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베텔, 헝가리 드라마에서 우승 - 2015 헝가리 GP 본문

F1/그랑프리

베텔, 헝가리 드라마에서 우승 - 2015 헝가리 GP

harovan 2015. 7. 26. 23:01


휴.. 이걸 어디서부터 어떻게 포스팅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2015 헝가리 그랑프리를 보지 않으신분들은 이 포스팅을 읽으시기 전에 레이스 영상을 먼저 시청하시고 다시 읽는것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결론은 세바스티안 베텔의 우승.. 우승 가능성이 전혀 없던 드라이버나 팀이 아니기 때문에 그랑프리 우승이 이상할건 없지만 그 과정을 보면 역대급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베텔은 스타트에서 폴세터였던 루이스 해밀턴을 넘어서며 선두에 나섰고 베텔 뒤에서 출발했던 키미 라이코넨마저 해밀턴을 추월하며 페라리는 그야말로 쾌조의 스타트를 했습니다.



연습주행에서는 도대체 뭘 숨겼던 것인지 페라리는 쭉쭉 치고 올라갔고 메르세데스와 윌리암스에게서 점점 도망쳤습니다. 55도를 넘나들던 트랙 온도도 아니었고 타이어가 가장 소프트한 조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페라리의 퍼포먼스는 눈을 의심할 정도로 빨랐고 그대로 페라리가 원투 피니쉬를 해도 이상할게 전혀 없을 정도로 완벽해 보였습니다. 라이코넨의 카메라 하우징 하나가 떨어져 나가기는 했지만 큰 이상은 없었습니다.



페라리는 2013년 스페인 이후로 더블 포디움이 없었고 2010년 독일 이후로 원투 피니쉬가 없었기 때문에 2015 헝가리 그랑프리는 스쿠데리아 페라리에게도 기념비적인 그랑프리가 될뻔 했습니다. 하지만 호사다마라고 라이코넨의 MGU-K가 고장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세이프티카(SC)가 나오며 라이코넨에게는 재앙이 되었습니다.



라이코넨은 레이스 재개이후 연달아 추월을 당하자 피트로 들어가 시동을 다시 걸어 리셋을 시도했지만 백약이 무효했고 결국 리타이어 했습니다. 참고로 ERS 시대에 들어선 MGU-K는 KERS 시절과는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엔진 퍼포먼스에서 막대한 영향을 줍니다. MGU-H는 살아 있었지만 MGU-H는 ERS에서 조금 거드는 역할일뿐 MGU-K 만큼은 아닙니다.



어쨌든.. 라이코넨의 불운에도 불구하고 베텔은 선두를 지켰지만 SC는 베텔이 이전에 벌려 놓은 격차를 모조리 갉아 먹었고 뒤에는 니코 로즈버그와 해밀턴이 서며 우승을 장담하기 힘든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헝가로링의 여신은 베텔의 편이었나 봅니다.



베텔에 위협하는 위치에 있었던 해밀턴, 로즈버그, 리카도는 태양에 다가서는 이카루스의 밀랍날개처럼 스스로 녹아 내렸고 베텔은 위협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우승했습니다. 베텔은 레드불 시절 왠만한 서킷에서는 다 우승했지만 헝가로링에서는 없었습니다. 베텔의 첫 헝가리 그랑프리 우승은 메르세데스의 연승기록을 7연승을 묶어 두었습니다.



퀄리파잉에서 예상보다 강력한 모습을 보였던 레드불은 더블 포디움에 올랐습니다. 레드불의 올시즌 첫 더블 포디움이자 다닐 크비얏의 커리어 첫 포디움 기록입니다. 다닐 크비얏이 2위, 다니엘 리카도가 3위에 올랐고 크비얏은 최연소 포디움 기록에서 베텔(21세 73일)에 이은 2위(21세 91일)에 올랐습니다.



