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2015 F1 바르셀로나 인-시즌 테스트 DAY 2 오후스케치 본문

F1/가십

2015 F1 바르셀로나 인-시즌 테스트 DAY 2 오후스케치

비회원 2015.05.13 21:22

.

2015 F1 비르셀로나 인-시즌 테스트DAY 2 오후 세션이 시작됐습니다...

 

 

이래저래 상당히 느슨하게 진행되고 있는 인-시즌 테스트입니다...

해서 이런저런 가십들과 함께 얘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파스칼 베어라인입니다...DTM 챔피언 출신인데요...어제는 아파서 못나왔다고 하더니 오늘도 완전히 나은 몸상태는 아니라고 하는군요... 그럼에도 오전 세션 P1..ㅋㅋ

 

 

어제 포스 인디아를 탔던 GP2 드라이버 닉 옐로이는...'생각보다 차가 운전이 너무 쉬워 놀랐다'고말했습니다.

"더 힘들줄 알았어요.  근데 쉽더라구요.  그래서 좋았어요."

"엔지니어와 함게 하는건 GP2와 많이 다른 점이에요.  전 이팀이 좋고앞으로 다시 올 기회가 기다려집니다."

 

아시다시피...GP2카는 '파워스티어링'이 없습니다.  F1카는 파워스티어링이구요!

만약 GP2와 F1이 같은 거리를 달린다면...체력의 문제에서는 GP2가 F1보다 힘들 수 밖에 없지만...GP2는 F1의 절반의 거리를 달립니다.

 

F1에 파워스티어링을 없애면..??  드라이버들은 더 많은 어깨와 팔근육이 필요할 것이고, 경량화에 목숨거는 F1은 그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고, 결국 또다시 '키 큰 드라이버'가 외면 받을 것이고...뭐 이런 문제가 생기겠지요~ㅋㅋ

-------------------------  2121

 

내년 시즌에 새로이 포뮬러원에 합류하게 되는 '하스F1팀'....

두목인 진 하스는 11월 즈음에 드라이버라인-업을 발표할 것이며, 서두르지 않겠다고 밝혔는데요....

하스F1은 그동안 계속 '미국팀'임을 강조하며, 미국 내 프로모션에 신경을 쓰는 모습이었지요.  때문에 드라이버도 '미국인드라이버'를 언급해오곤 했었는데요...

첫번째로 거론되고 있는 것이 현재 GP2에서 달리고 있는 알렉산더 로시입니다!

 

 

알렉산더 로시는  포뮬러원에서 캐이터햄과 마루시아의 테스트 드라이버로 있었고, 올 시즌 GP2에선 스토펠 반도오른과 좋은 경쟁을 보여주며 함게 포디움에 오르기도 하고 있습니다.

F1을 미국내 프로모션으로 생각하는 듯한 하스에겐 이래저래 조건이 들어맞는 드라이버인 셈이죠.

 

여기 또 한 명, 미국인 슈퍼스타 드라이버가 "드라이버 마켓"에 나왔는데요...

 

이전에도 이미 여러 차례에 걸쳐 얘기가 나왔었고, 본인이 부정하고, 하스도 부정하길 반복했던 떡밥인데요..ㅋㅋ

스페인 패독을 방문한 하스에게 'FA시장에 나온 다니카 패트릭을 영입할 가능성이 있느냐?'고 기자가 물었고, 진 하스는..."에브리띵 이즈 파시블!"이라고 답을 했지요...ㅋㅋ

 

뭐...그렇다고 합니다..^^;;

다니카 패트릭이 포뮬러원에 진출을 한다면...분명 수지 볼프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의 기량을 보여주겠지요.  하지만 그녀가 와서 타야 할 차는..."하스"의 차입니다!ㄷㄷㄷ

포뮬러원 팀은 "자신들이 직접 제작한 샤시"로 경쟁을 하고...그것은 곧 포뮬러원 팀의 자존심이요 긍지였습니다!  하지만, 하스에겐 그런 개념이 없어 보입니다....-,.ㅡ;;

