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4 러시아GP 금요일 오후 구경... 본문

F1/그랑프리

2014 러시아GP 금요일 오후 구경...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0. 10. 18:5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흐~레이스가 많은 주말이네요...동시다발적으루다가 각 대륙에서 각종 레이싱카와 모터사이클이 달리네요!

마루시아 F1 팀이..자기 팀 드라이버를 위해 기도하는 방식입니다.  완벽 조립되어 검차까지 마친 차가 개러지에 있고..미케닉 엔지니어들은 "정상 근무"중입니다...한 쪽에선.."Let them Race!"라고 말하기도 하지만..이것이 그들의 방식이라면 그들에겐 그들의 방식을 표현할 권리 정도는 있다고 보네요. 

그것이 바로 "인류의 보편적 가치"라는 것이니까요!^^

현존하는 F1 최고의 레전드를 꼽으라 하면 누굴 꼽아야 할까요? 스털링 모스 할아버지? 존 서티스 할아버지?  보통은 월드 챔피언을 지낸 드라이버를 떠올리겠지만...1948년 레이스 코멘테이트를 시작해 1978년 부터 2001년까지 풀타임 포뮬러원 코멘테이터를 맡았던 '머레이 워커' 할아버지 또한 포뮬러원의 레전드로 꼽기엔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운이 좋게도 저는 머레이 워커의 방송을 기억합니다^^ "꼬!꼬!꼬우~!!"하던 특유의 스타트 멘트..이 할아버지와 함께 했던 제임스 헌트의 해설은 실시간으로 들어볼 기회가 없었지만 마틴 브런들과 함께 했던 방송은 기억합니다(때문에 에디 조던의 해설을 싫어하게 됐지만!ㅋ)^^

이 머레이 워커 할아버지가 오늘로 91세가 되었습니다!ㅎㅎ 해피 버스데이 레전드!ㅎㅎ

누구나 오랫동안 한 우물을 파면 자기 분야에서 레전드가 될 수 있습니다!^ㄱ^

WEC FP2 토막 소식 간단하게 전해드립니다^^

호오~각 팀이 본색을 드러낸 가운데..포르쉐 14번이 분발을 했군요...아쉽게도 마크 웨버의 포르쉐 20번은..ㅋㅋ 포르쉐는 스피드는 있지만 내구레이스는 스피드 만으로 달리는 레이스가 아니죠^^

GTE-Pro는 역시나 혼전입니다!  포르쉐 - 아스턴마틴 - 페라리 - 포르쉐 - 아스턴마틴 - 페라리..이번에도 6시간짜리 치열한 배틀을 보게 될까요?

슈퍼태풍이 된 봉퐁이 얼마나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영암으로 오면 아무 문제가 없는데 말이죠^ㄱ^

GP2 연습주행 결과는...

호오~ 졸리언 팔머! 이대로 챔피언쉽 타이틀을 확정할 수 있으려나요?  일단 F1 FP2가 끝나고 진행되는 GP2 퀄리파잉을 봐야겠지만...원메이크에서 0.5초 차이면..압도적이라고 봐야겠지요!

이 전도유망한 드라이버가..챔피언쉽 타이틀을 확정하고도 포뮬러원 팀의 오퍼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면.....분명 시스템의 문제가 있는거겠지요~!!

포뮬러원을..그것도 홈그랑프리에서 데뷔한 기분은 어떨까요?  세르게이 시로트킨은 FP1이 끝난 직후 미디어의 인기남이 되었네요..ㅎㅎ

앗! 근데..........-,.ㅡ;

이눔의 외계인들...!  이제 본격적으로 지구침공을 시작하려나요? 포장까지 뜯어버린 모습으로 서킷 여기저기를 활보하고 있습니다!ㄷㄷㄷ

-------------- FP2 그린라이트 5분 전~!!!!!!!

 

ㅎ~KAMUI IS BACK~!! 외계인을 물리쳐줘~!!ㅎㅎ

------------- FP2 1분 전~!!

그린 라이트!

매드맥스 칠튼이 가장 먼저 나가 인스톨랩 생략하고 곧바로 플라잉랩을 돌아 타임시트에 이름을 올렸네요..

----------- 1905

세바스찬 베텔..가까이 붙은 방호벽에도 불구하고 낮은 연석을 깊게 공략하더니 마지막 코너에서 와이드 런을~

-------- 1910

젠슨 버튼이 쏘세지에 이쁜 키스를 하며 달려 타임시트 탑에 이름을 올립니다...역시나 처음 오는 서킷에선 테크닉이 우위에 있는 드라이버들이 빛을 발하려나요?ㅎㅎ

------ 1913

로즈버그 타임시트 탑...역시나 모두들 코너 안쪽의 낮은 연석을 깊게 공략하는 모습이네요!

------- 1915

페르난도 알론조..랩타임을 당기지만 아직 로즈버그와는 1초의 갭이 있네요..

------ 1917

Grosjean: "I don't know guys the car is all over the place." He asks them: "Do you see any problems?"

그로장은 계속해서 불만이 많군요...리어서스펜션 쪽 문제를 리포트합니다...

