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345마력의 포드 포커스 RS 본문

자동차

345마력의 포드 포커스 RS

harovan 2015. 6. 26. 12:23


포드가 포커스 RS를 공개했는데 그 스펙이 놀랍네요. 이미 지난 2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데뷔를 했고 이제 일반에 공개된 것이기 때문에 별로 놀라울것 없는 뉴스이기도 하지만 포커스 RS는 라이벌인 폭스바겐 R이나 스바루 임프레자 WRX STi를 뛰어 넘는 엔진 파워를 심었습니다.



제네바 모터쇼에서 포드는 이미 '320마력을 넘길 것이다'라고 말했지만 이번에 공개된 포커스 RS는 2.3L 에코부스트 엔진(머스탱 엔진, V8 말고요)에 345 마력(bhp)이라고 합니다. 이는 골프 R과 임프레자 WRX STi의 300 마력(ps)를 훨씬 뛰어 넘는 파워입니다.



얼마전 공개된 혼다 시빅 타입 R이 306 마력(bhp)인것을 감안하면 포커스는 기존 클래스를 뛰어 넘어 파워만 보자면 아우디의 RS3나 메르세데스 벤츠의 A45 AMG 클래스의 턱밑까지 치고 올라오는 셈입니다. RS3와 A45 AMG는 360 마력(ps)이상이고 토크에서는 아직도 한참 차이가 나니 아직 격차는 있지만 다음 세대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새 포커스 RS는 3만 파운드 이하의 가격이 될것으로 여겨진다니 가격은 기존 골프 R이나 임프레자 WRX STi와 비슷하지만 엔진 성능은 4만 파운드에 이르는 아우디 RS3나 메르세데스 A45 AMG 보다 약간 못미치는 수준이니 가격경쟁력도 상당한것 같습니다.



3세대로 접어든 포커스 RS는 터보차저에 매뉴얼 트랜스 미션, 사륜구동, 커다란 스포일러에 강력한 파워.. 코스워스와 함께 만들었던 에스코트 RS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주행상황에 따라 프런트-리어의 토크를 조절할수 있는 토크 분배 시스템, ST에도 있는 브레이크 베이스 토크 벡터링 시스템은 물론 드리프트 모드도 있다고 합니다. 



포커스 RS의 드리프트 모드는 RS의 컨설턴트이자 짐카나 레전드 켄 블록이 2015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시연을 한다고 합니다. 0-100 kph는 골프 R이나 WRX STi와 비슷한 5초 초반대가 될것으로 알려져 4초대 중반인 RS3와 A45 AMG와는 아직 차이가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포커스 RS는 그간 일부 국가에서만 시판 되었는데 새 모델은 글로벌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도 들어온다는 소식은 물론 아직 없구요. 저같은 사람이야 이런 차를 좋아라 하지만 사실 들여온다고 해서 얼마나 팔릴지는 모르긴 합니다. 



포커스 RS는 미국 브랜드 포드의 차이기는 하시만 영국에서 개발되고 독일에서 생산되는 사실상의 유럽차이니 혹시 또 모르는 일인가요? 5,000만원 준중형 튜닝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지 못할까요?

3 Comments
  • 프로필사진 anywhom 2015.06.26 15:10 골프 GTI가 팔리지만, 준중형 튜닝카라기 보단 '풀옵' '독일'차 '골프' 라는 느낌으로 팔리는 것 같아서 ㅎㅎ
    고성능..은 묻히고 '미쿡' '비싼' 준중형이란 이유로 안 팔릴것 같아요 ㅠㅡ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6.27 00:31 신고 현실적인 슈퍼카인데.. 국내나 중국은 사이즈가 문제되는 시장이라 성공하기 쉽지 않죠. 그 유명한 랜서 에볼루션도 국내에서는 실패로 끝났는데 포커스는 더 힘들것 같긴 합니다. 다만 포드는 미쓰비시보다는 괜찮은 딜러망을 가지고 있으니 의외의 선전을 할지도 모르겠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sephia 2015.06.27 11:06 신고 뷁.... 저런 미친 성능이........;;;;
    메르세데스 AMG가 뒷목 잡겠군요. 2.3리터 주제에 저런 굇수급 성능이 나오다니... 머스탱은 엔진이 힘없다고 난리던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