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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현대 i20 WRC 3도어로 복귀 본문

WRC

2017 현대 i20 WRC 3도어로 복귀

harovan 2016. 6. 23.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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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C 2017시즌을 달리게될 현대의 i20 랠리카는 2016시즌을 달리고 있는 5도어가 아니라 3도어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대 WRC는 i20 로드카의 개발이 늦어져 3도어 모델이 호몰로게이션을 받기 위한 최소 생산량을 맞추지 못해 5도어로 WRC 랠리카를 개발했고 2016시즌을 달리고 있습니다.



현대 모터스포트의 프린서펄 미쉘 난단은 "당시에는 3도어는 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다르다. 우리는 지금 쓰는 차에서 새차로 많은 부품을 옮겨 사용할 것이다. 하지만 2017 규정은 꽤 다르다. 새 서스펜션 픽업 포인트 같은 일들은 다시 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현대는 이번달에 3도어 i20 WRC를 테스트 했으며 2016 랠리카를 베이스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난단은 2017 랠리카는 시즌 후반까지는 볼 수 없을 것이라며 "우리는 늦게까지 완벽한 차를 달리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2016 스펙에 2017 파츠를 넣어 달릴 것이다. 4월에 시작 되었으며 쿨러, 인터쿨러, 커진 리스트릭터 같은 것들을 테스트 했다. 지금은 트랜스미션을 테스트 하고 있다. 우리는 새로운 쉘(바디워크)보다 이런 것들을 우선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토요타는 2017년 복귀를 목표로 담금질을 시작한지 오래이며 시트로엥은 2016 시즌을 접고 2017 시즌에 대비해 C3 WRC 개발에 집중해 완성단계에 들어섰습니다. 폭스바겐 역시 얼마전 2017 스펙 폴로를 독일에서 테스트하는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사진 공개가 전부는 아니지만 일단은 현대가 가장 늦은 템포.. 현대가 2016 시즌 도입한 i20 WRC는 사실 반년이나 늦어진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2017 프로젝터 역시 뒤로 밀릴수 밖에 없나요?



미쉘 난단은 현대의 2017 드라이버 라인업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습니다. "우리 라인업은 크게 나쁘지 않다. 이미 증명된 것들이다. 우리는 여전히 대화를 하고있지만 우리 드라이버들을 지켜낼 자신이 있다. 그들은 빠르고 좋은 조합이다" 현재로서는 헤이든 패든만 재계약에 성공했고 티에리 누빌, 다니 소르도, 케빈 어브링은 확정된게 없는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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