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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은 알론조 잃을것 - 조 라미레즈 본문

F1/데일리

맥라렌은 알론조 잃을것 - 조 라미레즈

harovan 2016. 11. 8. 12:00

맥라렌이 그랑프리 우승과 거리가 멀어진게 하루이틀 일은 아니고 맥라렌의 모습에 실망을 보이는게 이상한 일이 아닌게 되어버린 현실 입니다. 하지만 맥라렌에 관련된 인사들은 '그래도 맥라렌을 믿는다'라는 분위기였는데 그동안 맥라렌에 가장 호의적이었던 인사마저도 맥라렌의 미래를 어둡게 전망하고 있습니다.



맥라렌의 코디네이터였던 조 라미레즈는 맥라렌과 혼다의 파트너쉽이 영 미덥지 못한 모양입니다. 라미레즈는 AS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맥라렌의 진전은 좋은 일이지만 너무 느리다. 그들은 스폰서를 잃고 있고 알론조도 잃을 것이다. 그는 이기는 드라이버이고 이겨야 한다. 그는 내년에는 더이상 관용을 보이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가 한계에 가까워 졌다고 생각한다."


라미레즈는 맥라렌이 과거처럼 이기는 팀이 될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모르겠다. 물론 그렇게 되기는 바라고 있다. 그들은 재능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폰서들이 떠나고 있다. F1 비지니스에서 이기지 못하게 되면 어려워 진다. 나는 맥라렌이 올시즌 이미 포디움 정도는 됐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최선을 다해야 한다. 왜냐하면 내년이 맥라렌의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많은 영역에서 많은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모든 문제가 파워유닛 때문이 아니기 때문이다. 물론 엔진은 여전히 좋지 않다. 그렇다고 세계 최고의 섀시도 아니다. 때문에 맥라렌과 혼다는 함께 일해야 한다. 그들이 하나가 된다면 알론조를 지킬 수 있다."


저는 라미레즈의 말에 100% 공감이 되네요. 혼다의 파워유닛이 주된 문제이기는 하지만 맥라렌의 섀시도 완벽하지는 않았고 내년 시즌이 마지막 기회가 될것이라는 말에 전적으로 동의 합니다. 2016 시즌에 들어서기 전, 맥라렌은 태그호이어를 레드불에 잃었고 얼마전에는 엑슨모빌을 레드불에게 잃었습니다. 태그호이어나 엑슨모빌이나 맥라렌에게는 역사의 일부라고 해도 될만큼 강력한 파트너쉽을 오랫동안 이어온 스폰서였지만 하나둘 떠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떠난 주요 스폰서는 휴고 보스(메르세데스), 태그호이어와 엑슨모빌(레드불) 입니다. 이제 남은 주요 스폰서는 죠니 워커 정도 입니다. 아무래도 레드불쪽에 빼앗긴 스폰서들의 타격이 심하겠지요? 태그호이어는 맥라렌의 뿌리 중 하나인 TAG에서 나온 한 가지(지금은 분리)이고 엑슨모빌은 단순한 스폰서가 아니라 맥라렌의 연료와 오일을 함께 개발하던 파트너였으니 말입니다. 프랑스 토탈이 모터스포츠에서 손을 떼며 엑슨모빌이 르노 진영으로 넘어가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역시나 맥라렌의 부진이겠지요?


맥라렌이 스토펠 반도른을 승격 시키면서도 젠슨 버튼과 재계약을 한 가장 큰 원인은 바로 페르난도 알론조의 이탈에 대비한 보험의 성격이라는게 중론.. 맥라렌 스스로 자신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게 불안불안 하네요. 론 데니스는 워크스가 아니라면 챔피언은 불가능 하다며 혼다 엔진으로 갈아탔고 스폰서가 하나둘 떠나는 상황에서도 '우리는 싸게 스폰서 들이지 않는다'며 상황을 더욱 악화시켜 왔습니다.



라미레즈는 아일톤 세나와 함께 맥라렌의 최고 전성기를 이끌었던 인물 중 하나인데 그런 인물이 맥라렌의 미래에 부정적인 의견을 보인것은 분명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저역시 맥라렌의 부활을 바라고 있지만 상황은 녹록치 않습니다. 어쩌면 맥라렌은 이제 생존을 위해 노력해야 할지도 모르는 상황이 아닌가 싶네요. 

5 Comments
  • 프로필사진 공메롱 2016.11.08 12:29 알론조도 그렇고 베텔도 그렇고 이길수 있는 차량이 필요합니다. 두명모두 탑클래스에 들어가는 선수들이고 한편으로 해밀턴이나 로즈버그에 밀리지 않는 실력이라고 생각하는데... 참.. 벤츠가 기술력을 가지고 단독으로 날뛰어버리니 쟁쟁한 선수들이 푸대접을 받을 줄이야..... 가끔가다가 생각하지만 이럴거면 엔진만 원메이크로 하되 튜닝은 자유롭게하고 나머지는 알아서 하는 방향이 좋지않나하는 무식한 생각을 가끔하곤합니다.. 엔진도 코즈워스나 워크스가 아니라 완전 3지대. 그러니까 타이어처럼 말이죠.. 이런게 스포츠적으로 훨씬 낮지않나 하는 어처구니없는 생각을하죠..... 이렇게하면 또 레드불이 날뛰려나?
  • 프로필사진 BlogIcon fernando X jules 2016.11.08 20:39 신고 그렇게 해버리면 레드불뿐 아니라 그냥 다 접으려 할겁니다 페라리부터 시작해서요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1.08 13:33 이게 정말 1차원적으로 생각해보면,,,
    맥라렌 섀시가 최고수준이 아닌것도 분명하긴 하지만 어쨌든 에어로도 달릴 수 있어야 발생하는거고...내년에 더 크고 넓은 윙들을 달고 더 무거워진 무게, 더 많은 다운포스, 다시 말해서 더 많은 저항을 받으면서 달려야되는 상황인데,,,파워유닛의 출력자체가 부족한 지금 혼다상황에서는....음...심히 걱정스럽단 말이죠.. 단순하게 출력만 높인다고 되는게 아니고 연비도 생각하고 패키징도 생각하고 좀 복잡한 일이 아니라.. 지금도 연비 안좋아서 레이스중에 연비주행 가장 심하게 하고 있는게 혼다라는데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6.11.08 16:19 멕라렌의 상황이 지금 안좋아지게 된 이유가 단순하지 않죠! 팀 에이스드라이버와 기술감독, 그리고 팀 감독의 이탈로 인해 론 데니스가 주도권을 잡으면서 바닥권을 치기 시작되었죠! 게다가 벤츠 엔진을 버리고 혼다로 갈아타면서 극에 달한 부진을 겪게 된~ 지금은 신뢰도와 파워트레인의 향상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내년엔 조니워커도 빠질지 모르는~~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11.08 21:17 알론소가 페라리 올 때 키미가 잘렸었죠.
    이것 참 인생사 새옹지마라는 말 밖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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