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루이스 해밀턴, 벨기에GP에서 그리드 페널티 본문

F1/데일리

루이스 해밀턴, 벨기에GP에서 그리드 페널티

harovan 2016. 8. 25. 23:2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챔피언쉽 리더 루이스 해밀턴이 벨기에 그랑프리에서 그리드 페널티를 받을 것으로 확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해밀턴은 2016 시즌 초반 MGU-H 관련 문제가 연속적으로 불거지며 터보차저(TC)와 MGU-H가 한계인 5개까지 모두 사용한 상황으로 초과 파워유닛 페널티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문제는 페널티를 어디서 받느냐였습니다. 메르세데스의 퍼포먼스라면 얼마든지 추월이 가능한 상황.. 11번이나 12번 그리드에서도 포디움을 노릴 수 있는 퍼포먼스 입니다. 해밀턴은 벨기에에서 받겠다고 주장해왔고 메르세데스는 몬자에서 페널티를 받자고 했지만 결국 해밀턴의 의견이 먹혀 들었나 봅니다. 아직 얼마만큼의 그리드 페널티인지는 모르겠지만 20 그리드 이상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벨기에와 이태리 모두 고속성향의 서킷으로 강력한 파워유닛을 가진 메르세데스에게 가장 유리한 서킷 중 하나 입니다. 때문에 어느 곳이라도 해밀턴이 상위권으로 부스트 하는데는 문제가 없다고 여겨지지만 스파 보다는 몬자가 조금 더 유리하다고 여겨집니다. 메르세데스의 입장에서는 남은 일정을 생각해 가능하면 늦게 파워유닛 페널티를 받으려 했던게 아닌가 생각되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해밀턴이 팀의 의견을 따르는게 좋지 않았나 싶네요. 팀은 아무래도 드라이버보다 훨씬 많은 데이타를 가지고 있고 큰 틀의 전략도 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7번째 TC와 MGU-H 유닛을 쓰지 말란 법도 없으니 가능하다면 타이밍을 늦추는게 좋지 않았나 생각 됩니다. 물론 메르세데스도 아무 생각 없이 '해밀턴이 원하면 해줘야지'라며 스파를 택하지는 않았겠지만 말입니다.


메르세데스가 업그레이드된 파워유닛을 해밀턴에게 줄 수도 있습니다. 토토 볼프는 며칠전 '파워유닛 업그레이드 하지 않겠다'라고 말했지만 일각에서는 메르세데스의 업그레이드가 있을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해밀턴이 스파에서 파워유닛 페널티를 받게 된다면 업그레이드된 유닛으로 교체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혼다는 파워유닛 업그레이드를 할것이라 말했고 페라리는 남은 토큰을 모두 사용한 엔진을 일단 스파로 보내기는 했다고 하나 사용할지는 아직 모릅니다. 메르세데스의 경우 업데이트 소식이 아직 불분명 합니다. 르노는..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레드불이 파워유닛 때문에 페라리에게 다시 뒤집힌다면 어떻게 되려나요? 


아.. 어떤 매체에서는 또다시 '이번 페라리의 엔진은 메르세데스와 동급'이라는 소리를 했는데.. 더이상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정말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지만 페라리가 2번쯤 메르세데스와 붙는 그림을 보기 전까지는 그냥 그러려니 하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