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메르세데스, 포뮬러 E 참전 선언 본문

모터스포츠

메르세데스, 포뮬러 E 참전 선언

harovan 2016. 10. 4. 20:37

드디어 올게 오나요? 메르세데스가 포뮬러 E에 참전하겠다는 뉴스가 전해졌습니다. 메르세데스 그랑프리의 보스 토토 볼프와 포뮬러 E의 프로모터인 알레한드로 아객이 메르세데스의 포뮬러 E(FE) 진출을 합의 했습니다.



메르세데스와 FE는 최대 12팀으로 제한되어 있는 최대 엔트리에 메르세데스를 넣고 FE의 5번째 시즌인 2018-2019 시즌부터 메르세데스가 FE가 참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직 FIA의 최종승인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FIA가 반대할만한 명분도 없고 되려 FIA에서는 반기지 싶네요.


포뮬러 E가 출범할때만 하더라도 F1 쪽에서는 '그게 뭐야? 얼마나 가겠나?'하는 비아냥과 의구심을 품었지만 첫 시즌을 성공적으로 보내는 동안 포뮬러 E를 치르겠다는 도시는 늘어났고 다음 시즌에는 모터스포츠를 떠났던 재규어가 FE로 돌아오고 볼보와 BMW가 관심을 가지는등 확장세를 타고 있습니다.



물론 메르세데스가 F1을 떠나 FE만 하겠다.. 이건 아닙니다. F1이 말도 안되는 고비용으로 엄청난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적어도 향후 10년 정도는 최고의 모터스포츠 자리를 지킬게 분명하니 말입니다. 하지만 F1 팀들의 FE 관여가 커지고 있는 추세에 메르세데스가 참전을 선언해 버리니 분위기는 넘어가고 있다고 봐도 큰 무리는 없는것 같습니다.


윌리암스는 이전부터 FE에 기술을 공급해왔고 재규어의 FE 참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맥라렌은 FE의 배터리 공급계약을 따냈다는 소식이 전해진지 얼마되지 않아 이번에는 메르세데스가 아예 참전 선언을.. 지난 시즌까지는 마힌드라가 워크스 레이싱을 했고 르노, 시트로엥, 아우디가 OEM으로 FE에 발을 담가 왔습니다. 2016-2017 시즌부터는 재규어가 윌리암스와 손잡고 들어오고 2017-2018 시즌에는 아우디가 본격적으로 FE에 관여 합니다.



세계 최초의 전기 포뮬러라는 특별한 포맷과 스트리트 서킷이라는 점, 무엇보다 F1 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에 전기차 기술 선도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얻을수 있는 마케팅 효과.. FE는 자동차 브랜드.. 특히 유럽 브랜드들에게 하지 말아야할 이유보다 해야할 이유가 더 많은것 같습니다.


이쯤되면 F1에서 FE로 넘어가는 드라이버들도 많아질 것이고 빅네임 드라이버가 은퇴형식이 아니라 그냥 이적 해버릴 가능성도 높아졌네요. 2016년 F1 최강의 팀 메르세데스의 FE 진출 소식이라... F1에는 그리 좋은 소식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6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6.10.04 20:51 신고 향후 거의 모든 로드카가 전기차가 될테니 당연한 선택이겠죠... 정작 저는 FE를 안본지 꽤 됐습니다만... 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0.04 21:14 신고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F1, WRC, WEC가 우선이라서리..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6.10.04 21:28 몇년전만 하더라도 FE가 제대로 될지 성공을 하지 의문부호가 많았는데 불과 2번의 시즌을 치르면서 알게 모르게 인지도와 흥행성을 갖추어가는 모양이고 참전하는 업체도 늘어나는 것 같네요!
    속도나 성능에서는 아직은 개선할 점이 많지만 그래도 저비용, 고효율을 추구할 수 있는 카테고리이기 때문에 기업들의 참전이 늘어나는 것 같네요!
    이제 메르세데스도 참가하면 bmw나 다른 기업도 참가할 가능성이 높아졌네요! 전기차가 다가오는 새 시대의 흐름의 가장 중심이 되는 것은 어느정도 필연적으로 다가오는 것을 보여주는 듯한~~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0.04 21:33 신고 저는 BMW도 결국 할거라 봅니다. DTM 2 라운드 기분?? BMW는 회사 규모에 비해 모터스포츠 프로그램이 적지요. GT에서는 GTE까지 하고 DTM으로 내수시장 마케팅.. FE로 전기차 마케팅.. 좋은 그림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잠만보 2016.10.04 22:02 당연하거죠. 2018~2019가 되면 베터리 기술도 발전되있을거니까요.
    하긴...지금 폭바 그룹은 이미 완충으로 600Km 만들고 있는데 그 기술이 FE로 넘어가면 이젠 차량 교체는 할 필요가 없게 되겠죠.
    앞으로 전기차가 점령할텐데 이럴때 미리 데이터 구축해놔야지 언제 하겠습니까.
    어쩌면 BMW를 포함 각기 브랜드들이 들어올지 모르겠네요.
    진짜 현대는 이거 안하면 크게 후회할겁니다.
  • 프로필사진 Leo 2016.10.05 19:55 -저 역시도 올게 왔구나라는 생각만 드는 뉴스네요.
    윗분이 쓴것처럼 마침 진입장벽이 높지 않을때 우리나라 메이커도 참전해볼 필요가 있을듯,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