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포르체 레이싱, 수소연료 LMP 공개 본문

모터스포츠

포르체 레이싱, 수소연료 LMP 공개

harovan 2016. 8. 7. 22:4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종류의 레이싱카들이 있지만 몇몇은 정말 특이한 차들이 있습니다. 전기차로 포뮬러 레이싱을 하는 세상이기 때문에 엄청나게 새롭다고 할 수는 없지만 수소 연료 전지차(FCEV)를 베이스로 하는 레이싱카도 있습니다.



바로 네덜란드 포르체 하이드로젠 레이싱이 제작한 Forze VII 입니다. 원래 주말에 아센 TT에서 열리는 감마 레이싱 데이에서 달릴 예정이었지만 내부사정으로 달리지는 못하고 공개행사만 한 모양입니다. 생각해보면 네덜란드는 수소 연료 전지에 참 관심이 많네요. 예전에는 미국과 유럽 몇몇 대학의 FCEV 레이스인 '포뮬러 제로'도 개최했고 이제는 LMP까지 제작했습니다.


간단한 스펙을 볼까요? 모노코크는 ADESS의 LMP3이며 2개의 전기모터가 리어휠에 힘을 전달합니다. 2개의 모터는 200kW(270마력)의 힘을 낸다고 합니다. 무게는 1,100kg, 최고속도는 210km/h, 0-100 km/h는 4초 이하라고 합니다만 이건 어디까지 예상치이며 아직 검증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네덜란드 출신 전직 F1 드라이버인 얀 램머스는 포르체 VII를 두고 "화석연료를 대체수단은 우리나라(네덜란드)에게 중요하다. 이 레이스카는 화석연료 차들과 경쟁할 것이다. 수소는 한정적인 화석연료와 달리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대체연료다. 나는 포르체의 더 흥미로운 뉴스를 기다릴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팀 매니저인 릭 에버레르트는 "우리는 모든 파츠를 성공적으로 테스트 했다. 하지만 트랙에 올리지는 못했다. 이 슈퍼카가 이기는 레이스를 하기 전에 해야할 일들이 아직 많이 있다. 이차가 오랫동안 안전하게 달리는게 중요하다. 때문에 포르체 VII는 세계 기록을 위해 테스트가 더 필요하다"라고 밝혔습니다.



흥미롭습니다. 델프트 공대의 프로젝트 팀인 포르체가 LMP까지 제작을.. 이미 포뮬러 스튜던트의 강자로 자리매김하는 델프트가 FCEV 레이스카를 제작하더니 이제는 FCEV LMP 입니다. FCEV는 르망 24에서도 미래의 트렌드로 여겨지고 있고 최근 BMW와 아우디가 수소 연료 전지 레이싱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대학팀에서 제작을 하고 있었네요.



델프트 공대야 원래 알아주는 명문이지만 수소 연료 전지 레이스카를 고려중인 제작사나 레이싱팀이라면 델프트의 인재들을 우선채용하려 하겠네요. 물론 수소 연료 전지를 공부하고 실증하는 대학이 델프트 공대 하나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LMP 섀시까지 입은 수소 연료 전지 레이싱카라니 놀랍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