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F1 캐나다 GP 토요일 오전 스케치 본문

F1/그랑프리

2015 F1 캐나다 GP 토요일 오전 스케치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6. 6. 19: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구름이 잔뜩 꼈던 금요일 오전 FP1이 바쁘게 돌아가고, 오후가 되며 점점 검어지는 구름..FP2 초반에 너도나도 '비오기 전에' 테스트를 진행해 데이터를 수집하려 마구마구 달렸던 금요일 세션..

 

 

 

누군가의 코가 찢어졌네요...^^;

기록상으론 해밀턴이 빠르긴 하지만...훔....로즈 쪽이 언제나 '안정적'인 느낌이긴 합니다.

 

 

오전 세션에서 해밀턴은 이런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었는데요...

 

 

기본적인 데이터 공유는 하고 있지만, 세부적인 세팅값이나 전략 공유가 안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메르세데스의 팀메이트 대결...글쎄요..이번엔 어떨지요..^^  루이스 해밀턴이 빠르긴 하지만, 레이스라는게 빠르기만 하다고 이길 수 있는 게임도 아니고..ㅎ~^^

 

 

어제 FIA가 공지한 "새로운 엔진"을 사용한 드라이버 명단입니다.

재미있네요...메르세데스와 윌리엄즈, 로터스는 새 엔진이지만 포스 인디아가 빠져 있습니다!

페라리는 두 개의 토큰을 사용한 새 엔진이지만, 사우버에겐 같은 것을 주지 않은 모양이군요!  제외되어 있습니다.  ※ 이에 대해 사우버 측에선 '돈 때문이 아니라 전략 때문'이라며, '스파에서 새 엔진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매너는 여전히 2014 스펙의 엔진을..-,.ㅡ;;

 

 

재미있는 것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스 인디아가 빨라졌다"는 것입니다!

물론 로터스의 페이스도 놀랍습니다!  하지만, 로터스는 새 엔진입니다.  포스 인디아는 아직 엔진을 바꿨다는 얘기가 들려오고 있진 않은데요.  역시나 서킷의 특성이 포스 인디아를 돕고 있네요!

 - 작년 페레즈와 마싸의 마지막 랩 충돌은...레드불과 뒤섞인 위치에서 일어났었지요.  하지만 금요일 타임 시트에서 레드불은....훔...로터스와는 같거나 뒤에...포스 인디아와는 뒤섞여 있네요...

 

※ 속보로 들어 온 소식인데요.  포스 인디아의 2015년형 B스펙 샤시가 FIA의 크레쉬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하는군요!  이것 때문이었나요?  메르세데스의 새 엔진은 B스펙 차량에 얹겠다는 계산..?

 

 

훔냐...이 집안은 어찌하면 좋을까요?  분명 토큰을 썼다고 했는데요...제이비가 오전에..기어박스 이슈를..훔...

거기에...역시나 또다시 터보차저와 MGU-H가 말썽이네요~!! -,.ㅡ;;;

 

- 알롱과 제이비가 그리드 패널티에 한층 접근 : 둘 다 4번째 터보와 MGU-H를, 알롱은 4번째 CE를

 

사이드 포드를 텅텅 비우면서 죄다 위로 올려버린 패키징..."사이즈 제로"...바로 그 올려버린 곳에서 자꾸만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테스트 시즌'이라고는 하지만...훔...이왕 테스트 하는거..성과가 있는 테스트가 되어야 할텐데요...^^;

 

 

 

마치 작년의 레드불과 같은 물량공세를 보여주고 있는 페라리는...이번에도 많은 새로운 파츠를 선보였네요...자세한 것은 jay님의 개러지 워크 포스팅을 기대하시면 되시겠습니다~^ㄱ^

암튼, 햄버거는 이구동성으로 "페라리가 위협이 될 것"을 예상했습니다.

 

 

키미 라이코넨은 '아암~대충 그 정도일 뿐"이라며 금요일 타임 시트가 전부라는 반응을 보인 반면...

세바스찬 베텔은.."업그레이드로 인해 차가 좀 더 공격적으로 바뀌었다"고 했네요...그러면서 좀 더 차에 익숙해지길 바랬지만 비 때문에 그러질 못했다고...

 

 

ㅋㅋ셉이 '디지털 기기'를 다루는 모습이 왜 이렇게 낯설지요?ㅎㅎ  암튼...이제는 이태리말로 욕도 막 하고 그럽니다...^^;  이태리말의 의미는 '시발 비'....ㅋㅋ 김태희 팬들이 이 소리 많이 했었는데..ㅎㅎ

 

물론 금요일 타임시트 상에서의 기록은 갭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롱런 페이스는 메르세데스가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지요~!!

 

 

금요일 스피드 트랩을 지배한 것이 페라리라는 사실은...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더군다나 페라리는 올 시즌 들어오면서 브레이크-바이-와이어 시스템이 한층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요.

