 이어 메르세데스 시트를 차지할 누군가가 되겠지만 루이스 해밀턴도 덕을 볼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종전 아부다비 레이스에서 일부러 속도를 줄여 로즈버그 잡아놓고 베르스타펜이나 베텔에게 충돌 당하는 그림을 기대했던 해밀턴은 속도를 높이라는 팀오더를 무시했습니다. 레이스 직후 내부징계를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지만 로즈버그의 갑작스런 은퇴로 징계를 벗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니키 라우다는 Mail과의 인터뷰에서 "루이스에 대해서는 더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그가 아부다비에서 한 것에 대해 아무런 문제가 없다. 이미 끝난 일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레이스 직후 토토 볼프는 '무정부 주의자는 어느 팀에서도 일하지 못한다'라며 해밀턴에 비판적인 의견을 보였고 해밀턴에 호의적이 않던 영국 미디어들은 일제히 출전정지나 최악의 경우 해고까지 이야기 했습니다.


그렇지만 로즈버그가 은퇴하며 상황은 급반전 되었습니다. 당장에 로즈버그의 빈자리를 채우기도 바쁜 마당에 해밀턴까지 잃을 수 없다.. 뭐 이런 분위기 같습니다. 메르세데스의 입장은 이해는 합니다만 과연 이게 잘하는 것인가는 의문입니다. 해밀턴은 분명 팀오더를 2차례 무시했고 '내가 챔피언쉽을 잃고 있으니 우승은 어찌되든 상관없다'라는 말까지 했습니다. 게다가 그랑프리 이후 열린 2017 타이어 테스트에서는 '기분이 별로'라고 조퇴까지 했지요.



이랬는데 징계가 없다.. 게다가 로즈버그는 사라졌지만 해밀턴이 내부 교전규칙을 어긴게 거의 확실해 보이는데 이런 것들을 덮고 간다면 이후 문제가 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메르데세스가 2014-2016 시즌처럼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보여 팀메이트 사이의 경쟁이 치열해 진다면 해밀턴의 아부다비 케이스는 매우 좋지 못한 선례가 됩니다. 


물론 2017 시즌부터는 메르세데스가 레드불이나 페라리, 맥라렌 같은 경쟁자들의 맹추격을 받게 될 것이고 상황에 따라 역전될 수도 있지만 팀오더를 깔고 뭉개고 자신만을 위한 레이스를 하는것을 이렇게 덮고 넘어가는 것은 해밀턴에게도 좋지 못하다고 봅니다. 나중에 더 큰 사고를 칠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중징계를 받으리라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없던 일'로 뭍고 가는건 실망스럽습니다. 최소한 견책이나 연봉삭감 같은 페널티를 해야 하지 싶네요.


##공지##

본 포스팅에서 물의를 일으킨 alainprost님은 IP와 작성자 차단으로 댓글이 삭제 되었습니다. 이 결정은루트49 공동 운영자인 Jayspeed님과 논의 후에 내린것으로 앞으로 이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길 바랍니다.

41 Comments
  • 프로필사진 속도경쟁 2016.12.05 20:23 그러게요. 로즈버그 은퇴는 은퇴고, 팀 라디오 무시는 따로 해결해야하는거 같은데 없던 일로 한다는건 좀 아닌거 같네요.
    후에 해밀턴이 또 그러면 그때 정말 강하게 처벌 할 수 있을지도 의구심이 듭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2.05 22:48 신고 팀의 질서가 붕괴될 수도 있는 처사라고 봅니다.
  • 프로필사진 하하 2016.12.05 21:28 베텔이나 알론소나 해밀턴 같은 상황이었다면 비슷한 주행을 했을 것 같긴 한데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2.05 22:50 신고 다른 팀 드라이버에게 했다면 큰 문제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팀메이트에게 했다는 것이지요. 팀의 이익에 완전히 반하는 행동이었고 지시를 어겼습니다.
  • 프로필사진 알랑프로스트 2016.12.05 21:49 알랑프로스트님은 뭔소린짘ㅋㅋㅋㅋ
    당연히 지네 좋은일 했는데 뭐하러 비판합니까??
    생각이있나싶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2.05 22:51 신고 팀의 이익과 자신의 이익이 충돌한다면 당연히 팀의 이익을 따르는게 순리라고 봅니다. 무사만루에서라도 4번 타자에게 번트 대라면 일단 따르는게 맞다고 생각되네요.
  • 프로필사진 무슨 2016.12.06 10:34 alainprost 이분은 자기가 하고 싶은 말만 하고 듣지를 않는군요. 그러니까 90% 이상의 전현직 드라이버가 도대체 누구죠? 님은 얼마만큼 많이 알길래 남의 개인블로그에 와서 혀를 찹니까?
  • 프로필사진 ㅇㅇ 2016.12.05 23:35 징계는 따로 안해도 새로운 팀메이트가 결정되면
    내부적으로 다시 한번 정리를 할것 같네요

