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시트로엥, 포르투갈/폴란드 랠리 확정 본문

WRC

시트로엥, 포르투갈/폴란드 랠리 확정

harovan 2016. 4. 12. 05:4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WRC WTCC WRC 존속을 택한 시트로엥이지만 2016년에는 풀타임(매뉴팩쳐러)이 아닌 파트타임(개인참가) 형식으로 WRC에 참가하고 있는 시트로엥이 시즌 5 라운드와 7 라운드인 포르투갈과 폴란드 랠리에 참가하기로 확정 지었습니다.


 

시트로엥은 올시즌 팩토리 팀을 운영하지 않고 쥬니어팀을 운영하던 PH-Sport WRC 프로그램을 위탁하고 2017 랠리카를 개발하는데 집중했습니다. 당초 시트로엥은 유럽 이벤트에는 참가한다고 말했고 몬테 카를로와 스웨덴 랠리에 참가했습니다. 비유럽 이벤트인 멕시코 랠리에는 시트로엥 드라이버들이 공식 참가하지는 않았지만 크리스 믹을 보내 탐색주행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다음 이벤트인 아르헨티나 랠리는 그렇다쳐도 8월까지 이어지는 유럽 이벤트에는 시트로엥이 모두 참가할 줄 알았지만 그렇지 않네요. 시트로엥은 포르투갈 랠리에 크리스 믹, 스테판 르페브르, 칼리드 알-카시미를 내보내고 폴란드 랠리에는 르페브르와 크레이그 브린이 참가한다고 확정했습니다.


 

며칠 전 시트로엥이 2017 시즌을 대비한 C3 랠리카 개발에 시간이 많지 않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그 영향인가요? 그게 아니라면 단순히 비용 문제 인가요? M-Sport가 아직 제 페이스를 찾지 못하는 상황인지라 폭스바겐이 독주하고 현대가 그에 쫓아가지 못하는 분위기는 랠리의 재미를 반감시키고 있습니다.


 

크리스 믹이 좋은 페이스에도 불구하고 몬테 카를로에서는 돌에 기어박스가 망가지고 스웨덴에서는 똑같이 돌에 서스펜션이 망가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강력한 모습.. 폭스바겐을 긴장하게 하고 현대와 경쟁하는 모습을 기대했는데 조금 아쉽게 되었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