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5/03/20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5/03/20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3. 21. 01:4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ㅋㅋ 레드불이 던져 준 대형 떡밥에...'레이스 없는 주말'을 심심하지 않게 보낼 수 있어 좋긴 하네요~ㅎㅎㅎ

아무런 이슈도 없이 팬들이 '이제 뭐하지?'하다가 다른데 눈 돌리지 않도록 레드불이 아량을 배푼 것이겠지요~ㅋㅋ - 아량이 고마워서라도 즐겨주는게 인지상정~ㅎㅎ

레드불 사태 말고는 별다른 소식은 없는데요...ㅋ 르노 소식이 하나 있네요...^^

 

 

믿을 수 있는 소식통 독일의 '아우토 스포트'는....르노한테 쪼로로 달려가 물어봤더랬습니다.

'있잖어..레드불 떠난다고 하는데 말야...레드불 가면 너도 갈끄냐?'...

 

아우토 스포트의 이 질문은...레드불의 절망이 오로지 르노 탓이라고 하는 고카페인 삼총사(헬,호너,뉴이)의 성토 탓이기도 한데요..호주 그랑프리 6위를 참지못한 다트리히 사우론 마테쉬츠의 압박이 생각보다 무시무시했던지...그 중 헬과 호너는 각각 다음과 같은 절망과 포기(!)의 말을 했었습니다.

 

헬무트 마르코.jpg

헬영감은 중얼거렸습니다.  "누구도 메르세데스를 이길 수 없어!누구도 메르세데스를 이길 수 없어!누구도 메르세데스를 이길 수 없어!누구도 메르세데스를 이길 수 없어!누구도 메르세데스를 이길 수 없어!누구도 메르세데스를 이길 수 없어!누구도 메르세데스를 이길 수 없어!누구도 메르세데스를 이길 수 없어!누구도 메르세데스를 이길 수 없어!누구도 메르세데스를 이길 수 없어!"

너라면 이길 수있을꺼 같어? 절대 네버 천만에 만만에 콩떡!  메르세데스는 아무도 이길 수 없다구~

토큰? 토큰!하!하! 토큰 좋아하시네~ 토큰은 잊어버려~ V6 터보 하이브리드가 그대로인 한 절대 메르세데스를 이길 수없어~

엔진을 바꿔야 해!  그래! 2017년 규정변경 투표! 근데 메르세데스는 4개팀이나 있어! 우린 약자야~언제나 약자였다구~ 약자 알어? 약자 말야! 우리가 그거거덩~~

뭐?  페라리가 메르세데스를 잡아? 웃기구 있네~ 그걸 믿으라고? 우리 레드불은 절대 안미더~안미더~못미더어어~~

 

크리스티안 호너는.....

 

크리스티안 호너.jpg

엔진 규정을 바꾸지 않으면 절대반지를 가질 수없어~

레이스 컨트롤은..스튜어드는 세 개 엔진을 모두 모니터 하잖어~ 그럼 늬들은 뭐가어떤지 다 아는거 아녀~ 파워를 똑같이 만들 방법을 찾으란 말야~~ 절대반지가 가지고 싶다규~~아니 가져야 한다구~

이게 다 회색의 르노 탓이야!  메르세데스보다 100마력이나 약하다니...!

 

 - 호주 그랑프리 위크에 한 때 패독에는...혼다 파워유닛이 메르세데스에 비해 230마력이 낮다는 근거불명의 루머가 있어..'오모 설마~' 하면서....비웃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ㅡ;;  반성합니..ㅋ

------------------------

 

회색의 르노.jpg

 

르노 스포트 F1의 경영감독 시릴 아비테볼은 단호하네요~^ㄱ^

 

"전혀요.  확실하게 해두고 싶은데요, 우린 나아갈 길을 찾을 수 있어요."

"동시에 우린 이 스포츠 전체를 보고 있어요.  팀의 평가 뿐만 아니라 TV시청률을 비롯한 비즈니스적 그림 말입니다."

"우린 F1을 떠날 생각이 없어요.  왜냐하면, 여긴 우리가 겨냥하는 중국이나 인도 시장에 대한 굉장한 비즈니스 플랫폼이거든요."

-------------------------

 

레드불과 선을 확실하게 그은 회색의 르노는...과연 백색의 르노로 거듭날 수 있으까요~??ㅋㅋ

 

백색의 르노.jpg

-----------------------

 

하나 분명히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레드불은 은연중에 자기들이 바라는 규정 변경의 모습을 슬쩍슬쩍 내비치고 있는데요.....!

 

호너가 흘린 것 중 하나가....."매핑을 통해 엔진 파워를 똑같이 한다"...라는 것입니다!

 - 감히 포뮬러원을 뭘로 보고~! 장난하냐?

