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현대 티에리 누빌, 시트로엥으로 이적? 본문

WRC

현대 티에리 누빌, 시트로엥으로 이적?

harovan 2016. 8. 11. 10:48


올게 왔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드는 뉴스 입니다. 현대 WRC의 에이스인 티에리 누빌이 시트로엥으로 이적할지도 모른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시트로엥 레이싱의 보스 이브 매튼은 이미 이전부터 누빌 영입을 거론해 왔는데 2017 시즌을 앞에 두고 누빌이 현대를 떠나 시트로엥으로 갈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매튼은 2017 시트로엥에 크리스 믹과 티에리 누빌 라인업을 부정하지 않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솔루션 중에 하나다. 누빌과 크리스는 내게 같은 레벨이다. 내가 WTCC에서 비슷한 레벨의 드라이버 4명을 다룬 것을 잊지 말아라. 그들로 팀을 꾸리는 것은 하나의 시나리오다. 하지만 현재는 다른 시나리오를 쓰고 있다."



조금 불안불안한 소식이지요? 현대와 누빌의 계약은 올시즌을 끝으로 종료가 되는데 아직 재계약 소식은 없습니다. 올시즌 초반까지는 누빌이 '현대에 남겠다'라고 했던것 같은데 최근에 그런 말을 들어본 기억이 없기는 하네요. 누빌의 측근에 따르면 '누빌이 현대에서 보낸 시간은 끝이 나고 있다'라는 말이 전해지는 것으로 보아 누빌의 이적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닌듯 합니다. 게다가 누빌은 시트로엥 쥬니어팀의 일원이기도 했습니다.



날벼락 같은 뉴스 입니다. 아직은 루머와 전망에 불과하지만 그간 있었던 일을 생각하면 무리는 아닌것 같기도 합니다. 지난 시즌 누빌은 슬럼프에 빠졌고 급기야 A팀에서 B팀으로 내려가기도 했습니다. 최종전인 영국 랠리에서의 일인데 누빌은 쿨하게 받아 들였지만 올시즌에 들어서며 팀의 에이스에게 주어지는 노미네이트 드라이버 역할을 다니 소르도에게 수행하게 하고 A-B팀 사이에 플래툰 시스템을 적용해 티에리 누빌 - 다니 소르도 - 헤이든 패든에게 무한 경쟁을 시키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러하니 현대의 에이스로 대접을 받던 누빌이 그저 편하게 받아 들일리는 만무하기는 했습니다. 누빌이 현대를 떠난다면 어떨까요? 토요타가 아니라 시트로엥으로 가는것을 다행으로 생각해야 할까요? 최근 좋은 페이스를 보이고 있는 패든으로 어느 정도 빈자리를 메울 수도 있다고 보여지지만 저는 아직까지는 패든보다는 누빌을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만약 누빌이 떠난다면 현대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생각해 봐야 할 시점으로 보입니다. 소르도는 경험 많은 베테랑이기는 하지만 나이도 나이고 최근 기량은 전성기에서 조금 쳐져있는 상태.. 현대 역시 시트로엥과 토요타처럼 여러가지 시나리오를 쓰고 있으리라 봅니다. M-Sport의 매즈 오츠버그나 DMACK의 오트 타낙 같은 드라이버를 고려하거나 일단은 소르도-패든으로 가고 케빈 어브링이 실력을 키우는 것을 기다려야 할까요? 아니면 WRC2의 젊은 드라이버들을 데려와야 할까요? 일단 누빌을 잔류시키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지만 일이 틀어지는 것에 대한 플랜 B는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5 Comments
  • 프로필사진 공메롱 2016.08.11 10:57 누빌입장에서는 그렇다쳐도 팀입장에서는 성적을 비슷비슷하게 낸다면 고민할 수밖에 없을 노릇이죠...
    그나저나 씨트로엥은 스팟참전으로 아는데 그럼 참전을 안할 경우에는 누빌은 어디로 갈까요.... wtcc??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8.11 10:59 신고 시트로엥은 WRC와 WTCC 중 WRC 유지를 선택하고 2017 시즌에 집중하며 2016년에는 파트타임으로 출전하고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WTCC를 세미 워크스로 돌리고 WRC는 풀타임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 프로필사진 Jayse 2016.08.11 13:03 작년 스웨덴때 구형으로 한계치로 밀어 붙이고 2위 하고 나서 차에대한 비신뢰감을 많이 표출하고 다녔죠.. 탑클래스 루키땐 피에스타로 폴로도 다잡고 그랬는데 i20로 바꾸고 그게 안돼서 힘들었던 것 같네요.. 그 후로 부진이 지금까지 이어지다가 신형타고 좀 나아진 것 같은데.. 제가 뉴빌이라면 차에 적응하는 기간이 있더라도 시트로엥을 탈 것 같네요.. 확실히 i20가 수준이 높아지긴 했는데 올해 유일하게 풀체인지 모델이기도 했고.. 내년엔 차가 크게 바뀌는데 시트로엥이 테스트를 아주 탄탄하게 하는 중이기도 하고요..
  • 프로필사진 no19 2016.08.11 13:57 누빌은 올 해보단 규정이 크게 바뀌는 내년을 생각할텐데 이적을 하게 된다면 타팀의 개발 프로그램에 확신이 들었거나 반대로 현대의 개발현황에 대해 불안하기 때문이겠죠.

    저는 오트 타낙을 노려보는 게 어떨까 싶네요
    오트 타낙도 빠른 차에 대한 목마름이 있을테고 케빈 어브링 보다야 포텐셜이 확실하다고 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nna1584 2016.08.11 19:37 신고 팬으로써 바짓가랑이를 붙들고 못가게 하고 싶지만 본인이 다른팀으로 가겠다고 하면 막지 못할것 같네요. ;ㅅ;

    만약 티에리가 떠난다면 대체자로는 오트 타낙이 괜찮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