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해밀턴 연습주행 최고 기록 - 2016 F1 호주GP 금요일 연습주행 본문

F1/그랑프리

해밀턴 연습주행 최고 기록 - 2016 F1 호주GP 금요일 연습주행

harovan 2016. 3. 18. 16:1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역시 Jayspeed님의 F1 일기예보는 정확했네요. 금요일 연습주행 내내 비가 내렸습니다. FP1보다 FP2에 비가 더 많이 온게 조금 다를 뿐 바람이 많이 불 것이라는것도 적중 하셨네요.



Jay님의 예보는 적중했지만 비가 내린 덕분에 2016 F1 시즌의 첫 연습주행은 사실 망친것과 다름이 없네요. 물론 연습주행 2세션 제대로 달리지 못했다고 뭐가 크게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시즌 스타트로 깔끔하지는 않네요. 앨버트 파크 현장을 찾은 팬들은 특히 만족하기 어려웠을것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디펜딩 챔피언인 메르세데스의 루이스 해밀턴이 오전/오후 세션 모두 선두를 기록했지만 웻 세션이었기 때문에 큰 의미를 두기는 힘드네요. FP1에서는 드라이 컴파운드가 나오기는 했지만 여전히 퍼포먼스를 가늠하기는 힘드네요. 자우버는 FP2에서는 아예 트랙에 나서지 못했고 니코 로즈버그는 FP2에서 코너에서 가속하는 순간 스핀하며 프런트가 파손되며 일찌감치 일정을 접었습니다.



포스 인디아의 니코 휠켄버그는 FP1과 FP2 모두 좋은 포지션에 올랐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직선에 집중하는 포스 인디아의 최고속도가 그렇게 높지 않은 상황에서 거둔 결과라는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연습주행이고 게다가 웻컨디션이었기 때문에 아직 평가하기는 이르지만 포스 인디아는 올해도 충분히 틈새를 노릴 수 있는 차를 만들어낸게 아닌가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메르세데스의 유일한 경쟁자로 평가받고 있는 페라리는 연습주행에서 퍼포먼스를 감추고 있나요? 특별한 문제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라이벌 팀들에 비해 트랙에 나서는 것을 의도적으로 줄인듯한 기분입니다. 25개에서 32개로 늘어난 파워유닛 토큰 사용내역이 공개되었는데 페라리가 가장 공격적으로 나왔습니다. 32개의 토큰 중에 페라리는 23개를 사용했고 메르세데스는 19개, 혼다는 18개, 르노는 7개의 토큰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드라이 컨디션이 되어야 레드불의 코너공략을 제대로 볼 수 있었을텐데 이번 연습주행에서는 비로 인해 확인할 수 없었네요. 레드불은 르노 엔진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으니 적어도 달리지 못하는 엔진은 아니겠지요?



카를로스 사인즈와 맥스 베르스타펜 모두 2년차에 접어드는 토로 로소 입니다. 토로 로소는 2015 페라리 엔진을 사용하고 있어 프리시즌 테스트에서도 메르세데스에 이어 가장 많은 마일리지를 소화했지만 FP1에서 사인즈가 피트레인 입구에서 차를 세워야 했습니다. FP2에서는 문제없이 달렸지만 약간 우려되는 부분이네요.



메르세데스나 페라리는 연습주행에서 전력을 다하지 않은게 분명하고.. 맥라렌은 어땠는지 모르겠습니다. 전력을 다한 기록이라고 하기는 부족하니 말입니다. 작년 하루가 멀다하고 신뢰도 문제가 터졌던 모습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이지만 맥라렌이라는 명성에는 아직도 크게 부족하네요.



루키팀 하스는 나름 성공적인 그랑프리 데뷔 무대를 가진것 같네요. 기록은 중위권 팀과 비교해도 한참 모자르고 에스테반 구티에레즈가 트랙 밖으로 밀려나가는 모습은 불안하지만 세션 자체에는 큰 문제가 없었네요. 아무리봐도 포인트 데뷔는 힘들듯 하고.. 아무래도 시즌 초반은 레이스 완주에 집중해야 할것 같네요.



매너는 연습주행에서 열심히 달려주었네요. 루키만으로 구성된 경험이 적은 라인업 때문일런지 모르겠지만 파스칼 벨라인과 리오 하리안토는 FP2에서 모두 22랩씩을 달렸습니다.웻 컴파운드가 주말동안 무한정 공급되는게 아니고 내일 날씨도 감안을 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트랙 적응이 필요한 루키들을 위해 다른 팀보다는 더 달린것 같습니다.



2011년 이후 다시 돌아온 르노는 레이싱 리버리를 처음으로 트랙에 올렸습니다. 스튜디오 이미지 보다는 낫기는 하지만 예전 르노보다는 못한 느낌이네요. 물론 이 컬러가 르노의 컬러이기는 하지만..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조금 필요할것 같네요.


유난히 비에 약한 모습의 윌리암스는 여전히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것일까요? 아니면 퍼포먼스를 감추기 위해 칼을 품은 것일까요? 기록과 마일리지에서 크게 눈에 띄는 모습은 아니었네요. 윌리암스는 2016년에는 저속코너에 집중한다고 했는데 앨버트 파크는 그것을 확인하기에 좋은 서킷.. 때문에 이번 연습주행에서 가장 기대했던게 윌리암스였는데 비 때문에 확인은 다음으로 미루어야 겠네요.



비 때문에 젖은 노면은 올시즌 판세를 예측하기 힘들게 만들어 버렸네요. Jay님의 예측에 따르면 내일은 나아질 것이라 하니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내일 일정은 FP3 12시, 퀄리파잉이 15시 입니다. GP 프리딕터는 퀄리파잉 5분 전에 마무리 해야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GP 프리딕터 'Route 49'리그 코드 : http://gppredictor.com/league/join/code/00384c678401e280e4041f97d6687d0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