크비얏이 2위에 오르기는 했지만 사실 크비얏이 훨씬 빨랐습니다. SC 이후 TOP 5에서 소프트를 차고 있었던 드라이버는 리카도가 유일했고 리카도는 출력을 잃고 떨어지던 라이코넨을 가볍게 추월, 해밀턴을 넘어섰고 로즈버그를 추월하다 프런트윙이 파손되며 피트에 들어가야 했습니다. 포디움 포지션을 잃지는 않았지만 리카도는 내심 헝가리 그랑프리 2연승을 노렸을게 분명한데 아쉬운 결과가 되었습니다. 오랫만에 아드리안 뉴이가 모습을 보였는데 레드불은 엔진의 불리함을 이겨내고 결국 포디움까지 오르네요. 



맥스 베르스타펜은 4위에 올라 데뷔 이후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지만 아쉽게도 4위부터는 제실력으로 그 포지션에 올랐다고 보기 힘드네요. 오늘 리타이어 한 4대 중 3대는 포인트가 확실했던 라이코넨, 휠켄버그, 페레즈였고 메르세데스가 죽을 쑤었기 때문에 적어도 포인트권의 4대는 베르스타펜의 앞에 있었습니다.



운도 실력이기는 하지만 포디움 드라이버들을 제외하면 그 누구도 이번 헝가리 그랑프리의 결과를 가지고 드라이버를 평가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베르스타펜의 팀메이트 카를로스 사인즈는 파워가 나오지 않아 리타이어 했습니다. 



맥라렌은 경사 났나요? 페르난도 알론조가 5위, 젠슨 버튼이 9위로 더블 포인트에 성공한 것은 물론 작년 브라질 그랑프리 이후로 최고의 성적(4/9위)을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 맥라렌의 헝가리 성적은 맥라렌이 스스로 잘해서 거둔 성적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FIA가 페널티 없이 새 엔진을 쓰게 한 어드밴티지에다 포인트권 드라이버의 대혼란이 맥라렌에게 더블 포인트를 허용한 것이지 아무리봐도 맥라렌이 자력으로 5위 이상의 성적을 거둔다는 것은 현시점에서 상상하기 힘듭니다.



메르세데스에게는 상상하기도 힘든 악몽의 그랑프리였습니다. 스타트에서 해밀턴이 로즈버그를 신경쓰는 사이 베텔에게 일격을 당해 리드를 빼았겼고 베텔에게 막혀 있는 사이 아웃으로 감아치고 들어오는 라이코넨에게도 추월을 당했고 3번 코너에서는 로즈버그에게 헤드를 빼앗기자 무리하게 달리다가 그레블로 빠지며 오프닝랩에서만 9계단을 추락한 10위로 떨어집니다.



이후 꾸준히 리커버리를 하며 SC 발동 직전에는 4위(사실상 3위)까지 올라가 우승도 가능한 상황이었지만 SC 해제 이후 리카도에게 첫 코너에서 일격을 당했고 리카도의 사이드포드를 들이 받아 프런트 윙을 교체해야 했고 이후 리카도와의 충돌의 책임으로 드라이브 스루 페널티를 받아 포인트권에서 벗어났지만 6위까지 올라오는 놀라운 모습을 보였지만 2번의 결정적인 실책은 해밀턴 스스로를 우승에서 멀어지게 하는 실수를 범했습니다.



