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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 from haro 2015.11.14 본문

F1/데일리

F1 from haro 2015.11.14

harovan 2015. 11. 14. 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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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바스티안 베텔과 니키 라우다는 그리드 보이에 또다시 반대하는 입장을 보였네요. 그리드 보이라.. 저도 처음에는 탐탁치 않았지만 그리 나쁘지는 않았고 그랑프리 프로모터가 결정하면 그만인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드걸을 보기 위해 서킷을 찾는 것도 아니고 코리아 그랑프리의 경우를 되새겨 보면 그리드걸의 지나치게 선정적인 의상이 지적을 받기도 했는데 그런 것보다는 각국의 전통을 알릴 수 있는 복장의 '사람'이면 되지 않을까요?



메르세데스, F1이 빨라지는 것에 반대?


제목만 보시면 이게 무슨 소리인가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도 장문의 뉴스를 읽으며 내가 맞게 읽고 있나 의심하기도 했으니 말입니다. F1이 2017년에는 차폭과 타이어폭을 넓혀 지금보다 랩당 5초 정도 빨라지게 만들려는 계획을 하고 있는데 메르세데스가 이에 반대하는듯한 발언을 했습니다.


팀보스 토토 볼프와 기술감독 패디 로우의 발언이니 메르세데스의 '공식적인' 입장으로 봐도 무방한 발언의 내용을 대충 요약하면 이렇습니다.(인터뷰가 너무 길어서 말입니다) '몇몇 팀들이 자신의 아젠자나 정치적인 관점으로 에어로다이내믹을 도입해 차를 빠르게 하려고 하는데 우리는 그런 일들에 만족하지 않는다'라는 식의 발언이었습니다.


피렐리가 2017 와이드 타이어 테스트에 들어가는데 그 타이밍에 나온 것이니 메르세데스는 에어로규정을 변경해 F1이 빨라지는 것을 편하게 보지 않고 있고 스탠스로 보아 반대하는 것으로 보아도 무방해 보입니다. 자신이 가진 어드밴티지를 극대화하고 지키려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곱게 보이지는 않네요. 



2016년은 '거쳐가는 해' - 헬무트 마르코


2016년 F1에 참가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힌 레드불이 르노 엔진을 인피니티 엔진으로 리브랜딩 하고 달릴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받고 있는 가운데 레드불 드라이버 프로그램의 책임자이자 오너 디트리히 마테쉬츠의 오른팔인 헬무트 마르코가 다시 한번 "우리는 두 팀 모두 F1에 출전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아직 인피니티(르노) 엔진을 사용한다는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지만 패독 내부에서는 그렇게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예상하셨겠지만 2017년 레드불은 F1이 새로 도입하는 엔진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르코는 "2016년은 우리에게 거쳐하는 해가 될 것이다. 2017년 새 엔진을 예상하고 있다. 쟝 토트와 버니 에클레스톤이 모두 보장했다. 저렴한 가격이 될 것이며 우리를 자동차 메이커에게서 해방시켜 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르노 엔진이 괄목할만한 업그레이드를 내놓은것 같지도 않고 2016년 스펙에도 큰 기대를 안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렇게 되면 레드불은 2016년을 아예 접고 2017시즌을 대비한 테스트를 무려 21개 그랑프리에 걸쳐서 할 수 있게 되겠습니다. 물론 프라이즈 머니를 어느 정도 유지하기 위해 최소한의 퍼포먼스 투자는 있겠지만 포디움 이상을 기대하지 않을것 같네요.



에클레스톤, 새 엔진 도입 위해 EU 이용?


얼마전 포스 인디아와 자우버가 F1이 불공정 하다며 EU에 제소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러면 F1을 운영하고 있는 버니 에클레스톤이 EU와 관계가 편할리가 없는데 대체 엔진 도입에 EU를 이용할지도 모르겠습니다.


FIA는 대체 엔진 제작이 가능한 엔지니어링 회사에 새 엔진을 만들어 보지 않겠냐는 제안서를 금요일부터 뿌리고 있는데 이는 F1 위원회의 투표도 거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F1 내부에도 대체 엔진의 도입을 반대하는 세력이 분명히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투표로 간다면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 상황이라고 하는데 에클레스톤은 역시 머리회전이 빠릅니다. '불공정한 F1을 개선하기 위해 새 엔진 도입이 필요하다'며 EU를 끌어 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에클레스톤은 "사람들은 쉬운 길을 갈수도 있다. 그리고 F1 위원회의 결정에 걸려있는 일이다. EC(EU 집행위원회)가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다. F1 위원회를 통과하는게 어렵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나는 차라라 EC가 관여하는게 좋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레드불을 위한 엔진이 아니냐는 질문에는 "그렇지는 않다. 나는 레드불이 그런 엔진을 가지는것을 원하지는 않는다. 우리는 다른 엔진 공급사가 필요하다. 우리는 그들이 우리를 압박하는 자리에 있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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