------- 1920

피트래인 입구가 좁긴 좁습니다...읭? 베텔은 새 헬멧인가요?

훔..맞군요!ㅎㅎ

-------------- 1923

호오~ 니코 훌켄버그가 이번주에 기어박스를 교체했다고 하는데요...페널티 여부는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 1926

 

확실히 DRS존 끝자락에선 락업이 많이 보이는군요^^

-------- 1927

젠슨 버튼이 기록을 당기지만 아직 메르세데스 듀오엔 미치지 못합니다...

헌데..라이코넨은 차에 이상이 있는걸까요? 기록을 제대로 내지 못하고 5랩만에 다시 피트로...

------- 1930

 

Kobayashi: "Oi! Stop tickling my feet..." - 코바야시 : 오이! 발 간지럽히지 마...

??ㅋㅋㅋ

--------------- 1933

 

보타스 오버스티어....트랙 그립은 아직 충분하지 못한 상황이네요...

------------ 1934

구티에레즈 소프트로 출격합니다!

--------- 1935

Grosjean: "Yeah there is a problem guys I cannot drive."  - 문제가 있어 운전못하겠쓰

Komatsu: "Oversteer or understeer?"  - 오버스티어? 언더스티어?

Grosjean: "Oversteer." - 오버스티어

그로장은 세팅값을 잡는데에 애를 먹고 있네요......

--------- 1937

트랙온도 32도...훌켄버그, 수틸, 구티에레즈가 소프트로 달리고 있습니다..

 

------ 1938

말도나도 소프트 런!

------ 1940

알론조도 오버스티어군요...평소 언더성향으로 달리던 알론조였는데요! - 미디엄!

라이코넨은 소프트 런을~

----- 1941

알론조 빅 락업...

------ 1944

버튼과 로즈버그가 소프트 타이어로 랩타임 사냥을 하는 사이...베텔은 미디엄으로 락업 후 오버런을...

------ 1946

 

소프트로 나선 해밀턴이 계속 P4에 머물러 있군요!

------- 1948

마그누센 P1...멕라렌 소프트 런 페이스가 좋은데요?

------- 1950

해밀턴 결국 P1으로..!..ㅋㅋ아까는 트래픽에

------ 1951

로즈버그 연석을 깊게 먹더니 다음 코너에서 클리핑 포인트를 놓치고 와이드 런을~

오버스티어 리포트를 하는군요

-------- 1953

그로장은 리어 락업이 걸리는 모습이더니..계속해서 리어쪽의 문제를 리포트하고 있네요...

I still think there is a problem with the car," says Grosjean, he reports "no downforce, weird steering under braking." - 여전히 차에 문제가 있어...다운포스가 없고, 브레이킹할 때 스티어링이 이상해

--------- 1955

알론조 소프트 출격~!

-------- 1958

베텔도 소프트런으로 플라잉 랩을 돕니다...마지막 코너에서 쏘세지 키스 실패 타임로스가...

------- 2000

Vettel: "OK something's not right, I'm losing time down the straight. Are you sure I'm in the right maps?"

 - 베텔 : 오케 뭐가 안좋아, 스트레이트에서 타임 로스가 있네, 매핑 맞는거 확실해?

ㅋㅋ미디어들은 베텔과 엔지니어의 대화가 다소 냉랭한 분위기라고 리포트!ㅎㅎ

------ 2004

알론조가 랩타임 끌어올리는 속도가 상당히 더디군요...라이코넨도 고전하고.....훔...페라리!

------ 2009

훌켄버그의 소프트 롱런은 45초대 중반...

------ 2014

FP2를 15분 남기고 다들 롱런 시뮬레이션 들어갑니다..

------ 2015

다니엘 리키아도의 소프트 롱런도 45초대 중반에 위치하는군요!

------ 2016

젠슨 버튼...빅 락업으로 플랫스팟을 남기고 장렬하게 복스복스!ㅎㅎ

------- 2019

리키아도 스탑! 옐로 플랙! DRS 금지~!

레드 플랙!!

-------- 2022

3분 남기고 세션 리스타트!

피트래인에 차들이 몰려 나옵니다!

-------- 2027

체커드 플래그~!! 

1. 훔...루이스 해밀턴은 빠르다! P2,P3와의 갭이 참 크기만 합니다..ㄷㄷㄷ

2. 다행히도...파워유닛 문제로 멈춘 리키아도에게 패널티는 없을꺼라고 하네요..

3. FP2 over and we're seeing a gap of about 1.5 secs between the compounds.  - 미디엄과 소프트의 갭은 1.5초 정도...상당히 크군요!  타이어 전략 짜는데에 고민 좀 되겠습니다.  1.5초 빠른 소프트로 +1스탑을 하며 달리기엔 피트 로스가 너무 크고...반대로 1.5초 느린 미디엄 롱스틴트로 디펜스가 어디까지 가능할지도 고민이고...훔..추월포인트가 없는 것만 믿고 후자로 가는 쪽이 많을까요?ㅎㅎ

 

틈만 나면 드르륵~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