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F1 캐나다 GP FP3 & 퀄리파잉 본문

F1/그랑프리

2015 F1 캐나다 GP FP3 & 퀄리파잉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6. 7. 00:2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방금 끝난 FP3에선 몇가지 이슈가 발생 했었네요...

 

 

일단 세션 패스티스트는 니코 로즈버그였습니다.

 

 

일단 척! 보기에도 상당히 타임시트가 엉망이죠~?ㅎㅎㅎ  다 그럴 만 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아무도 SS로 제대로 된 어택을 하지 못했다능~ㅋㅋㅋ

 

ㅋㅋ 루이스 해밀턴이 P20에 있는데요......ㅎㅎ

최초 출격에 T10 헤어핀에서 빅 락업 걸린 후 개러지로 돌아와 정비를 했습니다.  브레이크 이슈가 있었구요...해결하고 나올 때 마다 레드플랙에 제대로 된 플라잉랩을 달리지 못했습니다!

 

그 사이 로메인 그로장이~!헐~P3에~ㅎㅎ

하지만!

FP3는 펠리페 나슬과 젠슨 버튼이 불러 온 레드 플랙으로 퀄리 시뮬을 전체적으로 진행해내지 못했습니다!

 

 

펠리페 나스르는 헤어핀을 돌아 기나긴 백 스트레이트에서 타이어 온도를 올리기 위해 위빙을 하는 순간..DRS를 열어버렸고...눌렸던 리어가 들리면서 돌아가버렸...

 

파삭~

 

명백한 드라이버 에러구요..-,.ㅡ;;...그냥 순간적으로 아무 생각 없었다고 밖엔..-,.ㅡ;;

DRS를 열게 되면 순간적으로 리어 다운포스가 사라지면서 접지가 약해집니다...그 상태에서 위빙을 해버리니 차가 돌아가 버린건 당연하지요~ㅎㅎ

 

바부탱이~-,.ㅡ;;

 

 

 

두번째 레드 플랙은 멕라엔의 젠슨 버튼이었습니다.

앞서 FP3 세션 시작 전에...페르난도 알론조의 차에 문제가 발생했었는데요.  알론조는 파워유닛 문제는 아니지만 "메이저 이슈"였다고 알려졌었습니다.  때문에 세션 내내 나오질 못하다가 펠리페 나스르의 레드 플랙 상황이 그린플랙이 되면서 첫 출근을 했네요!

하지만 알론조가 소프트로 인스톨랩을 돌고 페이스를 올리려던 순간...

젠슨 버튼의 차가 T7에 멈춰버렸네요! -,.ㅡ;;

젠슨 버튼 역시 세션 내내 타임 어택을 하지 못하고 조심스럽게 달리는 모습이었는데요...

 

 

테드 크레비츠 : 뭔 문제당가요?

에릭 불리에 : 엔진 교체 해야 함수와~

테드 :  엔진 교체요?

에릭 : 예스~

테드 : 퀄리는 나올 수 있나요?

에릭 : 노!

 

덴장~-,.ㅡ;;

이 순간 멩나넨 팬들의 마음은........

 

 

토큰은 토큰대로 쓰고...-,.ㅡ;;

----------------

 

루이스 해밀턴의 브레이크는 무사할까요?

 

 

오른쪽이 이전까지의 브레이크 허브...왼쪽이 이번 캐나다의 프론트 브레이크 허브입니다.

눈으로 보기에도 냉각에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밀턴은 락업이 걸리며 이슈가 발생했습니다.  심각하진 않았지만요...

내일 레이스에서...안심할 수 있을까요?ㄷㄷㄷ

 

 

 

 

막스 베스타펜은 파워유닛(5번째 엔진)을 교체 했다고 합니다~!!

모나코 5그리드 패널티 + 파워유닛 패널티 10그리드 패널티! = 15 그리드 패널티 입니다..ㄷㄷㄷ

청소년 상처받진 말아야 할텐데요...

-------------------

 

일단 젠슨 버튼이 퀄리파잉을 접으면 그리드 맨 뒤나 피트래인 스타트를 하게 됩니다...

막스 베스타펜은 15 그리드 패널티를 안고 퀄리파잉에 나섭니다!  하지만 어제와 오늘 오전...토로 로소의 페이스는 망~ 이네요 -,.ㅡ;;

 

과연 "포지션 게인"은 누굴 찍어야~ㅎㅎ

 

퀄리파잉 첫번째 세션 스타트는 잠시 후 02시에 그린라이트입니다~!^ㄱ^

 

 

뱀발 :

 

훔냐...