 - 똑같은 엔진이 좋으면 인디카로 가는게 합리적입니다.  왜 굳이 "머신빨에 트로피 주는(!)" 포뮬러원에서GR이십니까~???

 

엔진 파워를 똑같이 맞춰야 한다면...그 어떤 자동차 매뉴팩처러가 포뮬러원에 엔진을 공급해 자기네 기술의 우월함을 알리려 할까요~??  대체 어떤 엔지니어가 "개발해봤자 같아질" 파워에 목숨걸고 기술개발을 하겠냐구요~!!

음료수 회사가 음료수 회사인 이유는....뜨내기여서만은 아닌겁니다~! 

레이싱을 하는 목적이 달라요!  다른 이들이 왜 레이스를하는지도 모르고..."레이싱 스피릿"이 없어요!  이런 레드불이 과연 스몰팀을 이해할 수있을까요? 전혀요!

"1등도 못할꺼면서 인생 왜사냐?" 이 소리 안하면 다행!

 

레드불이 지난 10여년간 포뮬러원에서 보여 준 모습은 딱 하나입니다~!!

"돈 냈으니 트로피 가져와! 뭐? 더 내야 한다구? 그럼 돈을 더 줄 테니 트로피 가져와!"

 

자기들은 언제나 약자인 척 하지만.....두 대의 차로 경쟁하는 그리드에 이미 그들은 차를 4대 씩이나 세우는 "특혜(!)"를누리고 있습니다~!!! - 다른 팀에 비해 저렴한 드라이버 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굉장한 어드벤티지입니다~!!

그 특혜는 당연히 "돈(!)"으로 구입한 것입니다.  그런데.....!

 

트로피를 안가져오면 돈줄을 끊겠다.jpg

 

끊길 바랍니다.

이딴 "드렁큰 스피릿(!)"으로는...레이싱이 주는 감동(!)...도전과 극복의 드라마는 절대 쓸 수 없을 것입니다!

---------------------

 

레드불이 떠나면 F1이 받을 타격?  한 요정도?

 

옷가게 떠나고 르노.jpg

 

지금 레드불 사태는...이 당시와 여러가지로 비슷한 부분이 많은데요......

"용감했던 패션 스피릿" 베네통이....월챔 몇 번 하다가....엔지니어 로스 브런과 드라이버 미하엘 슈마허를 페라리에 탈탈 털리고는....몇 년 가라앉다가....."르노(!)"가 인수했었지요!^ㄱ^

 

드렁큰 스피릿 또한...월챔 몇 년 하다가...엔지니어는 조선소 가고..드라이버는 페라리로 가고 "르노"가 토로 로소 살까마까 간본다지요?

 

F1에 타격~?  무슨 타격~??

남은 팀은 계속 레이스를 할 것이고!

마라넬로를 비롯해, 워킹과 브랙클리, 힌윌과 엔스톤을 비롯한 각 팩토리들은 씽씽 잘 돌아갈 것입니다~!

엔지니어들은 여전히 골머리 싸매고 드로잉보드 앞에 앉을 것이며...

드라이버들은 싸이클 타다가, 고무줄 목에 걸고 핫둘핫둘~ 하겠지요!

르노는 레드불과 함께 떠나진 않을 것이라고 하니...엔진 서플라이어가 줄어들 일도 없습니다~!!

 

누군가는 상실감이 클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어떤 팀이건 사라질 때면 겪는 것일 뿐! 

로터스가 사라졌을 때도, 스튜어트GP와 프로스트GP가 사라졌을 때도..코스워즈가 없어져도!  레전드와 히스토리가 쓸쓸한 모습으로 사라져 상실감이 아주 컸지만...

새로운 시즌은 시작됐고, 포뮬러원은 그렇게 흘러왔습니다. 

 

대체 무슨 타격? 포뮬러원이 무너지기라도 합니까?  레드불이 없어지면 티켓가격이 올라가 포뮬러원을 볼 수없게 되는 것도 아니고...레드불 떠나면 라이브타이밍이 더 비싸질려나..? 설마..ㅋㅋ

 

솔직히 레드불이 가져가던 프라이즈 머니가 굳는거잖아요?  그거 스몰팀한테 돌리면...레이스는 훨씬 재미질껍니다!

-------------------

 

돈 많은 팀이 없어지면 판이 흔들릴까요~?ㅋ

"베르거 코너와 라우다 커브"도 없는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없어지면, 실버스톤은 그만큼 안전(!)해지겠네요~

버니는 또다시 중동에 스트리트 서킷을 알아보러 다니겠지요~

아씨~이럴 때 코리안 그랑프리 디밀어야 하능데~아까비~ㅋㅋㅋ

-----------------

 

솔직히......포뮬러원에 레드불 없으면 어떡하나? 하는 걱정을 해야 할 필요는...느끼질 못하겠네요.

