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2016 호주 랠리 탐색주행 본문

WRC

2016 호주 랠리 탐색주행

harovan 2016. 11. 17. 13:19

보통 WRC의 시즌 최종전은 영국 랠리가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올해는 호주 랠리가 피날레 입니다. 호주 랠리가 열리는 곳은 NSW의 콥스 하버로 시드니와 브리즈번의 중간쯤 되는 곳 입니다. 바나나 산지로도 유명하며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비슷한 스테이지

몇몇 루트는 변경되기는 했지만 작년과 비슷한 코스 입니다. 많은 스테이지들이 빠르고 탁 트인 농장지대에서 진행되며 60km의 숲속 구간도 있습니다. 위 사진은 금요일 베이커스 크릭(SS2/SS7)의 11km 지점으로 호주 랠리의 좁은 트랙과 나무 다리라는 특징이 잘 나나타 있습니다.


최근 재정비 되어 스테이지 상태는 좋고 악명 높은 부드러운 그레블 노면이 있습니다. 지난 주에 폭풍이 있었고 월요일 밤에 비가 내렸지만 매우 지역적인 강우였고 전체적으로는 드라이 상태 입니다. 일기예보는 더 건조해지며 기온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새로운 뉴어리

이름은 새롭지 않지만 스테이지는 새로운 곳입니다. 금요일 2차례 달리는 뉴어리16 스테이지는 새롭게 명명된 곳으로 이전에는 1번 고속도록 근처에 있던 엔트리 포인트가 변경 되었습니다. 근처 농장에서 이름을 딴 아보카도 로드에서 시작됩니다. 좁고 숲속 깊숙히 들어 갑니다. 금요일 다른 스테이지와는 다릅니다. 숲이 우거져 있어 시야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햇빛과 그늘이 반복되어 어렵습니다. 위 사진은 13km 지점 입니다.


레이스웨이 SSS

올해 새롭게 포함된 스테이지는 1.37km의 레이스웨이 슈퍼 스페셜 스테이지 입니다. 금요일과 토요일에 2차례 달리게 됩니다. 국제규격의 카트서킷을 베이스로 드리프트와 랠리크로스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곳입니다. 스테이지는 대부분 타막으로 이루어져 있으면 2번의 짧은 그레블 섹션이 있습니다.



비치 모토 X

2011년에 사용되었던 해변가의 데스티네이션 NSW SSS가 돌아왔습니다. 모터크로스 스타일의 둔덕 코너가 있고 키커 점프(점프대)와 도넛을 그리는 라운드어바웃이 있습니다. 1.27km의 코스에서 50m가 그레블이며 나머지는 타막 입니다. 보암비 해변 위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세틀즈, 발라, 부카 스테이지 수정

지난해 발라 스테이지는 5.9km로 연장되어 발라16에서 스타트 했습니다. 새로운 섹션은 숲속을 베이스로 하고 빠르고 좁은 도로를 지나 2015년 코스로 가게 됩니다. 일요일 2차례 달리는 세틀즈 리버스는 올해 유일하게 반대방향으로 달리는 스테이지 입니다. 일요일의 또다른 스테이지 부카는 포레스트리 코퍼레이션 NSW와 협의 하에 스테이지가 길어졌습니다. 빠르고 좁은 스테이지로 부카16으로 부르게 됩니다. 17.1km에는 새로운 시케인 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