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81
- Total
- 3,367,250
Route49
애스톤 마틴, 레드불과 F1 보다 빠른 로드카 개발 본문
호주 멜번에서 2016 F1 시즌이 시작되기 직전 애스톤 마틴과 레드불은 서로 파트너쉽을 맺었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관련 소식은 클릭) 예상했던것처럼 레드불과 애스톤 마틴은 단순한 F1 스폰서 관계가 아니라 하이퍼 로드카 개발을 함께하는 파트너가 되었고 오늘은 더 놀라운 소식이 있습니다.
레드불이 에어로다이내믹의 천재 아드리안 뉴이를 애스톤 마틴으로 보내 만드는 로드카는 페라리의 XX 프로그램을 넘어서는 'F1 보다 빠른차'라는 것입니다. F1 보다 빠른 차.. 자동차를 잘 아시는 분들은 되물으실수도 있겠네요. 이미 부가티 베이론이나 헤네시 베놈은 F1보다 빠른데?? 맞습니다. 이런 차들이 '최고속도'에서는 F1 보다 빠르지요. 그런데 애스톤 마틴이 레드불과 함께 만들려고 하는 차는 '실버스톤 서킷에서 F1보다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할 차'입니다.
어떤 차가 나올지 상상하기도 힘드네요. 애스톤 마틴과 레드불은 이미 코드명을 AM-RB 001이라 정해놓고 2018년 말부더 100대 이하의 제한적인 수량만 생산할 것이라고 하네요. 애스톤 마틴의 CEO 앤디 팔머는 "오늘 이자리의 존재 이유는 실버스톤에서.. 물론 다른 F1 서킷에서도 F1 보다 빠른 차를 만들기 위한 팀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다른 차들은 직선주로에서 이보다 더 빠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드래그카를 만들지 않습니다. 우리는 사용가능한 차를 만듭니다. 이게 우리 존재이유 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레드불 레이싱의 기술감독 아드리안 뉴이는 "나는 에어로다이내믹을 무제한으로 한다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F1의 랩타임은 더 빨라질 것이다. 2017년 시작되어질 것이다. 우리는 그보다 더 나아가길 바란다. 하지만 고독한 목소리가 될것 같다. 하지만 F1은 궁극적이 되어야 한다. 에어로다이내믹을 무제한으로 사용하면 이 차는 엄청나게 빠를 것이다. 지금 말할 수 있는 것은 지금까지의 차와 비교하면 더 많은 다운포스를 만들어 낼 것이라는 것이다"라고 공기역학을 강조했습니다.
요약하면 이거네요. 애스톤 마틴과 레드불 레이싱은 공기역학을 집중해 F1보다 빠른 로드카를 만든다.. 과연 가능할까요? 애스톤 마틴이나 레드불이 무턱대고 하겠다는건 아닐테니 어떤 괴물이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파워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는 것으로 보아 부가티 베이론이나 시롱 같은 괴물 내연엔진을 사용할 가능성 보다는 맥라렌 P1 같은 하이브리드가 되지 않을까요?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역시 경량화.. 에어로다이내믹으로 차를 빠르게 만드는 것은 분명 한계가 있고 2018년 나올 차라면 파워트레인도 엄청난 것은 아닐것 같습니다. 차를 빠르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경량화로 이는 콜린 채프먼 이래로 레이싱카 또는 스포츠카의 정석이 되었으니 AM-RB 001도 이를 피해가지는 않을것 같네요.