'사다 쓰면 얼마든지 싸게 할 수 있는데 뭐하러 윈드터널에 비싼 돈을 들이냐?'하는 식의 정나미 뚝뚝 떨어지는 무개념 발언들이 많았었지요~ㅎㅎ

 

다니카 패트릭은...나스카 우승 경험도 있는 여성 드라이버입니다!  드라이버 기량은 충분히 증명된 슈퍼스타고, 똑똑하기까지 합니다^^  아메리카에서 이미 모든걸 누리고 있는데...F1에 와서 하스의 차를 탈 일은 없겠지요!^^

------------------   2139

 

오늘 피오라노 서킷에선.....

 

 

호오~ 488GTB...!!

올 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데뷔했던 488GTB에 대한 설명은...[ http://route49.tistory.com/665 ] <-- 하로님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되시겠습니다~^ㄱ^

 

암튼 이 차의 시험주행이 있었네요...^^

-------------------------------   2145

 

2015 첫번째 인-시즌 테스트 파이널 세션...현재 스코어는요~~

 

 

훔냐...레드불~ㅋㅋㅋ

----------------------   2148

 

훔...ㅋㅋ

앞서 전해드린 F1 전략회의의 '다음 미팅 시각'이...내일이라고 하는군요^^

 

여기에 대해 여러 채널을 통해 외압과 압력이 들어오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번엔 F1의 각 그랑프리 프로모터들인데요...

 

호주 그랑프리 프로모터 CEO는 1000마력의 V6 트윈터보를 선호하는가보군요^^ㅎㅎ

'팬들이 원하는 것은 테크놀로지의 기적이 아니라, 1000마력의 V6 트윈터보다!'

'그들이 매년 바뀌는 규정에 따른 엔진의 발전으로 보러 오는가? 아니다.  전체적인 쇼를 보러 오는거다.'

'하이브리드 엔진은 다수 팬들에게 너무 복잡하다.  팬들은 그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를 탄 최고의 드라이버들이, 한계까지 드라이빙을 밀어붙이며 벌리는 검투사와 같은 레이스 배틀을 보러 오는거다.'

 

ㅎㅎㅎ 내용은 알겠지만...ㅋㅋ 과연 F1 전략회의가 결과를 내 올 수 있을까요?ㅎㅎㅎ

내일 있을 "또 한 번의 바보놀음(!)"이 기대됩니다~ㅋㅋㅋ

--------------------   2159

 

어이구야~~!!

대박대박 대~박 자료가 하나 나왔는데요......ㅋㅋㅋ

 

이것은 2014시즌 포뮬러원 프라이즈 머니입니다...!

배당금 분배의 불공정성에 대해선 예전에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올 해 배당 받을 돈은...작년 성적에 의한 것이지요...

출처는 독일 아우토스포트입니다!

 

재미있지 않나요?

컨스트럭터챔피언과 드라이버 월드 챔피언을 다가져가며 시즌을 지배했던 메르세데스가 받은 배당금이....

레드불과 페라리보다 적다는 황당한 사실이 말입니다...!ㅋㅋㅋ

 

사우버는.....11등이 됐으면 한 푼도 못받을 배당금을...

캐이터햄이 퇴출되며 P10으로 인정...배당금을 받았군요~!ㄷㄷㄷ

아닌가? 사우버가 원래 10등이었나요? -,.ㅡ;;;

 

어떻게 저렇게 배당이 되는지에 대한 내용은....이전의 포스팅에서 설명한 바 있습니다!^^

[ http://route49.tistory.com/296 ] <-- 불평등한 배당금 분배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 클릭...

 

재미지네요~ㅋㅋㅋ

-------------------   2211

 

레드플랙~!

 

왱??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가 피트래인 입구에서 멈췄네요....