    해밀턴도 징계설까지 나오며 언론에 집중포화를 받은지라...본인도 깨달은 바가 있겠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2.06 00:24 신고 징계는 없는 일이 될것 같습니다. 로즈버그의 은퇴가 모든 환경을 뒤집어 놓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해밀턴은.. 정신 못차린다에 500원 걸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2.06 10:25 아마 내부적으로 벌금정도는 냈을거 같은데요
    토토가 그간 말한 인터뷰들 쭉보면 교전규칙에 대한 계약 자체가 명시되어 있는거 같던데
    아부다비에서 해밀턴건은 단순하게 "감히 드라이버가 팀오더를 어겨? 건방지네?"
    이런 문제가 아니고요
    상호간에 합의한 계약서 위반이에요. 계약을 위반했으면 대가는 치뤄야죠. 외부적으로 발표를 안할뿐이지. 발표해서 좋을게 없으니까요.
    베텔이 팀오더 좀 씹었다고 괜히 오버해서 변호사 불러온거 아닙니다. 저런거 하나하나 다 계약이에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2.06 10:30 신고 과거 스파에서 해밀턴과 로즈버그가 충돌했을때는 로즈버그가 공개망신을 당하는 수준이었지요. 해밀턴이 징계를 받는지도 모르겠지만 징계가 내려지면 어떤 수준인지 공개되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렇지 않다면 메르세데스가 매우 우습게 보일것 같은데요.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2.06 11:10 -ㅋㅋㅋㅋㅋ 아 위에 댓글전에 끼고 싶은데 며칠전에 선 그어버려가지고 못껴서 아쉽다....손가락이 근질근질한데...내가 뱉은 말은 지켜야지....

    -방금 모터스포트에 있는 기사 하나 보고 왔는데
    이제 메르세데스는.. 이미 제눈엔 우습게 보이네요 ㅋㅋ 참 저런거 보면 페라리식 상명하복이 안정적인 팀의 장수에 가장 좋은 방법인가 싶기도 하고.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2.06 11:28 님 제가 서로 상대방 댓글에 답글 달지 말자고 했었죠? 왜 제 댓글에다가 답글 달아요? ㅋㅋ
    위에다가 하던거 계속 해보세요
    구경하는데 아주 재밌네요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2.06 13:03 ㅋㅋ 그런데요 프로스트님
    이 포스팅이랑은 상관없는 댓글인데
    님 여기 처음 나타났을때 스파건 가지고 저랑 싸웠던거 기억하죠?
    제가 그때 님에 대해서 파악한 것들중에 하나인데요

    근거1. 'Raikkonen revealed' 라고 분명히 쓰여있는 문장을 반복적으로 보여줬지만 마지막까지 이해하지 못했다는건 그냥 영어를 못한다는 소리거든요. 영어라는 언어자체가 눈에 익지 않았다는 소리입니다. 영어도 못한다고 무시하는게 아니라 그냥 팩트가 그렇다고요. 님도 팩트타령 좋아하시잖아요. 기분 나빠하진 마시고.
    한국어로 "라이코넨이 말했다"라는 문장을 반복적으로 보여줬는데 그걸 "베텔이 말했다"라고 이해하고 있으면 그건 한국어를 못하는 거잖아요?

    근거2. 유튜브에 대단한 비중을 두고 있다.
    전에도 말했었지만 유튜브는 그냥 구글의 종합영상 사이트거든요. 네이버비디오처럼. 네이버자동차란의 모터스포츠 글,댓글 수준과 이런 전문 블로그의 수준이 엄청 차이나는것처럼 F1도 똑같거든요. 그런데 유튜브를 근거로 들이민다는건 전문적인 블로그들은 모른다는 소리겠죠?

    해서 그때 전 님이 F1을 접하는 통로가 실제로는 한국블로그가 전부일거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리고 저 위에 님이 붙여놓은 카스파이샷 저 사이트를 예상했었죠. ㅋㅋ 예상적중!....

