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WRC 핀란드 랠리 프리뷰 본문

WRC

2015 WRC 핀란드 랠리 프리뷰

harovan 2015. 7. 30. 05:4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폴란드 랠리를 통해 2015 시즌 반환점을 돌은 WRC가 이번에는 북유럽의 핀란드로 향합니다. 인구 비례는 물론 절대적인 숫자로 봐도 핀란드에서 랠리는 최고 인기스포츠 중 하나이며 핀란드에서는 '핀란드 그랑프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핀란드는 블라인드 크레스트와 점프로 유명한데 혹자는 Finlad 랠리가 아니라 FLY 랠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특히 전설적인 스테이지인 오닌포야(Ouninpohja)의 경우 롤러 코스터라고 불러도 될만큼 스펙터클한 모습을 보여주며 2003년 마르코 마르틴은 오닌포야에서 무려 57m의 점프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평균시속 140 kph에 이르는 폴란드만큼은 아니지만 핀란드 랠리 역시 고속입니다. 평근속도는 120 kph 정도에 숲 사이를 200 kph 정도의 속도로 달리는지라 조그만 실수 하나가 엄청난 결과로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 2015 핀란드 랠리 정보 -

스테이지 : 20

라이브 스테이지 : 3 (SS1, SS10, SS20)

스페셜 스테이지(SS) 거리 : 320.00 km

총 거리(SS + 로드섹션) : 1260.60 km



- 매뉴팩쳐러 엔트리 - 

VOLKSWAGEN MOTORSPORT (폴로 R WRC)

OGIER Sébastien / INGRASSIA Julien

LATVALA Jari-Matti / ANTTILA Miikka

MIKKELSEN Andreas / FLOENE Ola (B팀)


CITROEN TOTAL ABU DHABI WRT (DS3 WRC)

MEEKE Kris / NAGLE Paul

OSTBERG Mads / ANDERSSON Jonas

12 AL QASSIMI Khalid / PATTERSON Chris


M-SPORT WORLD RALLY TEAM (피에스타RS WRC)

EVANS Elfyn / BARRITT Daniel

TANAK Ott / MOLDER Raigo


HYUNDAI MOTORSPORT (i20 WRC)

NEUVILLE Thierry / GILSOUL Nicolas 

 SORDO Dani / MARTI Marc

20 PADDON Hayden / KENNARD John (B팀)



핀란드는 스웨덴과 마찬가지로 핀란드를 비롯한 스칸디나비안 드라이버가 초강세를 보여온곳 입니다. 스노우 랠리인 스웨덴에 비하면 그레블 랠리인 핀란드는 그나마 비스칸디나비아 드라이버에게 친화적인 곳이지만 핀란드 랠리에서는 역시 핀란드 드라이버들이 압도적인 우세를 보여왔습니다. 현역 드라이버 중에서는 야리-마티 라트발라가 2승, 세바스티앙 오지에르가 1승을 기록 중입니다.



작년 핀란드 랠리에서는 라트발라가 오지에르를 불과 3.6초 차이로 누르고 우승했습니다. 올시즌 부진에 빠진 라트발라는 폭스바겐으로부터 '라트발라의 시트는 안전하다'라는 확인을 받아두었지만 분위기 반전을 위해서는 핀란드 랠리 우승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포디움에 크리스 믹도 보이는데 믹은 최근 시트로엥 레이싱의 보스 매튼으로부터 따가운 시선을 받고 있으니 잘 달려주길 바랍니다.



폴란드 랠리까지의 결과는 이렇습니다. 폭스바겐은 여전히 압도적으로 독주하고 있고 시트로엥과 현대의 2위 배틀이 한창인 가운데 M-Sport(포드) 마저 2위 배틀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폴란드에서는 현대와 시트로엥이 나란히 10 포인트를 거두며 비겼지만 이번 핀란드에서는 현대가 선전해서 2위에 올라서면 좋겠네요. 점프하면 또 티에리 누빌이니 행운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핀란드 랠리는 제 개인적인 일로 인해 제대로 전할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F1에 비해 WRC 소식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적기는 하지만 그래도 하던 일이니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혹시 랠리 포스팅이 원활치 못하면 랠리가 끝난 이후 정리 포스팅이라도 하겠습니다. 마지막 영상은 그냥 입가심으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