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5/03/05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5/03/05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3. 5. 21:5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음 주 호주 멜버른의 알버트 파크에서.......포뮬러원 개막전이 펼쳐집니다.  그리고 잠시 후[금요일 오전 10시] 멕시코 랠리가 스타트합니다~!!^ㄱ^  하로님이 벌써 코스 정찰을 마쳤는데요... http://route49.tistory.com/670  <-- 요기서 확인^^

멕시코 랠리는 현대 랠리팀이 만들어지고 최초로 가시적인 성과(3위)를 거뒀던 기분 좋은 기억이 있는 곳입니다!  올 해는 이미 스웨덴 랠리에서부터 포디움에 올랐으니, 그 여세를 몰아 푸쉬푸쉬~~ 하길 바랍니다^^

 

 

 

피렐리가 처음 4개 그랑프리의 타이어컴파운드를 발표했습니다.  그거슨.....다음과 같습~에헿헿~~

 

.........-,.ㅡ;.................-,.ㅡ;;;...................대체 왜 그러는건데?

 

암튼 뭐...피렐리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하로님의 포스팅에서확인하실 수 있구요^^  가십으로 미쉐린의 소식이 올라와 있네요...!

 

미쉐린 타이어는 "포뮬러원 복귀 기회를 거부"했습니다!  이유는 "마모에 대한 규정" 때문이라고 했는데요.....

 

현재 피렐리의 극악무도한 마모율은...제가 그동안 주구장창 얘길 해 왔듯...피렐리의 기술력이 후져서 그런게 절대 아닙니다!  단독 공급 계약할 때 부터 FOM으로부터 "1레이스 2스탑의 마모율"이라는 요구가 있었던거죠!

 

미쉐린은 이 요구를 "공식 확인"했으며 심지어 "규정(!)"이라고 말을 했네요...

 

"미쉐린이라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구성요소 중 하나는 내구성입니다."

"우리가 레이싱을 할 땐 언제나, 그립과 내구성 사이에서 타협점을 찾아내려 노력합니다.  [모토GP에선] 우린  레이스의 마지막 랩이 패스티스트 랩이 되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게 우리가 포뮬러원에 가지 않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우린 F1복귀에 무척 관심이 많지만, 현재의 규정은 그러지 말기(내구성과 그립 모두를 충족하지 말기)를 요구합니다."

"우리에게 그것은 우리가 보여주길 원하는 것과 정반대에 있습니다.  그건 비생산적인거죠.  우리가 그딴걸(비생산적인 것을) 한다는 건 말도 안됩니다."

------------------------

 

제가 언제나 얘길 해 왔던 것.....!

모든 차량들이 푸쉬푸쉬를 하지 못하고 타이어 관리를 하느라 살살 달려야 하는 상황은...피렐리의 잘못이 아니라 버니의 잘못이라구요!

피렐리 또한 "쇼 비즈니스"와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희생양이라는 것~!!

 

그러면서 계속 국내 기업에게 애정 어린(읭?) 주문을 합니다~!!

"한국타이어와 금호 타이어~!! 포뮬러원 진출을 고려하고 있다면, 계약 조건을 정확하게 따져야 한다~!  스포츠 타이어가 아니라 쇼를 위한 수수깡이나 납품하다 욕만먹고 버려지지 않으려면...!"

----------------------

 

과거 재급유가 있던 시절엔, 타이어는 무한 성능 경쟁을 할 수 있었습니다~!  피트스탑을 해야 하는 이유가 타이어 마모가 아닌, 재급유 때문이었거든요!

연비 좋은 엔진은 몇 랩 더 긴 스틴트를 달릴 수 있었고, 연비를 희생시키고 파워를 높혔던 엔진들은 퀵랩 숏 스틴트의 전략을 구사했습니다.

미쉐린과 브리지스톤은 각 팀들의 다른 전략들을 충분하게 커버해 냈었죠!

 

그러다가 재급유가 금지됐습니다.

