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WRC 이태리 프리뷰 본문

WRC

2015 WRC 이태리 프리뷰

harovan 2015. 6. 11. 11:5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5 WRC 6 라운드는 이태리 사르데냐 섬에서 열립니다. 르망 24 내구레이스와 겹치는 모터스포츠 주말이네요. 여기에 F1까지 끼어 있다면 환상적이기는 했겠지만 그랬다면 피곤함도 장난이 아니었을 겁니다.



이태리 랠리가 열리는 사르데냐 섬은 지중해에 있으며 크기는 제주도의 약 13배 정도되는 큰 섬입니다. 이태리 반도 왼쪽에 있고 프랑스 입장에서는 '반란의 땅'인 코르시카 아래에 있습니다. 사르데냐는 산 레모 랠리에 이어 이탈리아 랠리의 타이틀을 이어 받았고 2004년 첫 랠리가 열렸고 올해가 12번째 랠리 입니다.



사르데냐는 WRC 캘린더 중에서도 가장 터프하고 여러운 코스 중에 하나 입니다. 그레블 코스는 좁고 바위가 많아 작은 실수가 큰 대가로 연결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발생합니다. 포르투갈이나 그리스처럼 노면의 탑코트(최상층)은 부드럽지만 베이스는 매우 단단하기 때문에 서스펜션에 가해지는 부담이 상당합니다.



통상 그레블 컨디션은 러닝 오더가 늦을수록 유리하지만 사르데냐에서는 그렇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사르데냐에서는 코스에 박혀 있는 돌이 많은 편이고 앞서 달린 차들이 돌을 밟으면 그 돌이 노면으로 튀어 나와 있고 뒤따르는 차에 데미지를 줄 가능성이 큽니다. 때문에 스패어 타이어 전략은 다소 보수적으로 가야 합니다.



- 2015 이탈리아 랠리 정보 -

스테이지 : 23

라이브 스테이지 : 2 (SS1, SS23)

스페셜 스테이지(SS) 거리 : 394.63 km

총 거리(SS + 로드섹션) : 1158.48 km

노면 : 그레블 98.01%, 아스팔트 1.99%



- 매뉴팩쳐러 엔트리 - 

VOLKSWAGEN MOTORSPORT (폴로 R WRC)

OGIER Sébastien / INGRASSIA Julien

LATVALA Jari-Matti / ANTTILA Miikka

MIKKELSEN Andreas / FLOENE Ola (B팀)


CITROEN TOTAL ABU DHABI WRT (DS3 WRC)

MEEKE Kris / NAGLE Paul

OSTBERG Mads / ANDERSSON Jonas

12 AL QASSIMI Khalid / PATTERSON Chris


M-SPORT WORLD RALLY TEAM (피에스타RS WRC)

EVANS Elfyn / BARRITT Daniel

TANAK Ott / MOLDER Raigo


HYUNDAI MOTORSPORT (i20 WRC)

NEUVILLE Thierry / GILSOUL Nicolas 

 Sordo Dani / Marti Marc

20  Paddon Hayden / Kennard John (B팀)



현대 WRT는 시즌 초반 좋은 스타트를 했지만 멕시코와 포르투갈에서 연속해 부진한 결과를 보이며 시트로엥에게 매뉴팩쳐러 2위를 내주었지만 이번 이탈리아 랠리를 통해 2위를 되찾을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현대를 제외한 다른 라이벌들은 올시즌 업데이트를 모두 마친것과 비교해 현대는 패들 쉬프트 도입 정도가 뉴스거리였습니다. 



반면 폭스바겐은 역시 막강한 화력을 뽐내며 포르투갈에서 1-2-3위를 싹쓸이.. 야리-마티 라트발라의 마수걸이 우승이 있었고 안드레아스 미켈센은 오지에르/라트발라와 마찬가지로 새 차를 받고나니 펄펄 날아다녔습니다.



포드는 새 차의 포텐셜을 완벽하게 끌어내지 못한 것으로 보여지지만 엘핀 에반스나 오트 타낙 모두 차에 만족감을 표시하고 있고 아르헨티나에서 커리어 첫 우승을 경험한 시트로엥의 크리스 믹은 페이스가 끌어올려지 모습니다. 



현상황에서 현대는 퍼포먼스를 라이벌을 압도하기 보다는 변수를 통한 행운이나 공격적인 타이어 전략을 선택해야 할 것으로 보여지지만 사르데냐는 만만치 않은 곳이기 때문에 걱정이네요. 티에리 누빌이나 다니 소르도 모두 좋은 드라이버인것은 분명하지만 누빌은 최근 실수가 잦아지고 있고 소르도는 역시 그레블 보다는 아스팔트에 강합니다. 그래도 행운이 따르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이번 랠리에서 라이브는 SS1과 SS23 두 개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르망 24와 WRC를 함께 즐기는데는 무리가 없겠네요. 위 시간은 한국 기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