 

남은 것은..."일요일 레이스 타임의 트랙 온도(!)"와..."메르세데스의 브레이크-바이-와이어 시스템"의 안정성이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여기가 기대됩니다^^  이번 주말의 다크 호스 엔스톤 팩토리!^^

목사님 말도나도와 로메인 그로장이 느닷없이 불쑥 타임시트 상단에 올라오고, 세션 종료 후 인터뷰에서 차가 좋다며 벌쭉벌쭉 거리고있습니다. - 분명 이번에 교체한 새 엔진은 직접적으로 효과가 분명한 듯 보이는군요!

 

하지만, 파워유닛이 좋아졌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죠!

 - 분명 지난 모나코에서 말도나도를 리타이어 시킨 것은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였습니다!  캐나다에서 안심하고 있을 수 만은 없다는 얘기지요^^;  어제 FP1 중계 중에...그로장의 프론트 브레이크가 빨갛게 달아오른 모습을 초고속 카메라로 잡아 몇 번을 보여주는데...그건 이쁘더만요~ㅋㅋ 근데 중요한건 프론트가 아니라 리어라능~ㄷㄷ

 

좌충우돌 엔스톤 팩토리의 레이서들...-,.ㅡ;.....강한 엔진을 손에 넣었는데...과연 "관리(!)"를 해 낼 수 있을까요?ㅎㅎㅎ

---------------------

 

이번엔 또다시 F1의 정치 얘기입니다...^^;

 

 

각 팀의 보스들이 모여 작당(?)을 한 결과...일단 재급유는 물건너 보내버렸습니다! - 신이여! 감사!

근데 거기에 하나 더...'넓어진 리어 타이어'와 별개로, 18인치 휠 또한 재급유와 함께 보내버리려 하는군요.  팀 보스들은 18인치 휠에 대해 "반대 입장(!)"을 정리했습니다.

 

이유는, 18인치 휠로 인한 "비용 상승"의 폭이 크다는 것입니다.  휠이 커지면, 첫번째로 넓어진 공간 만큼 브레이크 시스템을 바꿔야 합니다.  거기에 에어로 플로우가 달라지게 되므로 윈드 터널을 다시 돌려야 하지요.  에어로와 더불어 달라진 휠의 무게에 따라 밸런스를 조절해 차량 패키징을 재구성(!)해야 한다고 하네요.

당연히, 그에 비해 효과가 미미하다!는 것이 반대 입장을 정리한 이유라고 합니다.

 

그외에도, 그랑프리 주말 당 세 개의 컴파운드 중 각 팀들이 자율 선택을 하도록 하는 안이라던가, 2016시즌 타이어 규정의 세부사항들이 논의됐지만...결정된 것은 전혀(!) 없다고 하는군요!ㅋㅋㅋ

 

"모든" 팀 보스들이 이런 입장을 정리 한 후......

다른 쪽에서 "끼리끼리(!)" 모여 작당을 한 번 더 하고 있는 것이 기자들에게 딱걸렸는데요...

 

 

 

빅팀이군요...메뉴팩처러 팀! - 론 데니스, 토토 볼프, 마우리치오 아리바베네, 크리스티안 호너, 에릭 불리에, 니키 라우다...훔..문 손잡이에 가려진 작은 사람은 패디 로...인가요?

일단 멕라렌, 페라리, 레드불, 메르세데스...4개 팀의 대표들이 모여 얘기한 것은.....

 

이른바 "프렌차이즈 카".......라고 언급한..."커스토머 카"입니다~!!!

 - 정확하게는 "쓰리카 VS 커스토머카"를 놓고 어느쪽이 더 돈이 되는가를 저울질 했다고 합니다!

 

명분은 당연히...."텅텅 비어만 가는 F1 그리드를 채우자"는 건데요....그걸 커스토머카로 채울까..우리가 한 대 씩 더 굴려서 채울까? 하고 있었다능..-,.ㅡ;;  한마디 해야겠습니다.

 

그건 틀린(!) 방법이야~

솔루션은 하나 뿐!  늬들이 도둑질 해가는 보너스 머니를 뱉어내~!!

 - 제3세계 후진국에서 자행되고 있는..직원들 정리해고 하고 그들이 벌어 온 돈으로 임원들 보너스 파티나 해대는 악덕 3류 기업 같은 짓은 하지 마라!

-------------------------

 

현재 모스크바에선......

 

 

포뮬러 E 퀄리파잉이 진행 중 입니다...^^

 

 

크램린 궁전 앞을 달리는 모습이...좋네요!^ㄱ^  화면 이뻐요~

장 에릭 베르뉴가 현재 타임시트 탑이네요^ㄱ^

※ 방금 장 에릭 베르튜가 폴포지션을 확정했습니다!

 

------------------

 

 

 

블랑팡 GT에선........오올~~ㅎㅎㅎ

우리의 호빈 프리옌이 폴포지션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사실 폴 기록을 세운 것은 팀메이트인 로렌스 반도르 라능~ㅋㅋ  호빈은 앉아있다가 폴에 같이 갔..ㅎㅎ

 

그나저나 대단한데요?  R8으로 벤틀리 GT3를 앞서다니..ㅎ~ P2가 바로 벤틀리 컨티넨탈 GT3로 불과 0.2초 갭이네요..^^

 

블랑팡 GT는

http://www.vipleague.tv/sports/motorsports.html

 

여기에서 저녁 9시 반에 볼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