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기아 신형 스포티지 스케치 공개 본문

자동차

기아 신형 스포티지 스케치 공개

harovan 2015. 8. 17. 19:3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기아 유럽이 2015 프랑크 푸르트에서 공개되는 4세대 스포티지의 공식 스케치를 공개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렌더링 이미지라면 신차의 구체적인 느낌까지 떠오르게 할 수도 있지만 스케치만으로 새로운 스포티지의 모습을 상상하는건 쉽지 않네요. 보도자료에 따르면 스포티지의 디자인은 기아의 미래 디자인을 나타낸다고 했는데.. 타이거 노즈 그릴은 그대로 입니다. 헤드램프가 포르쉐처럼 튀어 올라왔는데 이때문이지 이름처럼 꽤나 스포티해 보이기는 합니다.



사이드와 리어 캐릭터 라인은 이전과 비슷해 보이지만 특징을 부각시키는 스케치이기 때문에 뭐라 단정지어 말하기는 힘드네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관련 소식은 없고 쏘울 EV와 마찬가지로 EV 모델이 있을것이라 소식이 있긴 합니다. 1.6L 페트롤 엔진은 물론 1.7/2.0L 디젤 엔진에 7단 더블 클러치가 장착될 것이라고 하네요.


인테리어 스케치는 꽤나 심플합니다. 대쉬보드는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고 센터 콘솔의 버튼은 몇개 없습니다. 아마도 트렌드처럼 인포메이션 스크린(네비게이션)에 많은 것들을 몰아 넣었겠지요. 기아에 따르면 실내 디자인은 상위 클래스를 노리고 '고급소재에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했다고 했는데 일단 스케치는 나쁘지 않은듯 합니다. 이정도면 닛산 캐시카이나 포드 쿠가와 해볼만 한듯 하네요.



미디어에서는 새 스포티지가 XK3 컨셉의 연장선이라고 했는데 저는 잘 모르겠네요. XK3는 왠지 푸조 스러운 디자인이었지만 이번에 공개된 스포티지는 왠지 마칸과 비슷해 보입니다. 실차가 공개 되어야 확실히 알수 있겠지만 제 눈에는 XK3보다는 더 나은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