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F1 from haro 2016.7.13 본문

F1/데일리

F1 from haro 2016.7.13

harovan 2016. 7. 13. 20:36


사실상 포스 인디아를 이끌고 있는 밥 펀리는 헤일로 도입에 부정적인 자세를 취했습니다.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연구해야 한다'라는 입장인데 저와 정확하게 같은 입장이라 왠지 반갑네요. 충돌사고시 드라이버에 가해질 수 있는 임팩트를 피하거나 최소화 할 수는 있지만 헤일로 도입으로 야기될 수 있는 다른 문제들이 충분히 고려되었다고 말하기는 힘든 상황이니 1년 정도 도입을 미루고 모든 팀이 헤일로를 필드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다음 그때 도입을 결정했으면 좋겠네요.



알론조 맥라렌에 남으면 챔피언 될 것 - 에릭 불리에


2017 시즌 맥라렌은 젠슨 버튼과 페르난도 알론조를 모두 잃을수도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맥라렌의 레이싱 디렉터 에릭 불리에는 Autosport와의 인터뷰에서 마치 알론조의 비위를 맞추려는듯 알론조를 칭찬했습니다.


불리에는 알론조가 맥라렌에 남는다면 머지않아 챔피언에 오를수 있다며 "알론조는 은퇴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 나는 그가 맥라렌 혼다 프로젝트에 남는다면 결국에는 챔피언이 될 것이라 믿는다. 나는 페르난도를 존경한다. 그는 경쟁력 있고 매우 똑똑하며 연습주행부터 레이스까지 좋은 드라이버다. 그가 최고인 이유다. 그는 확실한 리더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맥라렌에 남으면 챔피언에 될것이라.. 그럴수 있겠지요. 아니 당연히 그렇게 되어야 합니다만 알론조가 얼마나 더 맥라렌에 머물러야 다시 챔피언에 오를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2017 규정 자체가 맥라렌이 세팅한 것이라니 섀시 쪽에서는 큰 발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파워유닛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알론조도 '일단 2017년까지는 두고 보겠다'라고 말했지만 제 생각에는 프리시즌 테스트와 개막전까지 달려보고 영 아니다 싶으면 F1을 은퇴하거나 그 이전에 다른 팀이나 WEC 같은 다른 카테고리로 넘어갈 확률도 있어 보입니다.



비제이 말리야, 포스 인디아 잃을 가능성


포스 인디아에 드디어 올게 오나요? 인도에서 사기대출 혐의로 압박을 받던 중 영국으로 도망한 포스 인디아의 공동오너 비제이 말리야가 포스 인디아를 잃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말리야의 목을 죄고 있는 인도 집행관리국(ED)은 킹피셔 항공과 포스 인디아로 흘러든 1억 8,200만 달러의 자금흐름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말리야는 영국으로 도망가서 인도로 돌아오라는 요구에 응하지 않고 영국 당국 역시 말리야를 품어주고 있지만 집행관리국이 범죄사실을 들이밀며 자산동결에 나설 경우 말리야의 포스 인디아 지분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포스 인디아의 말리야 지분이 ED로 넘어가면 당연히 처분하려 할게 분명하고 이 경우 포스 인디아는 매각의 길을 가게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포스 인디아가 100% 말리야 소유라면 일이 쉬울수도 있지만 말리야의 지분은 42.5% 입니다. 42.5%는 사하라 인디아 파리워(수바트라 로이)의 소유이며 나머지 15%는 스파이커 시절부터 지분을 가지고 있던 미쉘 몰의 소유 입니다. 팀을 매각하기 위해서는 나머지 57.5%를 소유하고 있는 사하라와 몰을 설득해야 할텐데 그게 제대로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지금 상황 봐서는 말리야가 인도에서 구속상태에 들어가야 그의 자산을 처분할 수 있을것 같은 분위기네요.



르클레르, '비앙키의 도움이 그립다'


실버스톤 테스트에서 페라리에 올랐던 샤를 르클레르가 비앙키를 추억했습니다. 르클레르는 쥴 비앙키가 그랬던것처럼 실버스톤에서 페라리 테스트에 임했고 르클레르는 비앙키 가족과 매우 가까우며 페라리 아카데미 출신이라는 것도 같습니다.


