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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드의 절반이 연락해와 - 니키 라우다 본문

F1/데일리

그리드의 절반이 연락해와 - 니키 라우다

harovan 2016. 12. 4. 13:31

메르세데스의 챔피언 니코 로즈버그가 충격적인 은퇴를 선언한 이후 끝나가던 드라이버 이적시장은 다시 불붙고 있습니다. 로즈버그 쇼크 이전까지는 자우버의 한자리와 매너 시트 정도가 남은 상황이었지만 이제는 상황이 완전히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로즈버그의 자리를 누가 차지하느냐에 따라 연쇄이동의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현재 거론되는 드라이버만 하더라도 페르난도 알론조와 세바스티안 베텔을 필두로 7-8명 수준 입니다. 이중 아직 계약을 하지 않은 드라이버는 매너의 메르세데스 프로그램 파스칼 벨라인이 유일하지만 메르세데스가 벨라인을 선택할 확률이 얼마나 될지는 의문입니다. 그런데 메르세데스의 니키 라우다가 Gazzetta dello Sport와 이런 인터뷰를 했습니다.


"(로즈버그의) 발표 몇시간 전에 알았다. 그가 전화를 해왔다. 심각하게 받아들였고 예상하지 못했다. 메르세데스의 누구도 그가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못했다. 처음에는 믿을수가 없었다. '니코, 뭐라고? 지금 농담하는거냐?'라고 했지만 그는 진심이라고 했다. 놀라웠다." 



"나는 첫 타이틀을 따냈을때 바로 두번째를 원했다. 니코는 그렇지 않았다. 로즈버그의 결정은 우리를 혼란스럽고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니코의 타이틀을 만들어내는데 기여했던 모든 이들이 매우 나쁘게 받아들였다."


"우리는 2016년 최고의 드라이버였던 챔피언을 잃었다. 그를 대체하는 것은 쉽지 않다.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른 드라이버는 모두 다른 팀들과 계약이 되어 있다. 젊은 드라이버를 쓰는 것은 위험을 가지고 있다. 그가(벨라인) 강해질지도 모르겠다. 그리드의 거의 절반의 드라이버가 제안을 해오고 있다."



라우다는 아무래도 벨라인을 쓰고 싶지 않은 모양새이지요? 제 생각에는 로즈버그의 후임 1순위는 알론조(맥라렌)이고 2순위는 베텔(페라리), 보타스(윌리암스), 페레즈(포스 인디아) 정도가 아닌가 싶습니다. 알론조의 경우 이미 맥라렌을 떠날 것이라는 관측이 많았고 보타스는 윌리암스와 느슨한 계약을 맺었을 가능성이 크고 토토 볼프의 매니징 아래 있으니 가능성이 높습니다.


베텔은 현재 페라리와 그리 편한 관계가 아니고 페레즈는 텔멕스만 결심한다면 포스 인디아를 떠나는게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메르세데스로서 가장 편한 선택은 벨라인과 에스테반 오콘이겠지만 메르세데스가 한시즌만 달린 드라이버를 아직 완전하게 신뢰할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이네요.

9 Comments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6.12.04 14:43 제 생각에는 벨라인이 전도유망하지만 경험이 부족한 편이고 결국 메르세데스가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은 공정한 피 튀기는 경쟁을 원한다면 알론소, 아니면 세컨드 개념으로 보타스를 영입하는 것이 가장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지네요~ 베텔은 페라리에서 쉽게 보내주진 않을 것 같고~ 페레즈는 빅팀에서 뛰기에는 성적이 들쑥날쑥한 편이고~
  • 프로필사진 00 2016.12.04 16:38 알론조가 과연 자기의 현재를 포기하고 메르세데스자리를 차지하고자 할지...알론조의 커리어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 프로필사진 페라리 2016.12.04 16:57 팀 규정을 따르지 않는 해밀턴을 방출하고 새롭게 팀을 짜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Meer 2016.12.04 20:48 일단 로즈버그가 은퇴하는것에 대해선 몰랐다는거군요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돌아갈지 재밌겠습니다 ㅋㅋ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12.04 20:57 절반이나 연락을 해왔다니 계약이고 나발이고 빠른 차를 잡아야 한다는 것이군요 ㅎㅎ
  • 프로필사진 s2000 2016.12.04 22:39 알론소가 지금 젤 속이 타 들어가고 있을듯. 솔직히 알론소면 해밀턴도 월드챔피언 장담 못하죠.
    팀빨 운이 없어서 그렇지 여전히 알론소가 드라이빙 능력은 지금 드라이버중에 최고라고 봅니다.
  • 프로필사진 wo5mercedes 2016.12.04 22:58 이제 좀있으면 올해도 가고 팀은 2월중순이면 테스트를 시작하는데 한달 조금 더 남아있는 시간동안 어떤 드라이버를 데려올지 진짜 궁금하네요....
    스카이스포츠에서 내년 메르세데스 드라이버 맞추기 베팅이런거 하면 저는 당장 지르러 갑니다~~
  • 프로필사진 CowBoy_AJ 2016.12.05 09:30 메르세데스에서 관리가 쉽지않은 헤밀턴을 내보내기에는 다음 시즌의 검증된 실력자가 필요하기에.. 완전히 새로운 라인업을 구축하기는 부담이 클 것 같고...개인적으로는 새로운 니코인 휠켄버그나 보타스가 와서 제대로 검증만 된다면, 한시즌 뒤에 휠켄버 혹은 보타스와 신인 라인업으로 꾸리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드내요
  • 프로필사진 if 2016.12.05 11:06 새로운 규정하에 2017시즌을 맞아야하는 팀 입장에서 검증된 드라이버가 다들 필요합니다. 로스버그가 작년이나 재작년 이런 상황을 만들었다면 팀에선 그냥 신인급을 쓰고 은퇴한 드라이버를 테스팅 드라이버로 들였겠죠. 이제 팀의 테스팅을 해밀턴에 의존해야하는데 그건 리스크관리로 따지면 위험하죠. 알론소라면 어떤수를 써서라도 메르세데스로 가려고 할텐데 방법이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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