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애스톤 마틴 라곤다 강제 공개? 본문

자동차

애스톤 마틴 라곤다 강제 공개?

harovan 2014. 8. 30. 07:3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애스톤 마틴의 야심작(?) 라곤다가 공개되었습니다. 애스톤 마틴 역사상 최악의 디자인임은 물론 못생긴 차를 꼽을때 단골손님으로 등장하는 라곤다를 부활한다고 했을때 저는 '고집이 너무 심한것 아니야?'라고 생각했지만 애스톤 마틴은 역시나 뚝심의 브랜드였습니다.



중동의 조금 살만한 동네에 가면 애스톤 마틴이 많이 굴러다닌다고 해서 혹자는 애스톤 마틴을 중동의 소나타라고 부르기도 할 만큼 애스톤 마틴은 중동 산유국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유러피언 라이프 스타일에 심취한 중동의 왕족 또는 부자들이 애스톤 마틴에 심취해 있다는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기도 합니다. 


그 때문인지 애스톤 마틴은 럭셔리 세단인 라곤다를 중동을 겨냥해 만들었고 아무에게나 팔지 않고 초청장을 받은 VIP들만 상대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스펙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엔진은 라피드S의 5.9L V12 엔진이며 최대출력은 550 마력에 토크는 61.6 kg.m이라고 하네요.



한가지 재미있는 것은 라곤다의 실차 사진이 공개한게 바로 오만항공이라는 것입니다. 아이폰 6가 출시되자마자 주문했는데 택배 아저씨가 먼저 까보고 개봉기를 쓰는것도 아니고 이건 또 뭔 상황인지 모르겠지만 혹시 라곤다의 디자인이 궁금했던 분들에게는 나쁜 소식은 아닌듯 합니다. 



요새 대부분의 고성능 럭셔리 유럽차가 그러하듯 라곤다는 애스톤 마틴이 예전에 생산하던 차입니다. 애스톤 마틴은 1947년 당시 럭셔리 브랜드였던 라곤다를 인수했습니다. 이후 재정적인 곤란에 빠지자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DBS를 바탕으로 4도어 럭셔리 세단을 만들었습니다.



1976년 생산이 시작되어 1990년에 단종되었지만 고작 645대가 생산되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미려한 애스톤 마틴의 곡선은 온데간데 없는 반듯한 직선 디자인에 가격은 롤스 로이스나 벤틀리 말고는 대항할 경쟁자가 없었으니 당연한 결과입니다. 시장상황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스톤 마틴은 꿋꿋하게 4세대 모델까지 버텼지만 결국 사라졌었습니다.



실내 디자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미니멀리즘을 추구한게 눈에 확 들어오기는 합니다. 당시 메인스트림이었던 버튼과 다이얼 대신 우리집 밥솥 같은 터치패드를 적용했고 센터페시아는 요새 나오는 푸조 308 저리가라로 깔끔합니다. 


너무 앞서 나간 디자인으로 당시에는 익스테리어보다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호불호가 더욱 갈렸다는 소리도 있습니다. 전자장비 역시 고장이 너무 잦아 원성이 자자했다고 합니다.



포르쉐도 SUV를 만드는 세상이니 애스톤 마틴도 SUV를 만들다가 포기했는데 당시에 라곤다 네이밍을 애스톤 마틴의 SUV에 쓰려다가 결국 불발되었고 슈퍼 살롱으로 부활했습니다. 어차피 국내에는 애스톤 마틴이 그리 많지도 않은데다 태생자체가 중동의 왕자님들을 위한 차이니 국내에서 볼 일은 없을것 같기는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