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6 WRC 몬테카를로 랠리 프리뷰 본문

WRC

2016 WRC 몬테카를로 랠리 프리뷰

harovan 2016. 1. 20. 12:4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WRC의 시즌 스타터 몬테 카를로 랠리를 시작으로 2016년 WRC 시즌이 시작됩니다. 어떤 스포츠나 마찬가지이지만 개막전은 언제나 긴장되고 예측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게다가 몬테 카를로 랠리는 알프스 아랫자락에서 열리는 이벤트로 날씨예측이 매우 힘듭니다.


올해 몬테 카를로 랠리는 시트로엥이 매뉴팩쳐러에서 빠지며 축제 기분이 조금 덜 하게 되었네요. 시트로엥은 2000년대 들어서며 가장 성공적인 WRC 팀이었고 '킹 오브 몬테 카를로' 세바스티앙 로브와 더불어 몬테 카를로 랠리는 물론 WRC를 지배했었는데 지난 3년은 폭스바겐의 세상이었습니다.



- 2016 몬테 카를로 랠리 정보 -

스테이지 : 16

라이브 스테이지 : 3 (SS1, SS14, SS16)

스페셜 스테이지(SS) 거리 : 377.57 km

총 거리(SS + 로드섹션) : 1,488.99 km



- 매뉴팩쳐러 엔트리 - 

VOLKSWAGEN MOTORSPORT (폴로 R WRC)

OGIER Sébastien / INGRASSIA Julien

LATVALA Jari-Matti / ANTTILA Miikka


HYUNDAI MOTORSPORT (i20 WRC)

NEUVILLE Thierry / GILSOUL Nicolas 

SORDO Dani / MARTI Marc


M-SPORT WORLD RALLY TEAM (피에스타RS WRC)

OSTBERG Mads / FLOENE Ola

CAMILLI Eric / KLINGER Nicolas


- 팀 엔트리 - 

VOLKSWAGEN MOTORSPORT II (폴로 R WRC)

MIKKELSEN Andreas / JAEGER SYNNEVAG Anders 


HYUNDAI MOTORSPORT N (i20 WRC)

10 PADDON Hayden / KENNARD John


DMACK WORLD RALLY TEAM (피에스타RS WRC)

12 TANAK Ott / MOLDER Raigo


- 프라이빗 엔트리 - 

ABU DHABI TOTAL WORLD RALLY TEAM (DS3 WRC)

7 MEEKE Kris / NAGLE Paul

8 LEFEBVRE Stéphane / MOREAU Gabin


KUBICA Robert(피에스타RS WRC)

16 KUBICA Robert / SZCZEPANIAK Maciek


M-SPORT WORLD RALLY TEAM (피에스타RS WRC)

17 BOUFFIER Bryan / BELLOTTO Victor


FWRT SRL (피에스타RS WRC)

37 BERTELLI Lorenzo / SCATTOLIN Simone



몬테 카를로 랠리는 사실 이름만 몬테 카를로(모나코)이고 모든 스페셜 스테이지 일정은 남부 프랑스의 가프를 중심으로 열리게 됩니다. 알프스 아랫동네에서 열리는 랠리이기 때문에 겨울 날씨가 좋기를 바랄수도 없고 이런 날씨, 이런 노면에 야간 스테이지까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드라이버에게는 가혹한 환경입니다. 일부 관객들은 자신들의 재미를 위해 노면에 일부러 눈을 뿌리기도 하는 곳이니 더욱 주의가 필요하기도 하지요.



몬테 카를로 랠리의 공식적인 노면 정보는 'Mixed'이기는 하지만 베이스는 아스팔트입니다. 때문에 차량 세팅은 아스팔트 세팅을 베이스로 하지만 사실상 얼음 위를 달리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몬테 카를로 랠리의 날씨와 노면은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타이어 선택이 승부를 가를 수 있습니다. WRC 클래스는 슈퍼 소프트, 소프트, 스노우, 스터드 스노우를 합쳐 총 20세트가 지급되는데 타이어 운용은 몬테 카를로 랠리의 핵심입니다.



저는 이번 몬테 카를로 랠리가 기대되네요. 시트로엥은 WRC2 팀에 위탁운영 되고 있고 M-Sport는 어수선 합니다. 폭스바겐은 신뢰도를 올리는데 주력했다고 하는 상황에서 현대만 유일하게 새 차를 가지고 오니 말입니다. 물론 몬테 카를로 랠리에서는 차의 성능 보다는 드라이버/코드라이버의 실력과 타이어 전략, 운이 머신 퍼포먼스보다 좋아야 겠지만 새 i20의 데뷔전이니 어느 정도의 성적을 낼지 모르겠습니다. 헤이든 패든은 스웨덴 랠리에 들어서며 2016 스펙을 받을 것이라 하니 티에리 누빌과 다니 소르도의 새 차가 어떤 퍼포먼스를 낼 지 지켜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