로즈버그 역시 해밀턴과 마찬가지.. 로즈버그는 별다른 문제 없이 달렸고 SC 이후에는 베텔을 DRS 레인지 안에 두어 우승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해밀턴을 추월하고 넘어온 리카도와의 배틀에서 해밀턴과 비슷한 실수를 했습니다. 리카도가 첫 코너에서 머리를 먼저 들이밀었지만 트랙션이 더 좋았던 로즈버그는 다시 앞서 달릴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리카도에게 공간을 주지 않으며 레코드 라인으로 밀고 들어오면서 로즈버그의 리어 타이어가 리카도의 프런트윙 엔드 플레이트에 찟겨지며 로즈버그와 리카도 모두 피트를 해야 했습니다. 누구에게도 페널티가 주어지지는 않았지만 제가 보기에는 로즈버그의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로터스는 로메인 그로쟝이 7위에 올랐습니다. 마지막에 그로쟝이 로즈버그를 막아낸게 주효했네요. 하지만 문제아 말도나도는 뭔가 조치가 필요해 보이네요. 놀라지 마시길 바랍니다. 말도나도는 이번 레이스에서 페널티가 무려 3개!! 페레즈를 밀어냈고 피트레인 스피딩, SC에서 추월.. 모두 루키급 실수를 저지르며 3개의 페널티를 받았습니다. 2개만 더했다면 돌침대 광고해도 됐겠네요.



이 난리 중에 자우버는 더블 포인트를 달성 할수 있었는데 말입니다. 역시 자우버로 메르세데스를 상대하는것은 무리였습니다. 상위권 드라이버들이 이런 저런 일로 리타이어 하거나 포인트권에서 벗어나는 동안 자우버는 묵묵하게(?) 달렸고 그결과 더블 포인트를 노릴수 있었지만 역시 요행을 바라는건 한계가 있습니다. 결과는 마르쿠스 에릭슨이 10위로 포인트 턱걸이, 펠리페 나스르는 아쉽게도 11위 입니다.



고속 3연전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온 윌리암스는 그야말로 망했습니다. 다운포스 서킷에서 좋은 차도 아니었고 펠리페 마사는 그리드 슬롯에 제대로 서지 못해 포메이션 랩을 다시 돌게 만들어 5초 페널티를 받고 레이스에서 무너졌고 6위를 달리던 발테리 보타스는 SC 이후 혈전에서 베르스타펜의 프런트윙에 타이어가 터지며 강제 피트인.. 윌리암스의 포인트는 모두 날아가 버렸습니다.



이런 그랑프리에서는 마루시아도 포인트를 노려볼만 한데 올해 마루시아에 그런 운은 없었습니다. 리타이어 차량을 제외하면 꼴찌.. 레이스 전 드라이버들이 쥴 비앙키의 헬멧과 자신들의 헬멧을 모아두고 추모행사를 가졌지만 마루시아에게는 2014 모나코와 같은 기적이 일어나지는 않았네요.



포스 인디아는 더블 리타이어.. 이번 헝가리 그랑프리의 최악의 팀이 되었습니다. 멀쩡하게 달리던 니코 휠켄버그의 프런트윙이 파일런과 분리되어 휠켄버그는 손도 써보지 못하고 타이어 배리어를 들이 받고 리타이어 했습니다. 그 결과 VSC에 이어 SC가 발동 되었고 심하게 퍼진 데브리로 인해 SC 행렬이 피트레인을 지나가는 진풍경이 연출되었고 SC 해제 이후에는 패섞기 수준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야말로 정신 없는 레이스였습니다. 헝가로링이 재미없다는 고정관념을 버려야 할 때인가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드라마 같은 그랑프리였네요. 아.. GP 프리딕터들은 어떠신가요? 저는 깜빡하고 수정하지 않아 영국게 그대로 와서 원래 망했지만 이번에는 왠지 저만 망하지는 않았을것 같습니다. 다음 그랑프리는 여름휴가가 끝난 8월 23일 벨기에 그랑프리입니다. 그때까지 여름 잘 나시고 무탈하시길 바랍니다.

27 Comments
  • 프로필사진 PAXCAL 2015.07.26 23:07 안산밸리 락페 때문에 10시 30분쯤 들어와서 tv를 틀었는데 그야말로 내 눈을 믿어 의심치 않을 수 없을 정도의 충격과 공포였습니다.