크래쉬 같진 않은데요...ㅎ~

어제 100랩 이상 달리고, 오늘 또 막 달려 르노 유닛이 다 된건가요?ㅎㅎ

-----------------------   2215

 

 

사고 현장엔 가장 먼저 나타난다! 레카차!ㅋㅋㅋ

-----------------   2220

 

그린 플랙~!!

 

수습 다 됐어요~~^^

--------------------   2221

 

1. Pascal Wehrlein GER Mercedes-Mercedes 97 laps 1m 26.641s
2. Jolyon Palmer GBR Lotus-Mercedes 51 laps 1m 27.439s
3. Jenson Button GBR McLaren-Honda 51 laps 1m 27.486s
4. Esteban Gutierrez MEX Ferrari-Ferrari 78 laps 1m 27.930s
5. Carlos Sainz ESP Toro Rosso-Renault 83 laps 1m 27.997s
6. Pierre Gasly FRA Red Bull-Renault 28 laps 1m 28.131s
7. Alex Lynn GBR Williams-Mercedes 37 laps 1m 28.419s
8. Esteban Ocon FRA Force India-Mercedes 45 laps 1m 29.671s
9. Raffaele Marciello ITA Sauber-Ferrari 29 laps 1m 32.662s

 

훔...토로로소는 어제와 합쳐서 거의200랩 정도를 달렸군요.......

-------------------   2224

 

또 레드플랙~!!!

모야모야? 이번엔 어디야?

 

 

 

오이쿠~~~

레드불 미캐닉들이 뛰어가고 있네요........

아깐 토로 로소가 피트래인 입구에 멈췄는데...이번엔 레드불이피트래인 출구에 멈췄습니다...ㅎ~이런!

------------------   2226

 

그린 플랙~!!^^

---------------   2233

 

 

탐이 받는 배당금의 불평등이 일어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프리미엄이라 이름 붙어있는 저 보너스를 빅팀들이 독점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누가 저 "프리미엄"을 받는지 보세요~!!

페라리 / 레드불 / 메르세데스 / 멕라렌 / 윌리엄즈........이른바...F1 전략 회의~!!!!!

 

제가 F1 전략회의를 지속적으로 해체하라 주장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그리고!

저 프리미엄이라 이름붙어 지들끼리 가져가는 저 돈!  모두가 FOM의 수익금이고 그 돈은 우리팬들의 주머니에서 나온 돈입니다!

저 돈을..."N분의 1"로 팀에게 "공.정.하.게" 분배하면 이렇게 됩니다~!!!!!!

 

 

 

모두가 살 수 있습니다!

 

F1이 지루해서 경제가 어려워? 그래서 인건비 줄이고 비정규직 늘이고 정규직 임금 삭감에 정리해고 하고 노동시장 유연화에 스몰팀 퇴출에 뭐가 어째? 개 헛소리 집어치우라고 하십시오~!! 

중요한 것은 성장이 아니라 분배의 문제입니다~!!!

 

무슨 빅팀 몰아주기 해놓고 스몰팀에 대한 낙수효과라도 기대하고 자빠졌는건지 원 세상에~

-----------------------   2240

 

포뮬러원이 지루한가요~?

재미있어지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엔진 바꿀 필요 없고, 규정이 어쩌니저쩌니 다 괜찮습니다~!!

저 보너스 배당금만 아래 그림같이 n분의 1로 공정하게 분배하세요~!!!

 

그러면....!!

스몰독립팀들이 자신의 머신에 투자할껍니다~!!!

스몰 톡립팀들이 자신의 머신에 투자하면 경쟁력이생길 것이고, 빅팀과 다이다이로 맞장 뜰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당연하게도~! 엔진이고 나발이고 팬들은 춘추전국시대의 무한경쟁에 환호하게 될 것입니다~!!

 

F1을 가장 지루하게 만드는 것은......

레이스가 가진 "예측 불가능성"이 점점 사라지고......

돈에 의해 챔피언쉽 순위가 결정되어 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포뮬러 머니.jpg

 

팬들은 말입니다....!