    예를 들면 이런거에요. 제 친척이 미국에서 18년인가 19년째 살고 있고 친형제가 호주에서 3년째 살고 있는데
    예전에 1년짜리 배낭여행에 일겸 휴가겸 잠깐잠깐 여행가본게 다인 제가 미국호주에 대해서 아는척을 신나게 하면 저 사람들 눈에 제가 얼마나 빈틈도 많이보이고 미숙해보이고 웃기게보이겠어요? 그쵸? 지금 님 댓글들이 딱 그래요.

    제가 전에 지나가는 말로 말한적 있을거에요. 제가 님한테 태클거는 이유는 님의 댓글들이 "다른"게 아니라 "틀린"거라서 그러는거라고요.

    하로님의 징계를 먹여야된다는 의견엔 동의 안할수도 있어요. 단지 동의 안한다는 의견에 대한 근거로 팩트만 대라고요. 반대하는거 가지고 뭐라고 하는거 아닙니다. 반대한다는 님의 의견을 표현하는데에 그걸 위해서 사기는 치지말라고요.

    [90%이상의 전현직 드라이버들은 해밀턴을 옹호합니다.아는만큼 본다죠.]
    [여기글만 보지마시고, 팬덤 형성된 사이트 말고 다른데서 보면 많아요.]

    이런 소리 하지말라고요. 근거없잖아요.님도 안보고 있잖아요. 근거가 있으면 하세요. 그런데 근거가 없어서 지금 답 못하고 있잖아요. 90%라 함은 최소 20명정도의 찬성여론은 적혀 있어야겠지요? 아니면 반대여론보다 옹호여론이 압도적으로 크기라도 해야겠지요?
    제가 모터스포츠 전문지만 북마크에 등록되어 있는게 21개, 기타 시사경제지가 9개거든요. 도합 딱 30개네요.
    참고로 다 해외사이트에요.
    이 블로그 포함 국내 사이트는 주소창에 직접 주소 입력해서 들어오고 즐겨찾기등록은 안하거든요.
    아마 지금 하로님이 님 댓글보면서 느끼는 기분이 평소 제가 님한테 가지고 있는 기분과 일치할거라고 생각합니다. ㅋㅋㅋ
    아이디좀 바꿔요. 토토볼프로 강력추천
  • 프로필사진 if 2016.12.06 11:44 실제 가능성도 없던 페널티 얘기가 왜 길어지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하로님이 처음 징계 포스팅할때도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했고 그건 예상하기 쉬운거였습니다. 팀에서 징계니뭐니하는 말이 나오는게 우스운게 제대로 할거면 다른팀의 더 급떨어지는 드라이버와 교체를 합니다. 월드 챔피언을 한 드라이버를 페널티를 어설프게 주는건 팀의 잘못만 더 부각 시킬뿐이거든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2.06 12:37 신고 로즈버그의 은퇴가 아니었다면 상황은 크게 달라졌을 겁니다. 교전규칙을 만들때 이미 '이를 어기면 징계'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 프로필사진 if 2016.12.06 12:50 저는 로스버그의 거취와 상관없다고 그때도 썼고 지금도 달라진게 없습니다. 실제 순위의 변화가 있거나 사고가 났다면 모를까 이걸로 페널티를 줄거라고 생각하는건 자유지만 그게 현실화 할 경영진은 그런건 뉘앙스 수준일뿐일겁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2.06 12:55 신고 팀오더 무시, 교전규칙 위반.. 이런것을 고려하면 페널티가 당연합니다. 패디 로우의 팀오더는 교전규칙 위반에 대한 최종경고였다는 토토 볼프의 말이 있었습니다.
  • 프로필사진 if 2016.12.06 15:36 제가 얘기하는건 하나예요. 해밀턴이 징계받을건 로스버그의 거취와도 상관없이 없다고, 님은 페널티를 줬을거다하고 예상을 바람과 섞어서 쓰고 있어요. 저는 이전 전례와 비교해서 예상을 하는데 님은 그냥 주장만 그렇게 해야한다 1절만 하면 되는데 그걸 그렇게 될거다 기정 사실화 해버렸어요. 실제 가능성은 없는걸 무리하게 여기서관철해봤자 뭐합니까? 매번 F1윗대가리들 까왔으면서 그네들 방식을 모릅니까? 그걸 이래야한다는 주장으로 의견제시하면 댓글이 이리 길어질것도 아니에요. `너와 나의 주장이 서로 이렇다'하면 거기서 끝입니다. 님은 거기서 확장을 너무 해요.
  • 프로필사진 사이다 2016.12.06 13:05 여긴 운영이 특이한게 셋이 모였다가 하나는 떨어져 나가고 둘만 남은걸로 기억하는데...
    그중에 한명인 하씨는 대표적인 안티 해밀턴/마사 빠.....
    그냥 안티 해밀턴 사이트를 운영하면 되는데...굳이 f1 전반적인걸 다루는척하면서 교묘히 해밀턴을 깜...
    과거에도 똑같은 경기를~ 똑같은 눈으로~ 봤을텐데...마요네즈님을 포함 이런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들과 경기를 본 대부분의 사람들이 문제가 없던걸로 보인다는 발언을 했도...
    굳이, 혼자 내눈엔 다르게 보인다며 그냥 해밀턴만 깜...
    마치 지금의 창조불통 이랄까...