    충격적인 장면
    베텔이 1등을 하고 있었습니다

    더 충격적인 장면
    해밀턴이 13등을 하고 있었습니다

    더더욱 충격적인 장면
    알론소가 6등을 하고 있었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7.27 17:48 신고 10시 반쯤 보시기 시작하셨다면 말 그대로 충격과 공포이셨겠네요. 누구도 예측하지 못한 대반전이었으니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5.07.26 23:08 헝가로링에 대한 에측!? 개나 소나 줘 버리라고 말하고 싶네요~ 비만 안 왔을뿐이지, SC나 VSC가 나왔고 컨택, 추월 등 온갖 이야기거리가 나왔네요~ 결국은 메르세데스는 포디엄에 오르지도 못하는 작년부터 이어져 온 포디엄에 한명은 무조건 올라갔던 메르세데스가 이렇게 되어 버렸네요~ 해밀턴은 컨택과 더블어 런오프에 빠지면서 문제가 생겼고 무리한 추월로 인해 좌충우돌한 레이스를 펼치면서 그래도 6위를 했고, 스타트에서 페라리가 메르세데스를 앞섰고 추월이 힘든 헝가로링에서 결국 베텔이 우승을 차지했네요~
    실질적인 헝가로링의 최대 수혜자는 레드불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꾸역꾸역 올라와서 어느새 더블 포디엄을 하다니~~
    그리고 예선에서 워낙 나빴지만 본선에서 더블 포인트를 한 멕라렌은 참 격세지감이라는 말이 생각나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7.27 17:52 신고 저도 관전포인트 포스팅을 하면서 몇몇 예상을 했는데 완벽히 쓸모가 없었습니다. 아마도 이런 결과는 모든 전문가와 팬의 예상을 모두 비켜갔을것이고 GP 프리딕터는 그야말로 다들 난리가 났네요. 그간의 먹이사슬이 완전히 바뀌어서 쥐가 뱀을 잡아먹은것과 다를게 없는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7.26 23:22 ............ㅠㅠ

    "줄스 비앙키가 여기에 와 있었고...드라이버들은 그와 함께..그를 위해 달렸습니다! "
    우린 그런 레이스를 봤습니다!

    더 많은 얘기는 포스팅으로 해야겠습니다! 오늘 하루 일어났던 일에 대해 천천히 할 얘기가 너무 많네요...

    [예고편]
    GP2에선 ART 원투피니쉬...F1에선 페라리 우승.....!
    "줄스의 팀"이 차례로 우승을 가져간 일요일....

    누군가 기적을 만들 수 있다면...그가 바로 줄스다!ㅠ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7.27 17:53 신고 비앙키의 마지막 선물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o동그리o 2015.07.26 23:22 신고 ---아,진짜 오늘 짜증 지대로였네요.솝캐스트는 아예 막혔고,에이스스트림과 각종 스트리밍은 계속 버벅거림...
    막판이 되서야(로즈버그와 리카도의 컨택이후) 제대로 볼 수 있었다는..재밌는 장면들 다 놓침..
    수많은 스트리밍이 이렇게 다 버벅거리는건 처음이네요..다음팟은 다음카카오측에서 막아버린듯 하구요...
    어디 레이스 영상 다시 볼 수 있는곳 아시면 가르쳐 주세요..제발.....ㅠ.ㅠ

    ---레드불의 더블포디엄이 놀랍습니다...크비얏이 어부지리 2위...러시아GP측에서 좋아할듯..안열릴지도 모르지만...
    ---윌리엄스는 어떻게 된일인지.또,포스인디아 2대 모두 리타이어...진짜 궁금하네요...
    ---베르스타펜 역주했네요.4위..로즈버그와 해밀턴보다 앞이라는..헐~~~~
    ---알론조...운이든 뭐든 X차로 5위한게 정말 놀랍습니다...역시 해밀턴 앞...

    ---메르세데스는 페라리에게 크게 한방 먹은 느낌...뭔가 의혹제기를 할지도 모를일....
    ---라이코넨....분노의 질주를 바랬지만,정말 진짜 운이 지지리도 없습니다....