저는 아직도 상상이 안되네요. F1보다 빠른 로드카라... 물론 로드카라고 해도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차'가 아닌 '기계'로 분류되어 공공도로를 달리지 못할것 같은 트랙 전용이 되기는 하겠지만 놀라운 도전이네요. 만약 이 프로젝트가 성공한다면 애스톤 마틴은 세상에서 가장 빠른 차를 만드는 회사가 될테고 레드불은 자동차 산업에 본격적으로 발을 담그는 계기가 되며 아드리안 뉴이는 로드카 제작이라는 개인의 꿈을 이루게 되겠습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네시 베놈 GT 스파이더 - 세상에서 가장 빠른 컨버터블 (7) | 2016.04.12 |
---|---|
테슬라, 드디어 모델 3 공개 (2) | 2016.04.02 |
애스톤 마틴, 레드불과 F1 보다 빠른 로드카 개발 (14) | 2016.03.18 |
애스톤 마틴, 레드불과 손잡고 F1 복귀 (11) | 2016.03.17 |
BMW의 100년, BMW 비젼 넥스트 100 (2) | 2016.03.08 |
원초적인 911, 포르쉐 911R - 2016 제네바 모터쇼 (2) | 2016.03.02 |
-
no19 2016.03.18 18:06 아드리안 뉴이가 맘대로 해볼 수 있겠네요~ 그런데 그걸 누가 공도에서 몰 수 있을까요... 알파고? ㅋㅋㅋ
-
harovan 2016.03.19 11:53 신고 싱글시터 로드카가 나오지 싶네요. 오토바이~~?
-
네카 2016.03.18 18:17 하하?? 내가 잘못된거 본거 아니죠? 이게 가능해요? 황당하고 놀라워서 말이 안나오네요
-
harovan 2016.03.19 11:53 신고 만우절에 나왔으면 아무도 믿지 않을 뉴스~
-
jayspeed 2016.03.18 18:29 신고 FIA가 이글을 싫어합니다.......
좀더 안전하게, 좀더 기름 덜 먹게, 좀더 조용히, 좀더 못생겨졌는데 더 비싸지기만 한~~~~
다 용서할수 있지만 과거보다 느린건 용서가 안되는거죠~~~~F1이 한방 먹었네요!!! -
harovan 2016.03.19 11:54 신고 아마도 로드카 역사상 최강의 에어로를 가진 괴물이 나오지 않을까요? 차라고 하기보다는 UFO라고 부르는게 더 적합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fastF1 2016.03.18 19:17 막짤 처럼 설마 저런거 만드는건 아니겠죠....
-
harovan 2016.03.19 11:55 신고 ㅎㅎ 그건 어디까지나 게임 속에 존재하는 컨셉이니.. 그런데 트랙에서 F1보다 빠르려면 X2014와 비슷한 모습을 갖추긴 해야 할것 같네요.
-
Meer 2016.03.18 21:09 뉴이가 간만에 맘껏 능력을 펼쳐볼수 있겠군요
-
harovan 2016.03.19 11:56 신고 로드카 제작은 뉴이의 숙원이기도 했지요.
-
Leo 2016.03.18 22:09 제가 요즘 계속 말하는게 F1이 좀 더 빨라져야 한다는 건데...F1은 딴거 없고 극을 찍어야 한다는데 절대 공감.
LMP도 아니고 로드카가 F1을 에어로로 이긴다면 FIA는 아주 머같이 욕먹어야 할듯. 전륜투어링레이스카도 400마력대 엔진으로 달리는 마당에 점점 느려지는 F1이라니...ㅉㅉ 이런 저런 제한때문에 뒤틀려져가는 요즘 차모양이 제일 용서가 안되고.
FIA에 엿먹이기 위해서라도 무조건 해내길 바람... X2010을 진짜로 볼지도 모를 일이네요. 무엇보다 F1에서 해볼수 없는 기술적인 시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레드불의 에어로 스킬이 더욱 올라갈수도 있겠네요. -
harovan 2016.03.19 11:58 신고 저도 동감입니다. F1은 누구도 범접하기 힘든 궁극의 모터스포츠가 되어야 하는데 요새 같아서는 F1을 우습게 보는 분위기가 있지요. 재미로는 MotoGP.. 다양성은 LMP.. F1은 지금까지 최고였지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
늙은이 F1팬 2016.03.18 23:45 10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이태리, 독일이 업체들이 시장을 잠식했었는데, 요몇년 전부터 영국 브랜드가 대단히 공격적이네요.
슈퍼카, 하이퍼카 시장에 난타전이 예상됩니다. -
harovan 2016.03.19 11:59 신고 제일 타격을 받는 것은 폭스바겐 그룹의 부가티 시롱이 아닌가 싶네요. 정반대의 개념으로 빠른 차를 만들겠다..인데 저는 AM-RB가 더 매력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