어떤 영국인 한 명이 제 트윗을 팔로우 하더니 이런걸 보여주는군요.....

 

 

톰 그리피스라는 영국인 일러스트레이터의 작품입니다~^ㄱ^

멋진데요?ㅎㅎ

--------------------

 

 

 

훔냐...젠슨 버튼은 ERS 이슈로 퀄리 접는다고 컨펌~!ㄷㄷㄷ

---------------  0043

 

훔..젠슨 버튼의 ERS가...

If its the MGU-K he will be fine but if ERS failure was MGU-H he would have to take a 5th and suffer a 10 place penalty. More to come

 - 만약 MGU-K면 괜찮지만...MGU-H면 다섯번째가 되고 그리드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훔..제이비와 알롱 둘 다 터보차저와 MGU-H는 4번째를 꺼내들었고...

알롱은 거기에 CE도 4번째인데요.....

제이비의 문제가 생긴 ERS는 과연 어느쪽일까요?ㄷㄷㄷ

-----------------   0046

 

막스 베스타펜의 경우.....

퀄리파잉 결과가 15그리드 드랍 패널티를 모두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 올 시즌 부터 새로이 적용되는 규정에 따라...남은 그리드 수만큼 다음 레이스로 이월되는 것이 아니라...

 - 남은 그리드 수에 따라 드라이브 쓰루 혹은 타임 페널티나 아니면 다른 패널티가 추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거슨 만약 젠슨 버튼이 파워유닛 패널티를 받게 된다면,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   0050

 

ㅋㅋ계획된 거슨 아닌데...느닷없이 소식들이 쏟아지면서 라이브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됐네요...ㄷㄷㄷ

퀄리파잉 시작되면 답글로 코멘터리 중계를 이어가겠습니다.

-----------------------   0052

 

펠리페 나스르의 크레쉬 임팩트는 7.8G...

 

 

샤시와 모노코크는 다행히 무사하다고 합니다...파워유닛이나 기어박스는...아직 모릅니..ㄷㄷㄷ

 - 만약 기어박스를 교체해 그리드 패널티를 받게 된다면...퀄리파잉 성적에 따라 위 규정이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우버 미캐닉! 푸쉬푸쉬~~~

--------------------------   0053

 

훔...혼다 공식 컨펌이 나왔네요...

 

 

 - 젠슨 버튼은 FP3에서 ERS 관련 고장이 발생...퀄리파잉에 나서지 못함.

 

자...퀄리파잉에 나서지 못하게 되면...그리드 맨 뒤나 피트래인 스타트입니다.

 - 중요한 것은 아까 말씀 드렸던 "고장난 ERS의 정체(!)"입니다!  경우에 따라 그리드 패널티를 받게 될 수 있는 상황이고, 퀄리를 달리지 않아 그리드 맨 뒤니...

 - 결국 남은 그리드 패널티 만큼 레이스 중 대체 패널티를 수행해야 할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 된거죠!

 

과연...무사할지...^^;

----------------------------   0100

 

Lauda: 'I'm a bit worried. Nico did lots of laps. Lewis did not do many. I wonder how qualifying will finish"

 - 라우다 : 좀 걱정이에요.  니코는 많은 랩을 돌았어요.  루이스는 많이 돌지 못했죠.  퀄리파잉이 어떻게 끝난지 모르겠네요.

 

ㅋㅋ또 "독일팀에서 독일 드라이버 민다"는 음모론 나올까요?ㅎㅎ

--------------------------   0113

 

 

 

사우버의 미캐닉과 엔지니어는 점심을 건너뛰고  작업 중입니다...ㅠㅠ

아직까지 파워유닛이나 기어박스 교체 이야기는 나오지 않고 있네요...^^

------------------------------   0120

 

세션 스타트 12분 전....

각 개러지에 엔진 소리가 울려퍼집니다~!!

--------------------------   0148

 

FIA는 최종 공식 컨펌을 했습니다...

 - 막스 베스타펜 도합 15 그리드 페널티......-,.ㅡ;;

확인사살까지 할 필요는...

--------------------------   0150

 

훔...매그넘 하면 생각나는 사람이......누구일까요?^^;

 

-------------------  0152

 

시그널~

답글로 이동합니다^^

 

Q1

 

 

말도나도...

 

 

베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