    ---제발 헝가리GP다시 볼수 있는곳 알려주시와요~~~~~~~~~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5.07.26 23:34 스타스포츠 채널편성표를 찾아보면 재방송시간이 나올 겁니다~ 다음팟은 이제 보기 힘든 상황 같네요~
  • 프로필사진 아따 2015.07.27 00:35 월요일날 스타스포츠에서 재방해줍니다.
    평균 저녁9시전후에서 방송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7.27 17:57 신고 - 제 혼자 생각으로는 JTBC가 F1 준비하면서 해적방송을 막아버리는 사전 작업을 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레이스 영상은 토렌트에서 다시 받아 보시면 될것 같네요. https://kat.cr/formula-1-2015x10-hungary-race-skyf1hd-sd-t10999161.html

    - 러시아.. 상황이 그리 좋지는 않네요. 영암에서 공짜로 해준다고 나서지 못하는 상황이 못내 아쉽네요.
    - 마사는 5초 페널티 이후 페이스가 꼬였고 보타스는 6위 피니쉬가 거의 확실했지만 베르스타펜과의 컨택으로 망했습니다.
    - 90% 이상 운이기는 하지만 어쨌든 4위는 4위!!
    - 운이 좋기는 했지만 알론조는 역시 알론조 같네요.

    - 스타트에서 완전히 발렸고 스스로 무너졌으니 할말이 없을것 같네요.
    - 그러게 말입니다. 마지막 기회인데 이렇게 허무하게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o동그리o 2015.07.27 18:44 신고 다음팟은 이번부터 막힌거 같아요.국내방송에서 해주기만 하면 막혀도 뭐....유튜브에 영상이 있더군요.다운받아서 재밌게 봤습니다.
  • 프로필사진 ggggggg 2015.07.26 23:32 해밀턴은 무슨 원로나 된 것 같은 거만한 인터뷰 한지 얼마 안 돼서 이런 루키 수준의 경기를... - _- 두번의 스타트 모두 다 완전 망쳤는데 이번 스타트 규정 변화랑 관련이 없지는 않을 듯 합니다. 그렇다 쳐도 나머지 미스들은...

    근데 결국 장미가 펑쳐나면서 전화위복 됐네요. 어차피 팀메이트랑 챔쉽 경쟁 중이니까 다른 애들 눈에 안 들어올테고 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7.27 17:59 신고 해밀턴도 팀에 미안했던 모양입니다. 해밀턴 답지 않게 사과까지 하는 것을 보면 확실히 본인의 실수가 커보이긴 했나 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jayspeed 2015.07.26 23:41 신고 1. 작년 헝가로링이 순수 추월에 의한 최고의 명품그랑프리였다면 오늘 그랑프리는 일어날수 있는 모든일이 벌어진
    사건사고의 카오스그랑프리.......그만큼 추월가능한 포인트가 늘어났고 드라이버들이 욕심을 내기 시작한......
    새로운 엔진시대 새로운 토크맵에 따른 최대수혜자로 가장 재미없던 헝가로링이 떠오르고 있군요.......

    2. 오프닝랩 드래그레이싱의 승자는 완벽한 페라리의 승리......거기다 마치 레드불시절 베텔-웨버 크루즈를 연상케하는
    베텔과 키미의 놀라운 크루징......위치를 서로 바꿔놓으니 페라리에게도 똑같은 현상이.........음....이걸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레이스셋업의 성공이었다고만 보기에는.......오프닝랩에서 치고 나가 클린에어(엔진인테이크는 물론 클린에어로 포함)로 크루징하는 이득이 우리가 생각했던것보다 훨씬 큰듯하군요

    3. 키미의 kers문제만 없었다면 더욱 충격적인 페라리 원투피니쉬를 볼뻔 했습니다......이번엔 진짜 운이 없었던 키미!!!

