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르망 24 검차 풍경 본문

모터스포츠

2015 르망 24 검차 풍경

harovan 2015. 6. 10. 02:1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모터스포츠에는 검차(scrutineering) 이라는 절차가 있습니다. 차가 규정에 맞는지 검사하는 과정으로 복싱의 계체량 같다고나 할까요? F1의 경우 별다른 뉴스거리가 되지 않지만 르망의 경우 검차가 하나의 행사가 되어 일반에 공개되며 무려 '공짜'입니다.



WEC 디펜딩 챔피언 토요타입니다. 지난 시즌 토요타는 아우디와 포르쉐를 누르고 챔피언에 등극했지만 토요타는 르망 24에서 우승하지 못했습니다. 



1번차로 승진한 나카지마 카주키네요. 작년 토요타의 세컨카 파트 타이머였던 나카지마를 올해는 앤써니 데이비슨, 세바스티앙 부에미와 묶었습니다. F1에서 나카지마의 존재감은 미미 했지만 토요타 드라이버 프로그램에 의해 키워진 드라이버이고 WEC에서의 성적은 나쁘지 않습니다.



토요타의 르망 24 라인업입니다. 다른 LMP-1H 경쟁자들은 모두 3대씩 나서는데 토요타는 2대만..



이런 트레일러에 차를 싣고 와서 시내 한가운데 검차가 이루어 집니다. F1도 이런식으로 하면 좋겠습니다만 F1은 수요일부터 출입이 엄격하게 통제되지요.



팬과 셀카를 찍고 있는 루카스 디 그라시입니다. F1은 단 한시즌 뛰었고 버진만 믿고 있다가 뒤통수를 맞고 잠시 방황했지만 아우디 WEC에서 활약 중이고 포뮬러 E에서는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포뮬러 E는 2승을 기록한 드라이버가 넬슨 피케 주니어가 유일할 정도로 난전이 계속되고 있으니 남은 런던 ePrix에서 디 그라시가 챔피언에 오를지도 모르겠습니다.



크래쉬 헬멧까지 가지런히 모아놓은 아우디의 르망 24 엔트리입니다. 아우디가 7-8-9번인게 아직도 잘 적응이 되질 않네요.



엔진 커버를 들어낸 닛산의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닛산의 빨간색보다는 블루-화이트-레드의 레트로 리버리가 훨씬 나은것 같습니다.



해외 언론이나 잡지들이 닛산의 관전 포인트를 꼽을때 늘 하는 말이 있습니다. '르망에서 우승한 일본차는 마즈다 787B 밖에 없었고 그 차도 이상한 차였다' 닛산 GT-R LM NIISMO는 여러모로 특별한 차이니 이번 르망에서 어떤 결과를 낼지 궁금하네요. LMP-1H를 비교해 놓은 포스팅(←클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닛산은 전체적으로 어린 드라이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하엘 크룸 같은 베테랑도 있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20대 초반의 드라이버들이 라이벌에 비해 많습니다. 익숙한 맥스 칠튼도 있고 일본 슈퍼GT 챔피언인 마츠다 츠지오도 있네요.



레트로 리버리를 가운데 놓고 한방~ 자동차에서 전통이 있다는건 부러운 일이네요.



빨간 오버롤을 입은 마크 웨버네요. 빨간색도 잘 어울려요~ F1 레드불에서 WEC 포르쉐로 옮기고 나서는 우승이 없었는데 이번 르망 24에서는 우승하길 바랍니다.



포르쉐의 레드 리버리는 포르쉐가 르망 24에서 처음 우승했던 917 KH를 기념하기 위한 리버리입니다. 관련 포스팅은 http://route49.tistory.com/980 입니다.



작년에는 클래스 최약체였지만 올해는 최강으로 평가받고 있는 포르쉐입니다. 지금까지의 성적은 아우디에 밀리고 있지만 포르쉐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물론 LMP1-H만 검차를 받은건 아닙니다. LMP2의 KCMG도 있습니다. 일본계 레이싱팀을 제외하면 KCMG(홍콩)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겠지요? 2-3년 전부터는 아시아를 넘어 유럽으로 진출했고 스포츠카, 투어링, 오픈휠.. 왠만한건 다 합니다.



애스톤 마틴은 3대 중 한대를 아트카로.. 검차 받으면서 유명한 아티스트가 만들었다며 보도자료를 내기는 했는데 제가 아트카에 별로 관심이 없고 잘 몰라서 패스~ 다만 97 애스톤 마틴을 추격하는 입장에서는 조금 짜증 날만한 리버리네요.



경매 소식 하나 알려드립니다. 지금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의 1:1 모델이 이베이에서 경매중에 있습니다. 싱가폴 포르쉐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대충 800만원까지 올라갔네요. 관심있으신 분은 이베이를 방문해 보세요. 한국으로의 배송은 안된다니 들여오려면 싱가폴에서 컨테이너 수배해서 '수입' 해와야 겠네요. 레진으로 만든 실물모형으로 무게는 500kg고 벽에 걸수도 있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