포뮬러원을 보고 싶어하지...포뮬러 머니를 보고싶어하는게 아니란 말이지요~!!!^^

--------------------   2246

 

호오~ 레드불...

피트래인 출구에 멈춰 레드플랙을 불러왔지만...심각한 이슈는 아니었나보네요...

다시 나와 드디어 레드불이 타임시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   2248

 

헐~

 

 

메르세데스.....또 100랩 돌파~!!

리어윙과 프론트윙이 바짝 서 있는 모나코 버전 파츠를 달고!ㄷㄷㄷ

-------------------   2255

 

 

 

1. Pascal Wehrlein GER Mercedes-Mercedes 107 laps 1m 26.641s
2. Jolyon Palmer GBR Lotus-Mercedes 58 laps 1m 27.439s
3. Jenson Button GBR McLaren-Honda 55 laps 1m 27.486s
4. Pierre Gasly FRA Red Bull-Renault 37 laps 1m 27.514s
5. Esteban Gutierrez MEX Ferrari-Ferrari 86 laps 1m 27.930s
6. Carlos Sainz ESP Toro Rosso-Renault 83 laps 1m 27.997s
7. Alex Lynn GBR Williams-Mercedes 44 laps 1m 28.406s
8. Raffaele Marciello ITA Sauber-Ferrari 38 laps 1m 29.482s
9. Esteban Ocon FRA Force India-Mercedes 58 laps 1m 29.671s

 

바르셀로나 현지시각 오후 4시 스코어입니다~^ㄱ^

--------------------   2306

 

 

 

28초대에 머물던 알렉스 린은 1분 27초대에 진입했군요...

----------------------   2310

 

호오 레드불~

 

 

피에르 가슬리 P2로 점프~!!

하지만 전체적으로 기록은 그리 좋지않습니다.  스페인 스펙이 아닌 모나코 버전 하이다운포스 셋업이라 그런가요?ㅎㅎ

 

------------------------  2319

 

피에르 가슬리의 P2는 오래가지 못하는군요...

 

 

윌리엄즈를 타고 있는 알렉스 린이 1:26.967를 기록하며 P2를 차지합니다..ㅎㅎ

알렉스 린과 피에르 가슬리는 GP2에서도 라이벌이지요^^

-------------------   2328

 

메르세데스와 더불어 페라리가 100랩 돌파~!

젠슨 버튼은 70랩 돌파중~

----------------------   2340

 

호오~

 

 

9명 중 8명의 드라이버가 1.5초갭 안에 탄착군이 형성~! 흥미롭네요^^

-------------------------   2354

 

 

1. Pascal Wehrlein GER Mercedes-Mercedes 120 laps 1m 26.497s
2. Jenson Button GBR McLaren-Honda 79 laps 1m 26.927s
3. Alex Lynn GBR Williams-Mercedes 52 laps 1m 26.967s
4. Pierre Gasly FRA Red Bull-Renault 55 laps 1m 27.128s
5. Jolyon Palmer GBR Lotus-Mercedes 72 laps 1m 27.439s
6. Esteban Ocon FRA Force India-Mercedes 75 laps 1m 27.693s
7. Esteban Gutierrez MEX Ferrari-Ferrari 106 laps 1m 27.930s
8. Carlos Sainz ESP Toro Rosso-Renault 91 laps 1m 27.997s
9. Raffaele Marciello ITA Sauber-Ferrari 58 laps 1m 28.829s

 

 

체커드 플래그 한 시간 전......오옷~ 젠슨 버튼 P2~!!!^^

------------------------   0006

 

 

 

칠리 사인츠...오늘 메르세데스와 페라리에이어 세번째로 센츄리 클럽에 들어옵니다^^

102랩~

---------------   0023

 

1 Wehrlein (Mercedes) 1:26.497

2 Gasly (Red Bull) +0.186

3 Button (McLaren) +0.430

4 Lynn (Williams) +0.470

 

훔..30분을 남겨놓고 레드불이 다시 P2..ㅎ

----------------   0032

 

헉~ 기온이 31도~??ㄷㄷㄷ

스페인..ㄷㄷ

----------------   0045

 

 

 

 

ㅎㅎ 이렇게 이틀간의 첫번째 인-시즌 테스트는 마무리 되어갑니다.

