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이태리 언론 '베텔은 위기상황' 본문

F1/데일리

이태리 언론 '베텔은 위기상황'

harovan 2016. 10. 5. 11:19

지난 말레이시아 그랑프리 오프닝랩에서는 페라리의 세바스티안 베텔의 잘못을 비롯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베텔은 맥스 베르스타펜과 경합하며 1번 코너로 돌입했고 늦은 브레이킹 때문에 치열한 챔피언쉽 배틀을 하고 있는 니코 로즈버그를 충격해 스핀하게 만들었고 그결과 로즈버그는 최하위까지 추락했습니다.



다행히 로즈버그는 큰 타격이 없었고 결국에서 3위로 레이스를 마쳐 엄청난 영향은 없었지만 베텔 쪽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일단 로즈버그의 리어휠과 부딪힌 베텔의 프런트휠은 서스펜션이 완전히 망가지며 리타이어 했고 그결과 일본 그랑프리에서 3 그리드 페널티를 받게 되었습니다. 


베텔이 로즈버그에게 따로 전화를 해서 사과를 했고 로즈버그는 베텔의 사과를 받아들이며 드라이버들 사이의 정리는 끝났지만 페라리 드라이버는 다른 팀의 드라이버와는 조금 다른 과정을 거쳐야 하겠지요? 바로 이태리의 언론들 입니다. 페라리는 F1에서 이태리 대표팀과 마찬가지이기도 하고 이태리 언론들은 언제나 요란하기도 합니다.



Corriere della Sera는 니키 라우다를 인터뷰 했습니다. "베텔은 위기상황이다. 스파에서 베르스타펜이 그랬을때 그는 미친X 이라 했었다. 지금은 베텔이 같은 짓을 하고 있다. 베텔의 실수는 팀의 중요한 포인트를 잃게 만들었다. 베텔은 말레이시아에서 실수를 했고 올시즌 처음이 아니다. 문제가 있다.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은 문제를 인식하고 불운이라는 소리를 하지 않는 것이다. 정말 위기상황인가? 분명히 그렇다. 레드불 시절의 문제가 다시 나오고 있다.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이후 두 팀의 포인트는 이렇다. 리카도 116, 베르스타펜 93, 라이코넨 79, 베텔 57 이다"


La Repubblica는 이런 의문을 품었습니다. "마라넬로가 페라리 역사상 최고 연봉 드라이버를 망쳤나? 아니면 베텔이 재능과 스피드를 잃은건가?" Corriere dello Sport는 "베텔이 그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 것을 보는게 슬프다." La Gazzetta dello Sport는 "세바스티안은 위기상황이지만 페라리도 문제가 있다." 하나같이 베텔에 부정적인 모습들이네요.



베텔의 말레이시아 오프닝랩 사고는 분명 초보적인 실수입니다. 보통 루키들이 많이 하는 실수라고 봅니다. 아마 서로 감정이 좋지 못한 맥스 베르스타펜과 배틀을 하고 있었기 때문으로 보이는데 그렇다 하더라도 여전히 베텔의 잘못 입니다. 다른 드라이버라면 모르겠지만 챔피언 드라이버 베텔이기 때문에 더 문제가 되는 측면이 분명 있지만 이건 어쩔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물론 누구나 초보적인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이태리 미디어들의 말처럼 위기상황이라는 인식은 필요한것 같습니다. 이유야 어찌되었건 베텔은 올시즌 제대로된 경쟁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고 실수도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시즌 초반에야 확실히 불운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후 이어지는 실수는 베텔의 책임입니다. 이태리 언론들은 필요이상 문제를 물고 늘어지는 경향이 있지만 베텔 역시 빌미를 주지 않을만큼 예전 모습을 되찾아야 합니다.

