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F1 캐나다 GP 페널티 정리 & 스타팅 그리드 본문

F1/그랑프리

2015 F1 캐나다 GP 페널티 정리 & 스타팅 그리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6. 7. 07:2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캐나다 다운 놀라운 퀄리파잉이었습니다. 

모나코 까지의 타임 시트 랭킹은 의미가 없어 보였습니다.  질 빌너브 서킷의 캐릭터는 그만큼 분명했으니까요..

 

 

 

MGU-H 이슈로 터보랙이 심해지면서 파워가 떨어져 Q1 탈락이라는 좋지 않은 결과를 안은 세바스찬 베텔은...거기서만 끝난게 아니었습니다.

FP3의 레드 플랙 상황에서 앞서 가던 로베르토 메르히를 추월한 혐의로 조사를 받은 세바스찬 베텔은 결국 "5그리드 강등 페널티"까지 더해졌습니다.

 - 베텔은 스튜어드 조사 과정에서 레드플랙 확인 이후의 추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레드 플랙과 동시에 앞서 가던 메르히가 너무 느려져서 추월 했다'고..ㅋㅋ이런!

 

해서 이번 퀄리파잉 이후 정리된 그리드 페널티는 총 3명...!

 

 - 막스 베스타펜은 모나코 사고의 책임으로 5그리드 강등 페널티 + 엔진 교체로 10그리드 강등 페널티...합이 15 그리드 강등 페널티를 받았습니다.

 

 - 젠슨 버튼은 FP3에서 차가 멈춰 레드 플랙을 불러오는 사건이 있었고, 멕라렌은 결국 MGU-H를 교체...젠슨 버튼은 퀄리파잉에 출전하지 못함과 더불어 10그리드 강등 페널티까지 더해졌습니다.

 

 - 세바스찬 베텔은 앞선 이유로 5그리드 강등 페널티를 받았습니다.

 

해서 정리된 스타팅 그리드는요.....

 

1. 루이스 해밀턴

                                 2. 니코 로즈버그

3. 키미 라이코넨

                                 4. 발테리 보타스

5. 로메인 그로장

                                 6. 패스토 말도나도

7. 니코 훌켄버그

                                8. 다닐 크비얏

9. 다니엘 리키아도

                               10. 세르지오 페레즈

11.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

                               12. 마커스 에릭손

13. 페르난도 알론조

                               14. 펠리페 나스르

15. 펠리페 마싸

                               16. 로베르토 메르히

17. 윌 스티븐스

                               18. 세바스찬 베텔

19. 막스 베스타펜

                               20. 젠슨 버튼

 

 

젠슨 버튼의 차는 아직 수리중이며, 전해진 바에 의하면 "피트래인 스타트(!)"를 예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행하지 못한 그리드 패널티는.."드라이브 쓰루" 대체 페널티를 예상하고 있군요...

 

15그리드 강등 페널티를 받고 더이상 뒤로갈 자리가 없었던 막스 베스타펜의 "남은 그리드 페널티"에 대해...레이스에서 "첫번째 핏스탑시10초 타임 페널티"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동시에 다음 경기로 이월되는 페널티는 없습니다.

 - 대체 페널티의 경우, 파워유닛 교체에 대한 그리드 페널티에만 해당 합니다.  따라서, 세바스찬 베텔의 5그리드 강등 페널티에 뒤로 4자리 밖에 없었지만 대체 페널티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Q1에서 파워가 떨어지는 현상으로 탈락했던 펠리페 마싸의 경우...

 - 조사 결과, 터보차저의 웨이스트게이트 쪽 부품의 파손으로 밝혀졌습니다.

 - 별도의 파워유닛 교체는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터보차저의 웨이스트게이트 쪽 부품을 교환하는 것으로 고쳐졌습니다.

 - 해당 부품의 파손으로 인해 MGU-H로부터 회수된 재생 에너지가 온전히 배터리로 옮겨지지 못했고, 이것이 고스란히 파워의 부족으로 나타난 것이라고 롭 스메들리는 설명했네요.

 - 부품의 교체로 차는 간단하게 정상으로 돌아왔고, 펠리페 마싸는 레이스데이 목표를 '레드불 사냥'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해하기 힘든 로터스의 출격 모습인데요.

로메인 그로장은 이렇게 나와 피트래인에서 아옹다옹했던게 기록 향상에 방해가 됐다고 투덜~

하지만, 로터스의 이번 시즌 최고 퀄리파잉 성적은 일회성이 아니며, 레이스에서의 목표는 언제나 포디움(!)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로장이 포디움을 노린다고 한 것에 대해......

 

 

발테리 보타스는..'포디움을 노리고 있는 것은 나다.  로터스는 위협이 되질 않을 것이다.'라고 심리전 도발을 감행~

하지만 기록을 보자면...발테리 보타스와 로메인 그로장의 기록 차이는 불과 0.09초 차이!  더군다나...

 

 

로메인 그로장은 마지막 어택에서 '브러싱'이 있어 타임로스가 발생했습니다.  만약 이 실수가 아니었다면 보타스와 그로장의 스타팅 그리드는 바뀌었을런지도 모르는 일이었지요.  다시 말해, 이번 주말엔 결코 윌리엄즈가 로터스보다 빠르다고 말 할 수 있는 입장은 아니라는거~!

 

윌리엄즈와 로터스 듀오의 대결...그로장과 말도나도는 결코 느린 드라이버가 아니죠!

레이스에서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2015 포뮬러원 월드 챔피언쉽

캐나다 그랑프리 레이스 스타트는......

내일 새벽 3시입니다.....^^;

 

낮잠을 자야 해...^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