뭔가 컨셉을 정확하게 했으면 좋으련만...

영드라이버 테스트도 아니고, 타이어 테스트도 아니고, 파츠 테스트는 돈 있는 팀 위주로 진행되고.....

뭔가...'기내식' 같이..누구나 먹을 순 있지만 맛있진 않은..밍밍한 맛이네요^^;

 

 

 - 2012년 5월 13일 절대 못잊어..

느닷없이 뭔...-,.ㅡ;;

----------------------   0105

 

체커드 플래그~!!

 

 

ㅋㅋ현장 무지 더웠습니다...서킷에 계신 JJ님 고생 많으셨네요^^

 

마지막 순간에 젠슨 버튼이 "100랩"을 채웠군요!^^

 - 지난 일요일 레이스 직후 화가 잔뜩 나서 '내 생애 가장 무서웠던 레이스'라며 '올 해 포인트는 힘들 것'이라고 쏘아붙였던 제이비인데요...

 - 오늘 혼다의 야스히사 아라이 회장은..'모든게 순조롭다.  시즌 중반에 포디움 갈 것이고 시즌말엔 메르세데스와 경쟁할 것'이라고 말을 했네요...ㅎㅎ 아라이상~요즘 F1 안보고 있스무니까~??? -,.ㅡ;;

- 어쨋든...그랬던 제이비가 100랩을 달렸다는 것은...어느 정도 문제가 해결됐다는 의미일까요?^^

 

플로-비즈와 함께 한 100랩의 제이비.jpg

 

읭~??

그러고보니......P1에 졸리언 팔머~~?!!!

 

 

 

ㅎㅎ 이런 맙소사~

테스트 전에..."오늘 로우 퓨얼에 새 타이어로 퀄리파잉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싶다."고 하더니....

소원을 이뤘네요~~!!!!!!!!!!!^ㄱ^

 - 중요한 것은......저거슨 "슈퍼포스트 런"이었다능~ㅋㅋㅋ

 

암튼 이렇게 첫번째 인-시즌 테스트가 마무리됩니다.

각 팀은 보안보안~거리면서 많은 정보를 흘리진 않았고, 때문에 분석 또한 제대로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흥미로운 영 드라이버들의 주행이 있었고, 사진으로 모나코 버전 파츠들을 확인 할 수 있었네요...

 

P2에 오른 DTM 드라이버 파스칼 베어라인도...몇 년 전 부터 F1차에 탈 기회가 많아지고 있는데요...훔..토토 볼프..ㅋㅋㅋ

 

윌리엄즈가 어제와 오늘 가장 소극적인(?) 테스트 프로그램을 소화했군요.....^^;

 

최종 공식 타임시트^^

 

 

 

새삼스레...인-시즌 테스트의 비용 대비 효율성에 의문을 제기해 보면서 마무리합니다^^

 

늦은 시간까지함게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상 여긴 루트49, 저는 이화랑이었습니다 (__)

14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5.05.13 22:10 신고 프로모터가 FIA보다 낫네요... ㅋ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5.13 22:22 신고 ㅋㅋ 그러게요~ㅎㅎㅎ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5.05.13 22:48 신고 정말 문제가 많은 배당금 구조네요~ 프리미엄 머니를 하위팀들에 분배만 해도 숨통이 트이겠는데!? 그리고 페라리, 레드불도 왜 그렇게 많이 받아 가는지, 저런 배당금 구조가 합리적이고 보이지 않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5.13 23:00 신고 버니의 논리는 '빅팀이 포뮬러원을 먹여살리고 있다'는 건데요...애초에 이게 말이 안되잖아요~ㅋㅋ
    대기업 하나 없어진다고 나라 무너지는 것도 아니고 말입니다!
    - 대우그룹 해체됐을 땐 오히려 나라가 살아났지요~!! LG와 SK가 해체된 대우 것을 집어먹고 성장해버렸구요!ㅋㅋㅋ 삼성 없어져도 마찬가지일껍니다!