르클레르는 "내가 아주 어렸을때부터 비앙키를 알았다. 그는 나의 대부였고 레이싱의 대부분을 알려주었다. 그가 할상 나를 도와두었기 때문에 그없이 하는 힘들다. 그의 도움이 그립니다. 그는 내게 조언을 해두었다. 그의 조언을 잊지 않을 것이고 하지 말라고 말했던 실수는 하지 않으려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며칠 후 7월 17일이며 비앙키가 세상을 떠난지 1년이 되는 날이 되네요. 페라리가 키운 영드라이버 중 가장 출중한 실력이었고 페라리 아카데미 출신으로 페라리에 오르는 첫 케이스가 되리란 전망이 많았는데 일본 그랑프리에서 사고로 크게 다치고 1년을 버티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사고직후 FIA는 비앙키와 관련한 조사를 했지만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은 없었고 얼마전 비앙키의 가족은 법적대응에 나섰습니다. 전도유망한 드라이버가 레이스 도중 사고로 크게 다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비앙키의 사고를 피할 수 있었던 기회는 적어도 2번.. 비앙키 1주기를 맞아 이 부분은 반드시 집고 넘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0 Comments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6.07.13 21:05 f1 팀들의 정치적인 멘트와 언행은 국내 정치권인사들의 말과 행동과 별반 차이가 없는 듯한~ 말로는 천냥 빚을 갚는다는 식으로만 말하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7.14 14:17 신고 F1 자체가 작은 정치판이기는 하지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jayspeed 2016.07.13 22:03 신고 일단 헤일로디바이스에 대한 해외 팬들의 평가는 생각보다 상당히 부정적이더군요.
    헤일로보다는 레드불의 에어로스크린을 좀더 선호하지만 거의 대부분은 둘다 아니다로 평가하는......

    1. ㅎㅎ.....에릭 불리해(간만에 써먹어 보네요)
    현재로선 맥라렌이 현행 호몰로게이션이 끝나는 2020년까지 챔피언에 오를 확율은 제로에 수렴할것 같은
    냉정하게 평가해서 맥라렌차량의 현재 퍼포먼스는 Q3진입 불가능이지만 두 드라이버의 스킬로 2~3단계 끌어 올리고 있다는 생각이....

    2. 이 어려운 와중에서도 어렵사리 업데이트를 진행해 조종성을 급격히 향상시키고 꾸역꾸역 포디엄에 오르는걸 보면......
    심각한 수준으로 쪼들리는건 아닌것 같단 느낌도 들고 말이죠.....^^

    3. 샤를 르끌레.....비앙키와 그리고 그의 가족과 막역한 사이였다니 한번 더 그의 이름을 기억해 둬야 할것 같군요
    근데 얼굴이 이리 잘생겨도 되는건지....역대 최강핸섬보이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7.14 14:22 신고 평가가 좋을수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안전을 필두로 내세우면 반박할수는 없겠지만 워낙 못생긴지라..

    1. 2017 규정이 마술을 부리고 혼다가 엄청난 점프를 한다면 가능하겠지만 지금 봐서는 불가능할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혼다는 데이타가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커스트머팀을 늘리기 전까지는 극적인 드라마는 없을것 같습니다.

    2. 저는 2009년 브론과 2016 포스 인디아가 비슷한 일을 해내고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포스 인디아와 윌리암스를 비교하면 윌리암스가 쪼그라드네요.

    3. 그 동네 사람들이 잘생겼나 봅니다. 모나코야 슈퍼리치들이 쓰레빠 끌고 다니는 동네니..
  • 프로필사진 BlogIcon hanna1584 2016.07.13 22:28 신고 에릭 불리에.. 차알못인 제가봐도 지금 혼다 엔진 끼워놓은 멕라렌은 하스 잡기도 버거워보이는데 내년에 월챔? 자꾸 말도 안되는 소리 하고 있네요.

    포스인디아의 운명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헐켄버그도 페레즈도 둘다 시트 잃기엔 아까운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자꾸 비앙키 얘기 나올때마다 눈물나네요. 제일 가까운 친구사이였던 샤를도 비앙키네 가족들만큼 괴롭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7.14 14:25 신고 일단 이런 소리라도 해야 알론조의 비위를 맞출수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서로 다 아는 거밋말이라도 일단 하고 보는게 낫다는 판단이 아닌가 싶네요.

    팀을 위해서는 빨리 소유권이 제대로된 오너에게 넘어가는게 좋지만 그렇게될 가능성은 크지 않은것 같네요.

    샤를의 입장에서는 자신을 여기까지 키워준게 비앙키 가족이니 생각나지 않는게 더 이상할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6.07.13 23:35 신고 친우였던 그가 하는 말이라 더 찡하군요... 비앙키 몫까지 달리길 바랍니다. 그게 레이싱 스피릿이에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7.14 14:27 신고 저도 그랬으면 좋겠지만 페라리는 영드라이버에게 반드시 좋은 팀은 아니라는게 걸리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junkbuk 2016.07.14 09:39 1. 불리에뿐만 아니라 알론소도 메르세데스와의 경쟁을 기대한다고 했던데 그저 허언에 그칠지 현실이 될지는 내년이 되어 봐야...
    3. 벌써 1년이란 시간이 지났군요... 장례식에서 드라이버들이 관 들고 추모하던 게 어제같은데...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7.14 14:28 신고 1. 저는 그저 일반적인 미디어 대응 스킬이라 봅니다.
    3. 그나마 다행이었던 것은 그랑프리 주말은 피했기 때문에 동료들이 참석할 수 있었지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