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미니 2017 다카르 머신 공개 본문

모터스포츠

미니 2017 다카르 머신 공개

harovan 2016. 11. 16. 22:49

올해 푸조에게 완전히 밀리며 다카르에서 힘을 쓰지 못했던 미니가 새 차로 돌아옵니다. 폭스바겐이 다카르에서 철수한 이후 다카르 랠리를 주름잡던 미니였지만 푸조가 2년만에 우승을 차지하고 실크웨이 랠리에서 다시 한번 참패를 당했기 때문에 2017 다카르 랠리에서 어떻게 반격에 나설지 기대가 되네요.



새 다카르 머신(MINI John Cooper Works Rally)은 신형 미니 컨트리맨을 베이스 했으며 X-레이드에게 일임하다시피 하던 머신 개발에 BMW가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맘먹고 덤벼드는 푸조를 상대하려면 BMW가 직접 나서는 수밖에 방법이 없다는 판단이 아니었나 싶네요.


X-레이드의 보스 스벤 콴트는 새 머신이 에어로다이내믹에 중점을 두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전세대와 완전히 다르게 개발 되었다. 윈드터널 안에서 개발 되었다. 개선된 에어로다이내믹을 이루었고 성능향상을 위한 다른 것들도 있다. 윈드터널 개발의 이점은 최고속도가 빨라졌다는 것과 140km/h 이상 속도에서 가속이 좋아졌다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무게 중심도 개선 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무게중심이 크게 내려갔다. 50kg의 무게는 내렸고 센터쪽으로 50cm 옮겨졌다. 핸들링에 도움이 될 것이며 모든 노면에서 편안해질 것이다. 코너가 많은 트랙에서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큰 의미는 없지만 새 머신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Engine: BMW Group TwinPower Turbo Six-Cylinder Diesel

Output: 340 bhp / 3250 rpm

Torque (approx.): 800 Nm / 1850 rpm

Capacity: 2993 cc

Air restrictor: 38 mm diameter

Top speed (approx.): 184 km/h

Transmission: six-speed sequential gearbox

Braking: 4 x six-piston calipers – air-cooled front, air / water-cooled rear. Discs: 320 x 32 mm

Length / width / height: 4350 / 1999 / 2000 mm

Wheel base: 2900 mm

Track width: 1736 mm

Weight: 1952,5 kg

Fuel tank capacity (approx): 385 litres

Chassis: tubular steel with composite bodywork

Tyres: BF Goodrich 245/80R 16



WRC에서 세바스티앙 로브의 숙적이었던 미코 히르보넨, 미국의 브라이스 멘지스, 야지드 알-라지가 워크스 드라이버로 나서고 올란도 테라노바를 비롯한 5대의 커스터머 MINI가 함께 달리게 됩니다. 푸조도 얼마전 커스터머카를 확정했으니 워크스끼리의 대결과 함께 흥미로운 볼거리가 될것 같습니다.

1 Comments
  • 프로필사진 공메롱 2016.11.18 17:33 푸조가 2WD를 가지고 왔을때 저게 되겠어?? 라는 반신반의에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다시 BMW는 4WD를 가지고 오는가 보군요.....
    이게 득이 될지 실이 될지... 히르보넨을 다카르에서 다시볼 수 있게 된것은 반가운 소식이네요.. 다시 숙적VS숙적을 볼 수 있을까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