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시트로엥 C3 WRC 공개 본문

WRC

시트로엥 C3 WRC 공개

harovan 2016. 9. 20. 19:47

WRC 2016 시즌을 반납하다시피 하고 개발에 몰두한 시트로엥의 새 랠리머신 C3 WRC가 카모플라쥬를 벗고 컨셉 리버리를 입고 공개되었습니다. WRC의 기술규정이 완전히 바뀌는 2017 시즌에 맞추어 시트로엥 뿐만 아니라 모든 매뉴팩쳐러들이 새차를 개발했습니다. 



시트로엥을 비롯해 현대, 포드(M-Sport), 폭스바겐 모두 새 차를 내놓지만 시트로엥만 유일하게 베이스 플랫폼을 DS3에서 C3로 변경했기 때문인지 안그래도 기대를 하고 있던 참에 이렇게 가장 빨리 공개를 하니 반갑기도 하네요. C3 로드카에 마치 근육을 붙인듯 하지요?



스폰서 리버리까지 적용이 되어야 완벽한 랠리카가 되겠지만 일단 꽤 괜찮은 디자인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 거대해진 리어윙은 마음에 쏙 듭니다. 물론 완성된 디자인은 아닙니다. 2016 파리 모터쇼를 통해 데뷔 하는데 거기서도 디테일은 완전히 공개되지 않을 겁니다. 2016 WRC의 개막전인 몬테 카를로 랠리에서 카지노 앞에 모여 사진을 찍기라도 해야 완벽한 모습이 될 것입니다.



시트로엥은 21세기 가장 성공적인 랠리팀이고 역대 성적을 보면 란치아 다음으로 많은 우승을 한 팀입니다. 최근 3년은 폭스바겐에 완벽하게 밀려있고 올시즌에는 매뉴팩쳐러에서도 빠지며 랠리팬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지만 이 차가 얼마나 달려줄지 궁금하네요.



차도 차지만 크루들이 더 문제가 아닌가 싶은 걱정도 드네요. 크리스 믹이야 붙박이 에이스가 되겠지만 나머지 한 대에는 현재 크레이그 브린과 스테판 르페브르가 경쟁중.. 르페브르가 부상으로 올시즌 복귀가 불투명하고 브린의 포디움 피니쉬라는 호성적을 감안하면 믹-브린이 되겠지만 왠지 단단해 보이는 조합은 아니네요. 제가 이브 매튼이라면 현대에서 티에리 누빌을 빼와서 믹-누빌 조합을 만들겠지만 저는 현대를 응원하고 있기 때문에 누빌이 현대에 남아주었으면 좋겠습니다.

4 Comments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09.20 19:53 차체가 저렇게 낮아도 되는걸까요... 랠리카 치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이네요 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9.21 12:04 신고 컨셉카 공개니 랠리에서는 전고를 높이겠지요? 미래지향적이라는 말씀에는 완전동감!!
  • 프로필사진 Jayse 2016.09.20 23:38 사이드 스커트랑 전면 스플리터가 테스트 카들이 심심하게 뻗어있었는데 공개해주는 모습 보니까 너무 멋지네요! 저는 한국인이지만 시트로엥 팬이라(..) 시트로엥이 폭스바겐에 맞서서 활약을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앞 헤드라이트가 일반적인 차들이랑은 위치가 달라서 못생기면 어떡하나 싶었는데 그런 걱정은 좀 덜어지겠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9.21 12:06 신고 저도 로드카 보고는 랠리카를 어떻게 뽑을지 궁금했는데 꽤나 스타일리시 하네요. 다른 차들이 공개되기 전이지만 아마도 2017 머신 중에서는 가장 멋진 차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왠지 로드카 판매에도 좋은 영향을 주지 싶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