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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M6 GT3는 379,000유로 본문

자동차

BMW M6 GT3는 379,000유로

harovan 2015. 8. 6.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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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마지막 메이저 24시간 레이스인 스파 24에서 단종을 앞둔 BMW Z4 GT3가 우승했지요? 관련 소식은 스파 24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시고요~ BMW가 Z4 GT3의 후속 M6 GT3의 트랙 사진들을 공개했습니다.



리미 M 페스티벌에서 M6 GT3를 공개했고 M6 로드카의 모습과 크게 다를게 없어 신비감은 떨어지지요? 가격부터 말씀드리자면 제목에 쓴것처럼 379,000유로로 우리돈으로는 약 5억원이며 북미 고객들을 위한 가격은 차후에 공개됩니다.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정식 데뷔를 하는데 아마 그 전후로 북미가격이 공개되겠지요? 



혹시나 해서 드리는 말씀이지만 2억도 안하는 M6가 왠 5억?이라고 생각하시고 계신다면 이건 로드카가 아니라 트랙을 달리는 레이싱카(이른바 머신)로 아마 대부분의 도로교통법에서는 공도주행이 불가능 할겁니다.



엔진은 로드카와 동일한 V8 4.4L 트윈터보입니다. 같은 엔진이지만 당연히 레이스를 위한 튜닝이 가해졌고 파워는 585마력(hp)으로 로드카 엔진에 비해서 약간의 파워를 더 냅니다. M6의 공차중량은 1,800kg을 넘기지만 M6 GT3는 프런트 크래쉬 스트럭쳐에 카본 파이버를 적용하고 리어에는 플라스틱까지 사용하는등 경량화 과정을 통해 무게를 1,300kg 미만으로 떨어트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쯤되면 GT3카 매뉴팩쳐러들이 꼭 하는 소리가 있습니다. 바로 유지비용 절감!! BMW는 M6 GT3가 지금껏 BMW가 만들었던 GT 중 유지비용이 적게 들어간다고 소개했습니다. 전 세대인 Z4 GT3 파워트레인 유지비용과 비교하면 30% 정도 적게 들어간다고 합니다. 물론 파워트레인 이외의 비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말입니다.



GT1이 무너지며 GT 레이스 자체가 침몰하는 분위기였는데 GT3가 스포츠카 레이싱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아우디가 가장 먼저 적극적인 투자에 나섰고 이후 맥라렌, 람보르기니, 포르쉐 등이 GT3에 신경을 쓰기 시작했고 이번에는 BMW가 오랫만에 새 GT3를 내놓습니다.



Z4 GT3는 Z4에 M3 엔진을 가져온 로드카와는 별개의 차였지만 M6 GT3는 로드카의 부품을 공유할수 있을테니 뭐랄까 더 순수하다고나 할까요? 베이스 로드카가 비싸다고 반드시 좋은 GT 레이싱카가 되는것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고성능 로드카의 마케팅 포인트로는 좋은것 같습니다. 아우디의 R8 GT3도 그렇고 처음부터 르망 GTE를 염두에 두고 개발한 포드 GT도 그렇고 이제 예전처럼 로드카와 모터스포츠 개발이 동시에 진행되는 세상이 다시 오고 있는것 같습니다.(물론 M6 GT3는 그렇다고 보기는 힘들지만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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