    4. 시작하자마자 큰 쇼크를 받은 메르세데스 듀오......평정심으로 돌아오기엔 그 충격이 꽤나 컸던듯 합니다
    역시나 오랜만에 선두에서 멀어지니 낮설기도하고 (그쪽 포지션이 사고에 휩쓸릴 가능성도 높은)~~~~평정심을 잃고 좀 적응이 안되는듯 하더군요~~~

    5. 더 놀라운 레드불의 더블 포디엄 HAM, ROS, MAS, BOT, RAI, HUL, PER의 이탈로 얻은 반사이익이고 정확한 포지션은 5~6위가 맞는듯......운이 따랐습니다......알론조의 P5도 역시 운에 의한것이지 착각하지 말아야죠
    아무튼 리카도는 헝가로링에 특히 강하고 더불어 크비앗의 내년시트는 확고해진듯 합니다

    6. 가장 아까웠던 드라이버는 헐크......연습때 키미와 똑같은 현상으로 프론트윙 파일런이 부러진......
    거기에 페르스타펜이 P4.....허참!!!.......다시는 나올수 없는 스탠딩이 오늘 나왔네요
    더불어 드라이버포인트가 1위부터 3위까지 20여점 차이로 다닥다닥......메르세데스의 독주속에서도 빛나는 베텔의 포인트사냥이군요......

    7. GP프리딕터 폭망........폴 빼놓고 한개도 못맞춤......5점예상~~~ㅍ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7.27 23:16 신고 1. 저는 엔진 성능이 다시 평준화되면 헝가로링은 반드시 재미없는 레이스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지금은 엔진 퍼포먼스와 섀시 완성도의 차이가 상당하기 때문에 추월이 많지만 이게 얼마나 갈까는 모르겠네요.

    2. 초반 로즈버그가 베텔에 따라 붙지 못하고 벌어지는것을 보면 확실히 클린에어+소프트 타이어+다소 높은 트랙 온도가 페라리에 좋은 영향을 주었다고 봅니다. SC 이후에는 느낌상 로즈버그가 더 빨랐는데 리카도가 붙으며 베텔 뒤에서 신경전이 생겼으니 직접비교는 조금 힘드네요.

    3. 재시동을 걸어도 돌아오지 않으니 어떻게 해볼 도리가 없었네요.

    4. 메르세데스 듀오는 그간의 타성에 젖어 있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누군가에 뒤쳐 진다거나 추격을 받는다는것을 느껴본게 오랫만이 아닌가 싶네요.

    5. 알론조왈.. '선물 받았다'라고 했지만 맥라렌은 역시 약간 설레발이 있는것 같습니다. 알론조는 아무리 잘해봐야 9위 정도가 아니었나 싶었는데 말입니다.

    6. 저는 그게 의문입니다. 라이코넨이나 휠켄버그나 똑같은 증상을 보였으니 말입니다. 프런트윙 로드 테스트를 했을텐데.. 오실레이션이 너무 심했나요? 아니면 어딘가에서 컨택이라도 있었나요?

    7. 망하고 나니.. 되려 맘이 편하기는 하더군요. 저는 영국것을 고치지 않아 윌리암스 조정을 못해 어차피 기대하지도 않았지만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DGEN1377 2015.07.26 23:44 말도나도의 1경기 최다패널티는...신기록일듯 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7.27 23:19 신고 관련 기록은 찾기 힘드네요. 그런데 신기록일것 같기는 합니다. 한시즌 최다 페널티 기록 선두인 말도나도가 새 기록을 세운듯 합니다.
  • 프로필사진 밀가루 2015.07.26 23:50 다 지난 일이지만 로즈버그가 vsc상황에서 핏스탑 했을때
    미디움이 아니라 소프트를 꼇엇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ㅠㅠ

    그나저나 키미는 참........포디움권으로 잘 달리면 차량에 문제가 생기고....
    그게 아니면 혼자 실수를 한다거나 ㅠㅠ 에휴 포디움 가서 분위기 반전할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는데 아쉽게 됫네요.