    베텔은 멀티21도 개무시했던 주제에 이번일에 코멘터리 달았다는 자체가 가치도 없는거고...
    배틀상황 만드는 작전중 하나가 사고유발이라...
    그럼 추월들은 왜함?? 스치기만해도 사고날텐데...
    그냥 기차놀이나 하지...

    위에분 말처럼...누가 이번일로 징계가 실제로 내려질지 생각이나 했겠음...??
    아무도 안함...말같지도 않은 가능성이 없는 얘기니까...
    그저 기사몇줄 인터뷰 몇줄~ 앞뒤 다 짤라먹고 자기입맛에 맞는부분만 갖고와서 살을 붙이니...웃기지...

    2년동안 그렇게 싫어하는 해밀턴이 월챔먹어서 속이 부글부글 거렸을거임...
    올핸 좀 체한게 내려가나 했는데...
    어쩌나...올해같은 운빨이 또 생길려는지 알수가 없으니...니코는 도망가 버리고...
    대부분은 올해를 기억하길..."결국 해밀턴은 선두로 달리다 갑자기 차량이 퍼져 리타이어한 말레이시아 사고가 없었더라면 챔피언에 등극 할수있었던 근소한 차이로 타이틀을 놓쳤다~~" 라고 기억할것임...
    하지만 역사는 결과만 기억하므로...우승도 더하고, 포디움도 더 많이 올랐지만...아이러니하게 올해 월챔은 니코라고만 기었되겠지...
    그냥 웃지여~~~
  • 프로필사진 ㅇㅇ 2016.12.06 14:37 남의 블로그에서 이런식은 실례라고 보여집니다
    쥔장이 해밀턴 안티든 뭐든 쥔장이 f1 전반의 소식과 함께 본인 의견과 시각 또 비판을 해가는 공간인데 쥔장의 의견과 시각이 다르다고 일방적 비방은 아닌것 같네요

