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맥라렌 떠날 수도 있다 - 스토펠 반도른 본문

F1/데일리

맥라렌 떠날 수도 있다 - 스토펠 반도른

harovan 2016. 8. 25. 23:53

제가 F1을 봐온지 20년 가까이 되었지만 이렇게 깡 좋은 루키는 처음이네요. 바로 맥라렌의 스토펠 반도른 입니다. 반도른은 이미 2015년에 GP2에서 압도적으로 챔피언에 올랐고 올시즌 개막전에서 페르난도 알론조가 부상을 입자 바레인 그랑프리에서 대타로 데뷔전을 치르기도 했습니다.



반도른은 F1 유망주 중 최대어로 평가 받으며 케빈 마그누센이 맥라렌에서 데뷔할때 '마그누센이 아니라 반도른을 올려야 한다'는 의견이 있기도 했었습니다. 쓸만한 영드라이버가 보이지 않는 영드라이버 가뭄에서 반도른은 독보적이었지만 맥라렌이 작년에 반도른과 젠슨 버튼을 재다가 결국 버튼을 택하며 반도른은 F1 시트를 얻지 못했습니다.


반도른 당시에도 자신감이 넘치는 멘트를 했고 맥라렌을 압박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맥라렌의 입장에서는 F1 시트를 주지 못하니 혼다 링크로 일본 슈퍼 포뮬러에서 실전 감각을 유지시키는 배려를 해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반도른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틈이 날때마다 맥라렌을 압박해 왔는데 이제는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반도른은 벨기에 La Derniere Heure와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계약은 2016년에 끝난다. 때문에 나는 완전히 편한 상태가 된다. 2017년 F1 시트가 보장되지 않는다면 나는 어디든 갈 수 있다. 워크스 르노를 뜻하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그렇다. 어디든 가능하다. 빈 시트가 있다면 가능하겠지만 더이상 말하기는 힘들다. 지금 말해줄 수 있는 것은 나는 다음 시즌에 F1을 몰아야 한다는 것이다. 내 가슴 속에 있는 맥라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그랑프리 하나를 달린 젊은 드라이버의 패기가 대단 합니다. 9월까지 드라이버 라인업 확정을 미루겠다는 맥라렌에게 마치 최후통첩이라도 날리는 듯한 인터뷰네요. 반도른은 '버튼 내보내고 나를 쓰지 않는다면 다른 팀에 가겠다.'라고 말하고 있는것 입니다. 보통 F1 팀과 드라이버.. 특히 루키급 드라이버들은 팀과의 계약에서 완벽한 을이 되기 마련인데 반도른은 맥라렌을 압박하며 시트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권위적인 론 데니스가 이 상황을 어떻게 보고 있을지 궁금하네요. 왠지 이렇게 생각하고 있을것 같네요. '내가 제2의 해밀턴을 키웠구나.' 해밀턴은 데뷔할때 깍뜻하기라도 했는데 반도른은 반협박(?)을 하고 있습니다. 실력이 없는 드라이버가 아니라 맥라렌이 전전긍긍 하고 있으려나요? 한때 F1을 호령하던 맥라렌이 이렇게 휘둘리는 것으로 보니 불쌍하기는 하지만 성적이 이모양이니.. 참 어렵네요.

6 Comments
  • 프로필사진 늙은이F1팬 2016.08.26 00:49 개인적으로 멕라렌의 오랜 서포터임을 밝히며, 내년에는 반드시 반도른이 타팀이 아닌 멕라렌에서 띠는 모습을 기약합니다. 그가 전형적인 엘리트 코스를 밝아왔고, GP2 시절 워낙 극강의 실력을 보여주었기에 틀림없으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알론소 부상으로 대신 시트에 올랐을때 그것이 이미 증명했기에 그는 그의 팀의 압박하는 말을 힘을 실어주고 싶네요. 더불어 현재 F1에 좀 더 많은 신인 드라이버가 띠었으면 바램입니다. 여담으로 그의 국적이 영국인이 였다면 현재 F1에서 띠고있겠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8.26 18:23 신고 맞습니다. 반도른이 영국인이었다면 아마도 이미 F1에 데뷔하지 않았나 싶네요. F1에서는 영국 프리미엄이라는게 분명 있긴 하니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6.08.26 00:53 f1의 미래를 위해서 젊고 유능한 드라이버가 올라올 자리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베테랑도 좋지만 실력 있는 영드라이버의 힘과 인기를 무시하지 못하는 경우가 베르스타펜의 예를 봐도 그렇죠~ 하위 리그에서 잘한다고 f1에서 잘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한경기만으로 이미 존재감을 마음껏 드러냈던 반도른의 실력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진짜배기죠! 중위권팀에 반도른이 들어가서 베르스타펜과 경쟁하는 모습을 봤으면 좋겠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8.26 18:25 신고 저는 맥라렌이 왜이리 시간을 끄는지 그게 궁금합니다. 작년부터 버튼을 쓰고 싶지 않아 하는 기색이 열력했는데 말입니다. 제 생각이지만 다른 팀에 넘겨주기는 아까우니 최대한 미루고 있다고 봅니다. 물론 반도른은 내부적으로 정해진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6.08.26 18:13 신고 그만큼 모두가 바라고 있다는 걸 알고 있다는 얘기죠. 재밌어지네요. 잘하면 멕라렌보단 덜 구린 차를 몰 수도 있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8.26 18:26 신고 이렇게 깡 좋은 젊은 드라이버는 처음 보는것 같네요. 베르스타펜의 경우 깡이라기 보다는 당돌함이라고 생각되고 반도른의 경우 자신감에서 나오는 깡 같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