    해밀튼은 대단하네요. 운이 좋다고 해야할지... 리키도랑 컨택해서 +1 핏스탑을 햇고
    컨택으로 인한 패널티로 드라이브 쓰루 패널티를 받아 '아 해밀튼은 망햇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레이스 후후후후반에 로즈버그가 펑쳐가 날줄이야!!
    로즈가 해밀턴과의 포인트를 많이 좁힐수 있는 기회였는데 오히려.......

    그나저나 챔피언쉽 포인트가 해밀턴 <--약20pt--> 로즈버그 <--약20pt--> 베텔
    호오~ 베텔이 포인트 관리를 참 잘해왔더군요.

    여름방학 직전 페라리가 메르세데스를 완벽히(?) 제압을 했는데
    이 판도가 여름방학후에 어찌될지!!!!!!
  • 프로필사진 ggggggg 2015.07.27 00:08 햄은 최악의 경기를 했는데 끝나고 보니 챔쉽 리드는 더 유리해졌죠 ㅋㅋ 장미는 줘도 못먹는거 보면 올해도 영 어두워 보이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7.27 23:23 신고 그렇지요? 만약 소프트를 사용했다면 우승까지 갔을텐데 말입니다. 그런데 아마 소프트 타이어 재고가 없었을 겁니다.

    라이코넨은 안타깝죠. 본인이 실수하는게 아니면 신뢰도 문제라니.. 이번 헝가리가 재계약 가능성을 남겨둘 마지막 기회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는데 말입니다.

    해밀턴은 본인의 실력과 막강한 차로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2번의 실수가 치명적이었기 때문에 놀라운 부스팅 능력이 완벽히 가려진게 흠이지요.

    베텔이 포인트만 보면 로즈버그에 많지 쫗아오기는 했지만 후반기 엄청난 업그레이드가 아니라면 로즈버그 이기는것도 결코 쉽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누가 리타이어를 덜 하냐도 중요하구요.
  • 프로필사진 네츄럴치클껌 2015.07.27 08:45 꼭 다시 찾아봐야겠네요. gp pridict는 재앙이네요. 보험으로 들어놓은 해밀턴 폴포지션이랑 포지션게인 알론소 맞추고, 순위에서 2점짜리 2개 맞춰서 12점 이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7.27 23:24 신고 12점이면 선방 하셨네요. 저는 해밀턴 폴포지션 말고 다 틀렸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sephia 2015.07.27 09:20 신고 죽어서 기적을 만들어준 남자 쥴스...

    그나저나... 매너 성적 안습... ㅠ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7.27 23:24 신고 어쩔수 없죠. 2014 엔진에 사실상 2-3년 전 섀시이니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5.07.27 16:52 신고 그랑프리 보는 내내 크게 웃으면서 봤네요...
    메르세데스 불쌍하네요~ 설마 공포의 허니벳져가 둘을 노릴 줄은...
    아~ 니코가 여기서 2위를 했다면 챔피언 경쟁은 완전 안개 속으로 갔을텐데~ 아쉽네요.

    제가 보기엔 조금씩 페라리가 퍼포먼스를 늘리고 있는 것 같고 멕라렌이 인상적이네요~ 이제 포인트권 안에서 싸울 정도는 되는 듯?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7.27 23:25 신고 ㅋㅋ~ 맥라렌은 대혼돈 속에서 어부지리로 올라온 것이지 본연의 실력이라고 보기는 무리 같습니다. 물론 알론조의 포인트 정도는 가능했습니다만..
  • 프로필사진 ez2guy@gmail.com 2015.07.28 07:36 다음 그랑프리부터는 jtbc fox sports로 경기를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NBA도 spotv 그전 sbs ESPN 에서 중계하면서 다음 TV팟에서 막히더라구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