10 Comments
  • 프로필사진 달리는 2016.10.05 11:35 레이스 하다보니 베텔도 얼떨결에 스파에서 막스같은 상황이 나온건데 그거같고 패널티에, 언론은 왈가왈부하는게 참 웃기네요.
    현존 최고 드라이버중 하나인 베텔인데 리타 안했으면 3~4위는 했을 상황일텐데 아쉬운 경기였죠.
    베텔도 누구 못지않게 하위 그리드에서 상위로 복귀하는 실력은 최고이고 월챔 4번의 사나이인데 이런 대접 받다니 참...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0.05 15:38 신고 누구든 페라리 오버롤을 입는 순간부터 감내해야 하는게 바로 이태리 언론이지요. 슈마허도 페라리 말년에는 꽤 당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프로필사진 공메롱 2016.10.05 12:52 역시나 이태리 언론은... 마치 티포시가 화를 내면서 막썼는 것 같은 기사로군요..... 레이스에서 충돌도 레이스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로드카도 언제나 내마음대로 되지 않는데 F1카 인데요?? 저런 차량을 탈 수있는 것만으로도 배테랑이라는 수식어가 붙습니다..
    이태리 언론과 페라리 본사는 F1 페라리팀을 계속 쪼아대는 모양입니다..... 빡빡하게 군다고해서 답이나오는 것보다 여유를 주고 발전을 할 수있도록 도와줘도 모자란데 말이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0.05 15:39 신고 동감하지만 이번 사고는 너무 기초적인 실수로 보이기 때문에 베텔 편을 들어주고 싶어도 그러기가 힘드네요. 이런 실수를 하지 않는 방법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Leo 2016.10.05 13:09 -배텔만이 아니라 페라리 자체가 문제...
    진짜 내년 걱정됨...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0.05 15:40 신고 사실 베텔 보다는 회장님이 더 큰 골치 덩어리지요. 몬티회장이 그리워질거란 생각은 해보지 않았는데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0.05 17:26 전 라이코넨은 전형적인 레이서, 베텔은 전형적인 테크니션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내년규정에서는 키미가 보는 이득이 더 클거라고 예상합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베텔은 2008년에도 엄청 뛰어난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딱 1년뿐이라 뭐라고 평가하긴 좀 힘들죠.
    그에 반해 키미는 지금 규정에 안 어울리는게 확실하니까요.
    만약 내년에 페라리가 독보적인 위닝카를 뽑아낸다면 베텔이 확실한 넘버원일 겁니다. 그냥 내비둬도 키미가 베텔을 못따라갈 상황이 나올거라고 봅니다.
    베텔이 추월 약하다는 소리가 나온게 항상 우승할때 프론트로우에서 출발해서 우승해가지고 그런거거든요. 내년 페라리차가 프런트로우에 설수 있는 차라면 베텔을 따라갈수 있는 드라이버가 없을겁니다.
    반대로 지금처럼 2~3등 수준의 차라면 신뢰도문제를 제외하고 키미랑 비등비등할거라고 봅니다.
    베텔이 빠르긴 더 빨라도 키미가 안정적으로 점수버는데에는 한수위라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기 힘들겁니다.
    회장님은 모르겠고 아리바베네가 버티고 있는한 앞선 드라이버를 밀어주려고 할뿐 누구하나를 넘버원으로 딱 찍으려고 하지는 않을듯싶네요. 지금 메르세데스처럼. 물론 해밀턴은 본인이 넘버원드라이버라고 자칭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6.10.05 23:09 신고 영국 이후 페라리 듀오 둘 다 포디움을 유지 못하고 있죠... 제 생각엔 팀이 문제인 것 같은데...
    슈미도 계약하고 몇 년 굴렀나요? 개고생 많이 했던 것 같은뎨~ ㅋㅋㅋ
  • 프로필사진 00 2016.10.06 00:36 베텔 레드불 시절 차빨 챔피언 논란은 웨버 은퇴후 베텔 - 리카도 드라이버 조합으로 이미 베텔=차빨챔피언 인증되었고, 페라리 이적후 베텔 - 키미 조합은 알론조 - 키미 조합만큼의 실력차이가 없음이 드러나며 베텔 = 현역 최고 공식은 이미 깨진지 수년 된듯 하네요.

    베텔 시즌 챔피언 = 뉴이의 차를 탄 두 드라이버중 1등
  • 프로필사진 ans12345 2016.10.17 09:42 리카도가 베텔 발라서 베텔이 차빨인 거면, 리카르도도 다닐 크비얏이 처음 레드불로 왔을때 팀메에게 발렸으니 실력 없는 거네요? 거기다 다닐 크비야트를 토로로소로 밀어낸 멕스 베르스타팬은 어마어마한 실력자네요? 현역 최고네요?? 전에 베텔한테 발린 웨버는 그럼 뭐 원메이크 박스카레이싱이나 해야겠네요? 멕라렌에서 헤밀턴에게 발린 알론소도 실력 없는 거네요? ㅎㅎ
    사람은 기계가 아닙니다 상황상황을 끌어나가는 경기에서 매번 집중력이 같을 수도 없는 거고... 이상하게 차빨이니 뭐니 하는 사람들은 우물안의 개구리처럼 틀을 만들어 놓고 그 안에서만 생각들을 하심...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