    제가 지금껏 봐온 바로는 메이저팀과 공격적 성향을 가진 드라이버들에게 비판적 시각이 두드러져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페라리 레드불 메르세데스 멕라렌 르노
    베텔 해밀턴 막스 등등
    그래서 간혹 오늘과 같이 베텔 팬한테 한소리 듣고 해밀턴 팬한테 한소리 듣고 레드불 페라리 팬한테 한소리 듣곤 하더군요
    팬이 보는 입장과 다르고 일련의 사건에 비판적 시각이 많아 부딛치는건 사실인데
    저도 쥔장이 싫어하는 드라이버 팬이지만 불편할거 하나 없습니다
    의견이 다르면 제 의견을 말하면 되고
    저사람은 저렇게 보는구나 난 저리보지 않는데...또는 납득이 안되네 하고 그만 넘기면 되니까요
    단순이 뉴스를 전하는 사이트가 아닌데
    본인들 입맛만 생각하는게 아니신지...
    위에 말한 마요네즈분도 예전엔 엄청 편파적이었습니다
    이곳보다 훨씬 더더더 그랬죠ㅋㅋ
    지금은 사람이 많아지고 여러팬이 공유하다보니
    중립을 지키려 노력 하더군요
    각자 블로그 성향이 있는데 그에 맞게 활동했으면 좋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답답 2016.12.06 13:25 제일 멍청한 댓글이 이런거임..."싫으면 오지말고 직접 차려라~~~"
    여기가 안티 해밀턴 블로그이면 안올거임...
    하지만 마치 f1 전체를 다루는것 처럼 하면서...날씨도 알려주고~경기 외적인것도 알려주는 척 하면서~~~
    이런짓을 하니...눈쌀이 찌푸려 지는거지...
    그래서 억지 좀 부리지말고,자제좀 하는게 어떻냐고 말할수있는거임...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2.06 14:16 신고 네~ 사이다 답답 고객님.. 그렇다면 '해밀턴!! 무조건 믿쑵니다~~' 해드려야 하나요? 해밀턴 깔때는 해밀턴 안티, 베텔 까면 베텔 안티.. 라이코넨 까면 라이코넨 안티라고 듣고 있습니다. 제가 F1의 모든 드라이버와 팀의 안티인가 봅니다.
  • 프로필사진 sigh 2016.12.06 14:12 alainprost 님의 90% 는 도대체 어디서 나온건지 심히 알고싶습니다. 대충 현역 드라이버 2~3명인걸로 아는데 - 전직 드라이버는 제외하고 - 그냥 90%, 90% 그러지 말고 [ 드라이버 이름 - 코멘트 ] 좀 알려주세요. 직접 찾아보라 마시고요. 찾아도 찾아도 못찾겠어요.
  • 프로필사진 sigh 2016.12.06 16:36 그러니까 그 "대다수" 이름이랑 코멘트 좀 알려주세요. 설마 '별다른 코멘트없는 드라이버 = 옹호' 는 아니겠죠? 탓하지 않으면 옹호하는 거다... 그런 말도 안되는 논리는 아닌거 맞죠?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2.06 14:12 프로스트님 사이다나 답답 이런거 말고 토토볼프로 바꾸라니까요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2.06 14:36 에이 거짓말~
    제가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지금은 활동중단된 다른 사이트에서 님 1인2역하다가 걸린거 본적이 있어서 이 댓글 단건데요? ㅋㅋㅋ
    지금 여기에 사이다답답이 님이 아니라면 제가 잘못 짚은거지만
    님이 이미 전과가 있는걸 제가 알고 있는데 어딜가나 alainprost 하나만 쓴다고요?ㅋㅋ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2.06 14:49 유긴이요
    거기 지난글들 다 살아있어서 댓글 찾아보면 있을건데 그렇게 당당해도 돼요? ㅋㅋ
    전 제 기억력에 110% 자신있는데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2.06 15:17 넵 잠깐만 일좀하고 30분정도 있다가 찾아서 복붙해드릴게요. 그정도야 뭐 일도 아니죠
    제가 말이죠. 님이 그렇게 매번 주장하는, (정작 님은 실체를 모르지만 전 잘 알고있는) "해외" f1 사이트들에서는 이렇게 당당하게 의견개진 못하거든요. 정말 상상을 뛰어넘을 정도로 매니악한 사람들이 많아서 여차했다가는 그냥 입이 딱 막혀버려 가지고. 제가 오히려 배우는 입장인 경우가 많은데,
    그런데 국내커뮤니티는 님 포함해서 쉽죠 ㅎㅎ일도 아닙니다
    하로님 같이 더 오래 폭넓게 본 사람들이나 엔지니어링 전문지식이 있는 사람들이 댓글전의 강적인데 우리나라는 그런분들이 너무 소수라 부딪칠일도 없다는..
    아 님도 강적이긴한데 님은 글을 써도 이해를 못하셔서 강적이에요. 논리로써 강적이 아니고.
    좀있다가 붙여드릴게요.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2.06 16:25 아니 지금까지 해외여론 좀 보고오라고 외치시던분이
    갑자기 해외뉴스가 근거없다고 하는건 도대체 무슨 소리에요? 영어로된 원문 기사는 근거없는 소리들이고 그거 한국인이 본인 맘내키는대로 선택해서 한글로 번역한건 근거있어지는거에요?ㅋㅋㅋ나라사랑 인정해드립니다....
    막스 경험부족이라는 말에 거품물고 달려드시다가 저번에는 갑자기 아직 어려서 그렇고 앞으로 발전할거다
    이런소리를 갑자기 하시질 않나 ㅋㅋ
    님 솔직히 말해봐요ㅋㅋ
    제가 이포스팅 제 첫댓글에 마지막 답글로 쓴 댓글이요.
    완전히 님 상태의 핵심을 찔렀죠? ㅋㅋ
    제가 지금까지 살면서 주변사람한테 사람 읽는 눈 소름끼친다는 소리 몇번 들었던 사람인데.
    제가 보기엔 님은 국내블로그 + 구글에서는 위키정도? 유튜브 댓글 거론하시는거보니 완전히 유치원생 수준의 단문정도만 이해하시는거 같은데. 맞죠? ㅋㅋ
    님 무시하는게 아니고요, 그런 상태면서 아닌것처럼 사기치지말라는겁니다. 다른뜻은 없어요. 그게 아니라면 위에 다른분들이 요구했던 "해밀턴에 우호적인 다른 드라이버들" 이름과 멘트나 쭉 써주세요. 그럼 제가 사과드리죠.
    님한테 드릴 선물은 너무 길어서 아래에~
  • 프로필사진 제인 2016.12.06 14:18 제일 멍청한건 사실 성향을 알았으면서도 오는 사람이고
    주관적인게 싫은 사람들이 와서 자기들 주관적 얘기로 하로님 틀렸어 하는게 참..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2.06 16:26 일부만 퍼오면 또 편집했다고 뭐라고 하실까봐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복붙이요.

