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루이스 해밀턴 콜 오브 듀티에 등장 본문

F1/데일리

루이스 해밀턴 콜 오브 듀티에 등장

harovan 2016. 10. 19. 07:13

뉴스를 접하고 '이게 무슨 소린가?' 싶었네요. 루이스 해밀턴이 11월에 출시되는 '게임 콜 오브 듀티 : 인피티니 워'에 등장한다는 소식입니다. 게임의 중요 캐릭터가 아니라 카메오 정도라고 하는데 F1 스타가 슈팅게임에 나온다니 놀라운 뉴스네요. 콜 오브 듀티라면 저도 10년 전쯤에 해봤던 기억이 나네요.



해밀턴은 LA에서 이와 관련한 모션캡쳐와 음성녹음을 했으며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자신이 홍보대사임을 밝혔습니다. 뉴스를 보니 콜 오브 듀티 시리즈는 지금까지 사라 미쉘 겔러, 케빈 스페이시, 제이슨 스타댐, 아이스 큐브 같은 유명인을 등장시켰다고 합니다. 제가 게임에 대해 잘 모르지만 스포츠 스타는 처음인가요?



댓글 반응을 보니 해밀턴의 팬들은 대체적으로 환영하는 분위기 입니다. 저역시 F1 드라이버가 활동을 넓히는 것에 긍정적 입니다. 하지만 타이밍은 좋지 않네요. 댓글에서도 감지된 분위기이지만 분명 '레이스에 더 집중해라'라는 기류가 있습니다. 니코 로즈버그와의 챔피언쉽 경쟁이 아직 살아있고 해밀턴이 뒤집을 가능성이 낮은 상황에서 이런 활동이 공개되는 것이 모두에게 환영받지는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해밀턴의 게임제작 참여 활동이 즉흥적으로 결정된 것은 아닐 것입니다. 최소한 몇주 또는 몇개월 전부터 협상이 오가다 결정되어 LA로 날아가 모션캡쳐와 음성을 따는 작업을 했을 것입니다. 로즈버그에게 챔피언쉽 리드를 빼앗긴 이후에 결정했으리라 보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4번의 그랑프리가 남은 상황에 33 포인트를 뒤지고 있는 상황에 '나는 이게임의 홍보대사~'라고 하고 나서는 것은 적절치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해밀턴의 입장에서는 계약이나 약속에 따른 것이기는 하겠지만 해밀턴의 집중력에 대해 의문을 제기할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미국 그랑프리에서 로즈버그가 리타이어하고 해밀턴이 우승 한다면 극적인 반전의 계기가 되며 로즈버그가 몰리는 상황이 올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로즈버그는 포디움 이상의 성적을 놓칠 가능성은 낮습니다. 남은 포인트는 로즈버그가 4연속 2위만 하더라도 챔피언에 오르는 상황.. 해밀턴이 게임제작에 참여하고 랩을 하면서도 챔피언에 오를 수 있다면 좋겠지만 적어도 올해는 힘들어 보입니다.

9 Comments
  • 프로필사진 Persona Q 2016.10.19 13:39 예전에 테일즈 오브 제스티리아에 페르난도 알론소 DLC 낸다는 떡밥이 있었는데....
  • 프로필사진 Pimlico 2016.10.19 15:52 글쎄요...해밀턴이 지금 집중하고 안하고가 성적에 영향이 있을까요? 해밀턴이 지금 33점 뒤지는 게 실력차이라기 보다는 올시즌 운이 안좋아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그리드패널티에 엔진블로우등 악조건속에서도 선전했다고 봅니다. 베테랑인 해밀턴에겐 현재 중요한건 운이 따라주는 것이지 집중하는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로즈버그 늘 크루징 우승만 했지 배틀다운 배틀을 본적이 없습니다. 레드불이나 페라리카 추월은 늘 더티했죠. 툭하면 10초패널티를 받지만 메르세데스 파워로 무마시키는 정도죠... 해밀턴과의 배틀에서 이긴적 없는 로즈버그는 진정한 챔피언이라고 인정하기 싫네요...남은 4경기에서 로즈버그와 해밀턴이 휠투휠 액션이 한번이라도 나와서 이긴다면 인정해보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kiki 2016.10.19 16:02 가뜩이나 보수적인 F1 출신의 유명 드라이버가
    최고의 fps 게임에 등장하는데, 오히려 마케팅을 극대화해야 하는 거 아닙니까?
    전 환영하고 싶은데요.
  • 프로필사진 가고시마 2016.10.19 23:07 올초 캐나다 그랑프리때 미국에서 NBA플레이오프 결승 경기가 있었는데 워리어스랑 카발리어스 그때 해밀턴이 경기를 보러 왔더라구요 화면에 한번 비춰지긴 했었는데 해밀턴을 찍은게 아니라 그 근처에 있는 유명 관계자를 찍다가 화면 끝에 살짝 걸쳐나온거. 그전 게임인가 에서 네이마르가 왔을때랑은 완전히 다른 관심이였습니다. 해밀턴이 집중을 하냐안하냐가 문제가 아니라 집중하던말던 관심이 없다는게 문제. 인성이 떨어지는 사람은 스타가 되지않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 프로필사진 에르 2016.10.20 12:04 집중력이 부족해서 엔진이 터져나가는 것은 아닐테니...메르세데스의 집중력 분배가 불공평한 데에 문제가 있는것은 아닐까요?
  • 프로필사진 00 2016.10.20 13:24 해밀턴이 지난 2년간 메르세데스벤츠 팀에 있어서 2년연속 챔프를 했지만 할만한 사람이 했다는 분위기였고, 그러나 올해 로즈버그가 현재 1위에 위치하고 있지만 실력이 아닌 메르세데스벤츠 팀 에 독일인이기에 저 위치에 있다는것이 대세 분위기인데 만약 팬들이 추측하고 있는것처럼 팀이 로즈버그를 대놓고 밀어주고 있는것이면 다른 팀메이트는 짜증 엄청날것임

    이 모든것이 로즈버그 팬들에게는 그냥 음모론 일뿐이겠지만 세상의 음모론들의 대부분은 유에프오 관련 음모론 빼고는 대부분이 팩트라는것이 훗날 밝혀진다는것이 함정
  • 프로필사진 Leo 2016.10.20 15:15 머 저도 레이싱에 집중해야 하지 않나 싶긴 하지만 그걸 제껴놓고 보면 재미있게 산다는 느낌이 든다는.... 경기외엔 살았는지 죽었는지 모르는 다른 드라이버에 비하면 좀 더 입체적인 느낌이 든달까...
    랩이나 게임출현하는거나 가장 요즘세대의 F1드라이버답다라는 느낌...ㅋ
  • 프로필사진 leoel 2016.10.23 09:08 입체적이라는 표현에 공감가네요
    구경만 하다가 처음 쓰는 덧글인데 하필 저랑 닉이 같으시네여 ㅎㅎㅎ
  • 프로필사진 leoel 2016.10.23 09:28 ufc 코맥이 나온적이 있어요.
    당대 유명인을 섭외하는거죠.
    이번에는 존스노우역 킷해링턴이 아예 보스로 출연할 정도니까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