    배당금을 보니 더더욱..."레드불이 나가고 저 돈을 스몰팀에게~"라는 생각이~ㅋㅋㅋ
  • 프로필사진 JJ 2015.05.13 22:50 신고 여전히 더워요 ㅋㅋ 어제보단 바람이 좀 불어서 그나마 낫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5.13 22:58 신고 ㅎㅎ 스탠드에 산들바람이면 트랙에선 돌풍이 될 수도~ㅋㅋㅋ
    오늘 사진 보니 모나코 버전 파츠들이 많이 보이던데요..ㅎ~
  • 프로필사진 JJ 2015.05.13 23:38 신고 G스탠드에선 그런 디테일은 하나도 안보여요ㅠㅠ
    그냥 진짜 달리는구나... 이런 느낌...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5.13 23:41 신고 훔..확실히...인-시즌 테스트는 "윈터 테스트"만큼의 분위기는 안되는 거같아요..ㅎ~
  • 프로필사진 JJ 2015.05.14 01:09 신고 33도였어요...
    특히나 지붕없는 Gstand는 체감 40도이상이었던듯...
    끝까지 못버티고 결국은 와버렸네요...

    헤레즈는 정말 가보고 싶었는데 교통이 마땅치가 않았네요..
    영암정도면 그렇게 교통편이 나쁜것만은 아니었다는걸 새삼 깨닫게 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5.14 01:26 신고 ㅎㅎ 영암은 천국이었죠~!!^^
    스파나 뉘르부르그링 같은데 한 번 가려면..정말이지~ㄷㄷㄷ

    그래도 헤레즈는...시즌 맨 처음 머신이 공개된다는 것 때문에 꽤나 많은 팬들이 전 유럽에서 모이곤 합니다...^^;

    암튼 더운데 고생 많으셨습니다...화상 주의하시고 촉촉하게 보습 잊지마시구요~^^

    모나코 가시면..."거북선"에게 안부 전해주시구요~~^ㄱ^
  • 프로필사진 gotoguy23 2015.05.14 00:40 신고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를 탄 세계 최고중의 최고의 드라이버들이 벌이는 레이스.

    딱 제가 F1을 보기 전에 F1에 가졌던 이미지와 동경이였는데... 요즘 보면 꼭 그렇지도 않다는것 같다는 생각이 불쑥 드는군요 쩝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5.14 00:54 신고 ㅎㅎ 여전히 포뮬러원은 가장 빠른 코너링 스피드를 자랑하는 레이스입니다.[직빨 스피드야 소금사막을 음속으로 달려버리니~ㅋㅋ] 포뮬러원에서 '페이 드라이버'소리를 듣고 있는 마커스 에릭손이나 에스테반 구티에레즈도 GP2 포디움 가장 높은 곳에 올랐던 적은 있지요...말도나도는 GP2 챔피언 출신이구요~

    포뮬러원은 "조만간 따라잡힐 것이다"라는 얘기는 언제나 있어 오긴 했는데요..ㅎㅎ

    '더이상 빠르지 않다'고 느껴지는 것은...어쩌면 '그만큼 익숙해졌다'는 것의 착시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티스토리 운영자 2015.05.14 10:37 신고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이 게시글의 이미지가 5월 14일자 티스토리 앱 카테고리 배경이미지로 소개되었습니다. 항상 좋은 글과 사진으로 활동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SaveTheDF 2015.05.14 19:40 신고 아우.... 이 고여서 썩은물들...

    이러니 쓰리카 같은 소리나 지껄이지..

    오늘내일하는 번위영감말고

    앞으로 10년후의 F1을 바라볼 수 있는 좀 진취적인 마인드를 가진 지도자로 바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