오히려 스몰팀들이 없어지면 어떡하나......그 걱정이 더 크네요! -,.ㅡ;;

----------------

 

 

우리 목표는 윌리엄즈 너다.jpg

 

절대 좌절하거나 절망하는 일이 없는 "레이싱 스피릿"으로 똘똘 뭉친 우리의 씩씩한 엔스톤 팩토리~!!

엔스톤팀의 테크니컬 디렉터 닉 체스터는...로터스의 목표가 윌리엄즈를 잡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린 충분히 햄볶습니다.(로메인과 패스토가 Q3에 진출했거든요)"

"드라이버도 햄볶았고, 드라이브 하기도 괜찮고, 타이어도 잘 관리됐고, 개시 퍼포먼스가 이 정도면 상당히 괜찮습니다."

"토요일에 접어들면서, 우리 드라이버 둘 다 Q3에 진출했거덩요."

 

"만약 우리가 크래쉬에 말리지 않고, 흡기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5~6위 정도는 했을꺼에요."

"두 드라이버 모두 퀄리파잉에서 5위를 했던 펠리페 나스르 앞에 있었고, 금요일 롱런 퍼포먼스도 아주 좋았기때문에 우리가 그렇게 못할 이유는 없었죠."

 

ㅋㅋㅋ5~6위....멜세데스둘, 페라리 둘 다음이 자기네가 될꺼란 얘기~!ㅍㅎㅎ

이런 패기 좋다니깐요~!!

징징대는 것 보단 이게 "레이싱 팀(!)" 다운 모습이지요!  이거때문에 안돼 저거때문에 안돼, 저거 안해주면 나 안해~라고 징징대는거 보려고 지갑을 여는 사람들보다는...이런 유쾌한 자신감에 기대를 갖고, 그 꿈을 지지하고 응원하며, 그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순간을 함께 하고자...지갑을 여는 레이싱 팬들이 더 많을껍니다!^^

--------------------------

 

 

 - 그레이엄 라우든 : 매너 마루시아는 말레이시아에서 "이슈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버니 에클레스턴의 구박에도 불구하고...그레이엄 라우든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선 더 좋은 포지션을 차지할 수있을껍니다."

"(멜버른에선)팀이 보여주려 한 것을 잘 보여주지 못했어요.  기본 소프트웨어가 다운됐거든요.  이건 엄청나게 복잡한 차에요."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문제가 없을테지만 인생은 모르는거니까요."

"작은 문제가 있긴 하지만, 우리가 흔들리지 않는다면 해결될 수있어요."

"누구도 우리에게 월요일에 레이스 하게 할 수 없을껍니다.  우린 모두 함께 일요일에 레이스를 할꺼에요!"

 

현재로선 매너-마루시아의 유일한 이슈는...버니 에클레스턴~!

참 이런거 보면~ㅋㅋㅋ

번위 계모는...레드불을 감싸주지 못해서 난리통~ 매너는 쫒아내지 못해서 난리통!

이 무신 콩쥐팥쥐도 아니고~!ㅋㅋ

 

매너 마루시아의 밑빠진 독은 두꺼비가 막아줄꺼임~!ㅎㅎㅎ

확 유리구두 신고 호박마차 레이싱이라도 해버려~?ㅋㅋㅋ

자기가 1등이 아니라서 못해먹겠다는 쪽 보다는, 못하게 해도 기어이 하겠다는 쪽에 박수를 보낼 수 밖에요...

------------------------------

 

그러고 보면......ㅋㅋ레드불이 저러고 있는 동안....다른 "모든" 팀들은 저마다 '우린 저런 드렁큰 스피릿이 아니야! 레이싱 스피릿을 가진 레이싱 팀이거덩~'이란 것을 강하게 어필하는 모습이네요~!ㅎㅎㅎ

 

F1팀의 마케팅 파트는...천재들이 많아요!^^

레드불도 마케팅 팀은 번쩍번쩍하니 좋은데...사장이 사우론이라~ㄷㄷㄷ  확! 땅콩을 봉지째 줘버려? -,.ㅡ+

--------------------------

 

 

 

 - 안녕 얘들아!  치료받고 매일 나아지고 있어.  말레이시아가 기대돼!

 

박대리는 회복이 차곡차곡 되고있는 중.......한 편 알롱은...지난 일요일 알버트 파크에서 목격됐...

 

 

.......? -,.ㅡ;

--------------------

 

오늘의 퀴즈..^ㄱ^

 

 

 

몬테카를로는 도로 포장을 새로 하는데요........여기는 어디일까요?

힌트 : 금연합시다~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