    123 | 2015.06.11 17:07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알롱이 배가 아파서 저런소리한거임 ㅋㅋ 내가 봤을때 혼다가 외계인 대려오지 않는이상 내년도 답없음 내년까지 이런면 은퇴말 나올것임ㅋㅋ

    alainprost | 2015.06.11 17:47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타이틀 못따고 메르 뒤만 따라다니면 페라리는 그간 몇년하고 다를게 없는거죠. 페라리가 계속 타이틀을 못따나 맥라렌이 삽질하나 타이틀 없으면 그게 그거라고 한 발언이였습니다. 2­4년 후에 누가 메르세데스를 꺽느냐가 중요하지 2등은 2등일 뿐 무관인거죠.

    alainprost | 2015.06.11 17:47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타이틀 못따고 메르 뒤만 따라다니면 페라리는 그간 몇년하고 다를게 없는거죠. 페라리가 계속 타이틀을 못따나 맥라렌이 삽질하나 타이틀 없으면 그게 그거라고 한 발언이였습니다. 2­4년 후에 누가 메르세데스를 꺽느냐가 중요하지 2등은 2등일 뿐 무관인거죠.

    -------------------------------------------------------------------------
    dkffhddl | 2015.06.11 19:10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2­4년 뒤에 페라리가 메르를 꺾었으면 꺾었지
    스폰서 다떠난 보통팀 맥라렌이 메르 꺾으리라고는 하나도 생각안듬...

    냥냥 | 2015.06.11 19:25신고 | PERMALINK | EDIT/DEL
    레드불이 딸지도 모름

    해밀턴 | 2015.06.11 19:29신고 | PERMALINK | EDIT/DEL
    레드불은 르노 철수한다고 하면 같이 F1 떠난다고 공식발표했음
    -----------------------------------------------------------------

    키ㅅㅇㄹㄴ | 2015.06.11 19:14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역시 아론소다.*,
    은퇴후 독설적인 해설자가 되도록~~

    그냥저냥 | 2015.06.11 20:16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생각해보면 현재 메르가 잘나가고, 그이전에는 레드불이 잘나갔고, 또 그이전에는 페라리가 잘나갔죠... 그렇게 보면 팀마다 잘나가는 시절이 오는데 알롱이는 다음 순번이 멕라렌이 아닐까 하고 도박한듯... 반면 페라리는 썩어도 준치라고 1등과의 갭차이는 있어도 팀성적 기준 3위 밖으로 벗어나면 엄청난 압박이 있기에 이번 멕라렌­혼다 같은 모험을 못한다고 생각한듯...

    --------------------------------------------------------------------------
    스캇스피드 | 2015.06.12 00:05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페르난도, 잔머리 굴리다 똥밟았죠
    퍼스트대우도 없으니 버튼한테도 발리고 똥줄타는중입니다

    zz | 2015.06.12 02:18신고 | PERMALINK | EDIT/DEL
    퍼스트인데 팀메한테 쳐발리고 페라리로 도망간 누구도 있죠ㅋ

    zzz | 2015.06.12 10:30신고 | PERMALINK | EDIT/DEL
    그 쳐바른 놈은 또 새롭게 들어온 러시아 루키한테 쳐발리고 있죠...ㅋㅋ

    대대댓글 | 2015.06.12 10:34신고 | PERMALINK | EDIT/DEL
    젠슨 버튼을 진짜 재조명 해야됨@@
    해밀턴도 쳐발랐고 알론소도 쳐바르고 있고
    버튼 멘탈이 좋아서 진짜 누구와도 안꿀릴듯
    은근하게 강한남자*.*

    zz | 2015.06.12 11:47신고 | PERMALINK | EDIT/DEL
    쳐발린다의 개념을 모르네요 포인트 다니엘이 14점 앞서는데요. 소설쓰시네 쳐발린다는 약 2배이상의 포
    인트 차이랍니다. 반성문 쓰게 한다거나요. 다른팀에 어디 그런게 있습니까

