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베르스타펜이 해밀턴보다 낫다 - 라인더스 본문

F1/데일리

베르스타펜이 해밀턴보다 낫다 - 라인더스

harovan 2016. 11. 26. 19:3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벨기에 출신의 GT 드라이버 바스 라인더스는 루이스 해밀턴의 라이프 스타일을 거론하는 동시에 해밀턴보다 맥스 베르스타펜이 더 뛰어난 드라이버라는 평가를 내렸습니다.



라인더스는 로즈버그가 챔피언이 될 자격은 충분하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비평가들은 로즈버그가 해밀턴의 불운 때문이라고 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다. 물론 해밀턴은 기계적인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로즈버그도 그랬다. 해밀턴이 올시즌을 어떻게 보냈느냐가 더 문제다. 그는 시즌 중에 LA와 헐리우드의 친구들에게 사로잡혀 있었다. 그게 문제가 된 것이다."


이어 "해밀턴은 시즌 최고의 드라이버가 아니다. 맥스 베르스타펜이 최고다. 그는 엄청난 일을 해냈다. 만약 그가 제대로 된 차를 타게 된다면 그는 월드 챔피언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해밀턴이 귀뚱으로도 듣지 않을 말 같지요?



올시즌 최고는 해밀턴이 아니라 베르스타펜이다.. 이건 확실이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베르스타펜이 스페인에서 우승하고 브라질에서 용감하고 창의적인 모습을 보여준건 대단했습니다. 하지만 시즌 전반을 보면 분명 기복이 있었고 안정적이었던 팀메이트 다니엘 리카도에 비교해도 아직 부족해 보입니다. 베르스타펜은 여전히 타이트한 블라인드 코너에서 약해 보이고 언행은 아직도 멀었습니다. 저는 여전히 베르스타펜이 빅팀 보다는 중하위권에서 더 수련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해밀턴의 라이프 스타일 문제는 저도 동감합니다. 해밀턴이 전용기로 미국을 오가며 사생활을 즐기는것 자체는 문제가 아니지만 분명 F1에 대한 집중도는 그만큼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카니예 웨스트의 충고는 받아들이면서 F1에서 나오는 충고는 가볍게 무시하는 것도 그리 보기 좋은 모습은 아닙니다. 해밀턴이 헐리우드보다 F1에 더 집중했다면 챔피언쉽 리더는 로즈버그가 아니라 해밀턴이었을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라인더스는 벨기에에서 가장 성공적인 레이스 드라이버 중 한 명.. 네덜란드어를 사용하는 플랑드르 출신 입니다. 네덜란드쪽은 베르스타펜이 무엇을 하건 감싸고 있으니 베르스타펜이 해밀턴보다 낫다는 말은 흘려듣게 되기는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