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from haro 2015.7.29 본문

F1/데일리

F1 from haro 2015.7.29

harovan 2015. 7. 30. 00:0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젠슨 버튼이 BBC 탑기어의 진행을 맞게 될 것이라는 충격(?)적인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만우절 농담으로 어울릴 법한 기사라고 생각하지만 최근 버튼이 내년에 맥라렌에 남지 못할 것이라는 관측도 있었고 발표가 임박했다는 기사내용은 왠지 사실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제레미 클락슨 후임이 크리스 에반스로 정해졌었으니 해먼드나 메이의 롤을 맡게 되나요? F1 챔피언으로서는 왠지 어울리지 않지만 어디가든 응원합니다. 다른 모터스포츠와 겸업 할수도 있고 말입니다.



페라리, 라이코넨 옵션 행사하지 않을듯


이미 키미 라이코넨의 페라리 아웃은 기정사실화 되어 있고 후임으로 발테리 보타스가 계약되어 있다는 뉴스가 전해졌기 때문에 위 제목 그리 새로울게 없지요? 그런데 스위스 Blick의 베테랑 로저 베노아가 페라리가 라이코넨의 계약이 만료되도록 놔둘것이라며 7월 31일 이전에 옵션을 행사하지 않으면 모든게 끝난다고 주장했습니다.


페라리는 어제 '지금은 드라이버가 아닌 차에 집중할 때'라고 말했지만 베노아의 주장을 고려하면 '라이코넨의 재계약은 신경 쓸 때가 아니다'로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헝가리 그랑프리가 라이코넨이 상황을 반전 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였다는 것도 사실이었네요. 하지만 라이코넨은 MGU-K 이상으로 분루를 삼켜야 했습니다.


한편 베노아는 보타스의 페라리행에 대해서 부정적인 소식을 전했습니다. 윌리암스는 내년까지 보타스를 잡아둘수 있는 계약서를 가지고 있고 이를 깨기 위해서는 1,200 - 1,800만 유로의 보상금을 요구했는데 페라리 회장 세르지오 마르치오네가 "이건 축구가 아니다. 따라서 이적금 같은 것을 내면 안된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스쿠데리아 페라리라면 이정도 돈은 내고도 남지만 최근 상황이 좋지 않은 FCA의 생각은 다른것 같습니다. 보타스가 페라리로 간다는 소식 이후에도 니코 휠켄버그측이 '아직 포기하지 않았다'라고 밝힌것도 눈여겨 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비앙키의 죽음이 영향을 준 것 같다 - 펠리페 마사


헝가로링에서는 불리한 차를 가진 윌리암스였지만 펠리페 마사의 퍼포먼스는 그보다 더욱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런데 마사는 비앙키의 죽음이 영향을 미쳤을지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마사는 "쉽지 않았다. 모두들 힘들어 했다. 평소 가깝게 지냈던 비앙키의 가족들과 함께 있는게 힘들었다. 그를 생각했고 우리를 지켜보길 바랬다. 레이스에서 잘하려고 했지만 좋지 않았다. (비앙키의 죽음이) 영향을 주었는지는 모르겠다. 아마도 그런것 같다. 쉽지 않은 순간이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충분히 이해 합니다. 마사와 비앙키는 같은 매니지먼트에 있었기 때문에 매우 가깝게 지내는 상태였고 가족과도 가까운 사이였으니 비앙키의 죽음은 다른 드라이버보다 마사에게 더 충격이 크기는 했을겁니다. 게다가 헝가로링은 마사 본인에게도 뼈아픈 곳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사의 성적은 기대 이하라고 말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드 슬롯에 제대로 서지 못해 페널티를 받고 페널티 수행이후 중계화면에서 사라졌습니다. 헝가로링에 약한 윌리암스라 하더라도 충분히 포인트는 가능했으니 단순하게 페널티 때문이라고 말하기도 힘듭니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것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슬럼프에 빠진다면 비앙키와 그의 가족 그리고 마사 본인에게도 좋을게 없습니다. 빨리 이전 모습으로 돌아오길 바랍니다.



맥라렌-혼다 성공 보장한다 - 에릭 불리에


헝가리 그랑프리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뽑은 맥라렌은 기분이 좋은가 봅니다. 맥라렌의 레이싱 디렉터 에릭 불리에는 맥라렌-혼다가 성공할 것이는 보장을 했습니다.


불리에는 "우리 앞에 달리던 차들이 상당히 줄어 들었었고 우리팀은 아직 5위와 9위에 오를만한 위치는 아니다. 하지만 우리가 얻은 12 포인트는 여름 휴가를 기분좋게 보내게 할 수 있다. 2015 시즌 전반기는 맥라렌-혼다에게 힘든 시간이었다" 


"하지만 우리는 지속적으로 노력했고 앞으로도 그럴것이다. 결국 우리는 상위권으로 올라갈 것이다. 우리 드라이버들은 트랙에서 매우 훌륭했다는 것을 잊지 않는다. 우리가 원하는 만큼 올라가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거기까지 가는것은 내가 보장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맥라렌은 시즌 후반기에는 상위권으로 간다고 공언해 왔는데 정말로 그럴지는 모르겠습니다. 헝가로링은 엔진 부담이 적은 서킷이었기 때문에 중고 엔진을 사용해도 무리가 없었고 맥라렌은 페널티 없이 새 엔진을 사용했습니다. 게다가 레이스에서 포인트권 드라이버들이 추풍낙엽처럼 떨어져 나갔기 때문에 거둔 호성적..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인트를 얻지 못한 팀과 드라이버가 있고 알론조와 버튼이 잘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현상황에서 맥라렌의 상위권 도약을 보장하는것은 오버 같습니다. 시간이 걸리다는 단서가 붙었는데 그 시간이 3-4개월 인지 아니면 3-4년인지 모를 일이니 불리에의 발언은 그저 참고만 하겠습니다.

'F1 > 데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F1 from haro 2015.7.31  (4) 2015.07.31
F1 from haro 2015.7.30  (8) 2015.07.31
F1 from haro 2015.7.28  (8) 2015.07.29
르노, 포뮬러 르노 3.5 포기?  (15) 2015.07.27
F1 from haro 2015.7.23  (10) 2015.07.2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