    ㅇㄹㄴ으ㅡ­ㅇㄴ | 2015.06.12 14:06신고 | PERMALINK | EDIT/DEL
    노노..;; 쳐발린다는건 2011년 버튼이 해밀턴을 바른게 진정하게 쳐발랐다고 하는거임...
    그러고나서 메르세데스로 도망쳤으니까... ㅋㅋ

    zz | 2015.06.12 14:14신고 | PERMALINK | EDIT/DEL
    소설쓰지 말라니까요. 해밀턴은 3승이라도 했고 포인트차가 베텔 다니엘보다 작아요. 처발린건 팀메 우승
    하는데 지는 못하고 포인트 차도 큰 키미 베텔이죠. 키미 알론소가 역대 최고 포인트차, 그 다음이 웨버, 베
    텔 순이에요.

    독고다이 | 2015.06.12 14:36신고 | PERMALINK | EDIT/DEL
    소설은 너나 그만써고 생업에 몰두나 해라 alainprost 야
    먹고 살아야지... zz

    zz | 2015.06.12 16:14신고 | PERMALINK | EDIT/DEL
    팩트만 얘기한건 난데 뭔 마리오~~ 아무튼 ㅋㅋ
    ------------------------------------------------------------------------------

    ㅋ | 2015.06.12 06:53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캬 아리바베네 이 남자 끌린다..ㅋㅋㅋ

    -------------------------------------------------------------------
    남자는스틱 | 2015.06.13 14:00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유긴블로거독자들, 알랭 어그로 내성생겨 신경안쓴다.

    alainprost | 2015.06.14 14:06신고 | PERMALINK | EDIT/DEL
    지켜보면 알리라
    ------------------------------------------------------------------------

    제인 | 2015.06.13 18:34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이렇게 발리든 저렇게 발리든 발린건 다 똑같구만 뭘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2.06 18:43 ㅋㅋㅋ 님 아무리 창피해도 멘탈은 챙기세요.
    근데 zz 저거 님이라고 자진해서 쉽게 인정하시네요?
    제가 님이 의도적으로 알랭프로스트 아이디를 숨겼다는걸 증명해드릴까요?
    일단 님이 변명이랍시고 한 "아이디 쓰기 싫어서"를 제가 반박해드리죠.

    제가 기억하는 한 님이 알랭프로스트 아이디를 쓸때에는 베텔을 항상 독일식발음에 가까운 "페텔"이라고 부릅니다. 다른 경우는 없었어요. 지금 엄청 흥분해서 쓴게 딱보이는 윗댓글에도 "페텔"이라고 부르고 있거든요.
    그런데 위에 사이다답답 댓글이나 zz가 쓴 댓글 봐봐요
    "베텔"이라고 부르고 있죠.
    방금 님이 직접 zz가 님이라매요?
    요런 단어는 의식적으로 바꾸지 않는 이상 습관대로 쓸 확률이 굉장히 높거든요.
    그럼 지금 님의 자백으로 인해 위에 사이다답답이 님일 확률이 더 높아지는거죠.ㅋㅋ

    그리고 타이밍도 그렇고요.
    아이디가 "사이다" "답답" 이라는건 댓글 전체 맥락상 확실하게 "alainprost"의 편에 서 있어야 느낄수 있는 감정들이거든요. 그런데 이전에 수번의 댓글싸움에서도 볼수 있었듯이 여기 저렇게 갑자기 튀어나와서 님한테 동조할 사람 매우 드물거든요. if님도 반론이 많으신데 if님은 항상 저 말투 고정이세요.
    그리고 보통 묻지마 폭탄 던지고 가는 댓글러들은 아이디가 저런 완전한 상황에 맞는 단어가 아니에요. 482374 ㅣ츠벼ㅣ ㅋㅋㅋㅋ 이런거지.
    계속 달리던 알랭프로스트 댓글이 뚝 끊긴 타이밍에 갑자기 달린 같은편의 댓글 2개. 후에 다시 알랭프로스트댓글 시작.
    이상하죠?ㅋㅋㅋㅋ

    또 사이다 댓글만 있으면 사실 근거없는 추론인데요, 사이다랑 답답은 확실하게 같은 사람이거든요. 말투도 똑같고 답답의 코멘트에는 도입부가 없어요. 당연하게 이전댓글에서 이어지는 것처럼.
    그런데 답답의 댓글은 내용이 알랭프로스트 아이디가 답변해야 되는 내용을 대신하고 있거든요. 이상하죠? ㅋㅋㅋㅋ

    저는 그간 님이랑 싸우면서 님이 단어하나하나에만 개별적으로 반응하다가,
    후에 놓친부분에 대해서 저런식으로, 뜬금포로 반박글 쓰는걸 두어번 봤거든요.ㅋㅋ 정말 님 아니에요? 님 그거 거짓말이면 베텔이 앞으로 4챔 더해먹고 은퇴합니다?

