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미리보기 본문

자동차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미리보기

harovan 2015. 9. 14. 14:3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포스팅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이제야 합니다. 이번 주말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열리는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 Internationale Automobil-Ausstellung)가 열리는데 어떤 차들이 나오는지 가볍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카브리올레

1971년 112 시리즈 이후 처음 출시되는 S 클래스의 카브리올레입니다. S 클래스는 AMG, 마이바흐, 풀만, 쿠페에 이어 카브리올레까지 내놓으며 S 클래스 라인업을 완성하네요.


IAA 컨셉카

푸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이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컨셉카로 미래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언어를 볼수 있을거란 예상입니다. 


C63

메르세데스는 C 클래스 쿠페 외에도 C63 AMG 쿠페, C63 AMG 쿠페 'Edition One' 그리고 C63 DTM 레이스카를 공개합니다.



아우디


E-tron SUV 컨셉

테슬라 모델 X의 라이벌이 될 전기 SUV 입니다. 정식 명칭은 'E-tron 콰트로 컨셉'인데 Q6 E-tron의 힌트가 될것이라는 관측입니다.



BMW


X1

BMW의 컴팩트 SUV인 X1의 2세대입니다. 프런트휠과 사륜구동 모델이 나옵니다.


BMW 하이브리드

2 시리즈, 3 시리즈, 7 시리즈의 하이브리드 모델 공개.



폭스바겐


골프 GTI 클럽스포트 

지금까지 양산된 골프 중 가장 빠른 골프입니다. 9월 초에 공개된 따끈따끈 녀석입니다.


2세대 티구안 컨셉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티구안의 다음 세대를 예측할 수 있는 컨셉카입니다.



벤틀리 벤테이가

2016년부터 시판에 들어가는 벤틀리의 첫 SUV 입니다. 예상가격은 약 3억원 이상으로 롤스 로이스가 SUV를 내놓기 전까지는 최고가 SUV 라인업에 오를것으로 예상됩니다.



재규어 F-페이스

재규어의 첫 SUV인 F-PACE 입니다. 2015 IAA가 공식 데뷔이기는 하지만 이미 언론에 노출이 많았고 2015 투르 드 프랑스에서는 팀 스카이의 서포트 차량으로 이용되며 주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푸조 프랙탈 컨셉

마즈다 MX-5 사이즈의 카브리오 컨셉입니다. 다소 과격한 디자인이 눈에 띄지만 프랙탈 컨셉은 업그레이드 된 아이콕핏과 3D 프린트로 제작된 인테리어 소재 등 미래 푸조의 방향성을 예측할 수 있는 차입니다.



현대


N 2025 비전 그란 투리스모

현대는 IAA를 통해 고성능 디비전인 'N'을 발표하는데 N 2025 비전 그란 투리스모는 N의 방향성을 잘 제시해주는 컨셉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게임 속에서 존재하는 차이기는 하지만 지금껏 그냥 그런 차를 만들어왔던 현대와는 확실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네요.


i20 WRC 2016

WRC에서 현대는 올시즌 유일하게 새 랠리카를 도입하지 못하고 연기했는데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입니다. 폭스바겐 크로스 폴로에 대항하는 i20 액티브도 공개되기는 하지만 국내에서 볼 수 없는 모델이라 아쉽습니다.



혼다 프로젝트 2&4 컨셉

모토GP의 엔진을 사용한 트랙 전용 (어른들의)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C213V 모토GP 엔진을 사용해 다른 자동차에 비해 999cc에 212마력(bhp)에 불과하지만 무게가 불과 405kg에 불과해 왠만한 슈퍼카와 상대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아리엘이나 라디컬 같은 컨셉을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IAA는 세계 최고의 모터쇼이며 자동차 강국 독일에서 열리는 모터쇼이기 때문에 역시나 월드 프리미어가 많고 그 외에도 볼거리가 많습니다. 독일 브랜드는 물론 유럽의 왠만한 브랜드는 대부분 새차를 가져오네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는 올해 마지막 메이져 모터쇼이니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체들이 전하는 IAA 관련 소식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