    그외에는 뭐 대충 보아하니 다 제가 님한테 했던말들을 마치 본인이 지금 처음하는것처럼 저한테 해놓으셨는데 이건 딱히 새로울것도 없고...
    내 예측이 다 맞았다고 리스트 만들어 놓은건 뭐... 똑같은 소리 또해야하나 한숨만 나오고...


    그러니까 """해외에서나 다른곳은 정당하다고 하는 곳들""""을 다 알려달라고요? 안하는거에요 못하는거에요?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2.06 19:44 네네 알겠고요
    모든건 이 댓글들을 읽고 계시는 배심원분들의 판단에 맡깁니다.

    그러니까 """해외에서나 다른곳은 정당하다고 하는 곳들""""을 다 알려달라고요? 안하는거에요 못하는거에요?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2.06 19:47 옆에 있던 직원이 보더니
    님같은 사람 상대할때는 이렇게 하는거라고 알려주네요

    그러니까 """해외에서나 다른곳은 정당하다고 하는 곳들""""을 다 알려달라고요? 안하는거에요 못하는거에요?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2.06 21:09 제가 뭐하러 저런 연기를 합니까? 이렇게 제 아이디 떡하니 걸어놓고도 님 멘탈 날리는데 아무 문제없는데 ㅋㅋ

    저랑 위에 다른분들이 계속 묻고 있는거잖아요. 뭔 헛소리에요?

    그러니까 """해외에서나 다른곳은 정당하다고 하는 곳들""""을 다 알려달라고요? 안하는거에요 못하는거에요?

    아 중간 물음표 때문에 문장이해가 또 안되시나...
    "해외에서나 다른곳은 정당하다고 하는 곳들"을 알려달라고요. 안하는거에요? 못하는거에요?
  • 프로필사진 가고시마 2016.12.06 17:01 해밀턴은 올해 인성 실력에서 모두 로즈버그에게 밀렸습니다. 자신이 불리해졌을때 로스버그는 노력하고 집중하는 모습을 해밀턴은 공격하고 남탓하는 모습만 보였네요.
  • 프로필사진 P22 2016.12.06 19:05 근데 진짜 90%라는 수치는 어디서 나왔는지 궁금함. 물론 같은 드라이버 입장이기에 해밀턴을 비난할 드라이버는 딱히 없다고 봄. 근데 F1은 팀스포츠거든요. 해밀턴이 동료 드라이버의 지지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메르세데스 입장에선 얼마든지 처벌을 가하는 것도 전혀 이상하지 않음. 그럼 팀오더를 따라왔던 로즈버그만 이상한 드라이버가 되는거니까. 뭐 근데 그 처벌도 로즈버그의 은퇴로 물건나 간것 같지만
  • 프로필사진 1 2016.12.06 21:08 유독 해밀턴 인성운운하는 운영자도 문제임

    솔직히 3타임 챔피언에 메르세데스처럼 동등하게 니코를 밀어준 팀이 있는감.....

    그얄 웃지요

    올해도 해밀턴 머신이나 엔진 문제로 페널티 억\
    ㅅ음 니코가 해밀턴을 어케 이김..........내가 보기에 해밀턴 처럼 빠른 드러ㅏ이버 현제 없음 .니코 도망가는것만 봐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프로필사진 제인 2016.12.06 21:36 버튼에게발림
  • 프로필사진 에휴 2016.12.07 11:07 ㅋㅋㅋㅋ 에휴 해밀턴 광신도들

    축구에서도 감독 맘에 안들면 잘나도 안쓰는게 맞는거야. 여기선 그러면 안되는겨? 그리고 해밀턴이 누가 느리데? 햄 빨라 그건 누구나 인정해! 다만 인성이 뭐같단거지 그리고 영국서도 햄이 너무 했다라는 의견이 꽤 있었는데 님들보단 영국인이 햄 더 좋아할거임 근데 왜 그랬을까? 90%? 보나마나 뇌피셜이겠지ㅋㅋㅋㅋ 오피셜 말고 뇌피셜ㅋㅋㅋㅋ 일단 정확한 증거자료를 가지고 와서 이야기하길.. 아주 그냥 키미랑 해밀턴 팬들은 조금만 지 선수까면 본인 일 마냥 개거품 물고 달려드는건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