핏스탑은 재급유한테 맡긴 채 마음껏 성능개발에만 몰두하다가, 독점 공급을 하게 된 브리지스톤 타이어는 이미 "그립을 유지한 채로 레이스 전체를 달릴 수있는 성능(!)" 그 이상에 가 있었죠!  해서 '프라임과 옵션'을 두고 강제 핏스탑틀 하도록 했습니다.

 

당연히..."원스탑 레이스(!)"가 됐고....핏스탑이 한 번 밖에 없게 되니, 피트월 전략으로 "피트래인 추월"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줄었습니다.  각 팀 차량의 성능 또한 거의 평준화가 이루어져, 트랙에서 간격을 벌리거나 좁혀내고, 추월을 하는 것도 상당히 어려워졌지요!

 - 하지만 저 개인적으론 그 자체로도 충분히 재미가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참...막장변태영감이지만 막스 모슬리의 견해에 동의합니다..."추월이 한 번도 일어나지 않는 레이스를 지루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있지만, 나는 그렇지 않다.  마치 0:0의 팽팽한 축구 경기가 언제나 지루하게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듯, 추월이 없어도 레이스는 언제나 긴장감이 넘친다!"

 

성능이 지나치게 좋은 타이어로 인해 레이스가 지루해지고 있다는 얘기가 많아지자, 브리지스톤은 "포뮬러원에서 더 얻을 것이 없다"며 철수를 결심하지요!

 

 

그리고 들어온 것이 피렐리였습니다.

버니는 올타쿠나~ 하면서 계약서에 낼름 "이 스포츠의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마모율을 높혀라!"라는 요구를 넣어버리죠..!  피렐리는 순진했습니다.  그리고 나온 것이 현재의 피랠리죠.....

 

피렐리가 현재 포뮬러원에 제공하고 있는 타이어가 과연 "피렐리의 기술로 만들 수 있는 최고 성능의 타이어"일까요?  천만에요!!  이 스포츠가 지루하다고 깽깽대는 이들 맞춤형 쇼비즈니스를 위해 가공된 수수깡일 뿐이지요.

 - 실제 오래된 F1광팬인 영국 탑기어의 제레미 클락슨은 제임스 알런의 라디오 중계에서 타이어 관련 코멘트가 몇 번인지 세어가며 비판을 하기도 했습..ㅋㅋㅋ "아니 레이스 한 번에 타이어 얘기가 몇 번 이나 나왔는 줄 알어~??세상에!" 막이래~ㅎㅎㅎ

 

훔...뭔 얘길 하다가 이렇게....-,.ㅡ;;;....제가 지병으로 치매가 좀 있어 깜빡깜빡 합니..ㄷㄷㄷ

 

암튼......이번에 미쉐린이 정식으로 포뮬러원 진출을 "거부(!)"한 이유는...일차적으로 버니 에클레스턴이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할 문제고.....동시에!   "나홀로 억울한 욕을 먹고 있는 피렐리 꼴 나지 않도록(!)"  한국타이어나 금호타이어가 타산지석 삼아 진지하게 반면교사의 고민을 해야 할 지점(!)이라고...마 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만....

---------------------------------------

 

 

차태워달라고~돈냈는데 차를 안태워~왜?.jpg

하위리그에선 세바스찬 베텔, 카무이 고바야시와 함께 엎치락뒤치락 하기도 했지만, 딱 거기까지였고, 이 후 생계가 막막해지자 부자 장인어른이 F1카를 랜트(!)해 준 페이드라이버 귀도 반 데 가르데...!

 

지난 월요일, 멜버른 법정에 사우버를 고소했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렌트비 받아먹고 차를 안내준다.  나 호주에서 차 타야겠어!'입니다.  하지만 사우버의 차는 이미 펠리페 나스르와 마커스에릭손이라는 두 '고갱님'한테 배정이 되어버린 상태~!!

 

고소장.jpg

 

귀도 반데 가르데는......왜 그랬을까요?  이 고소로 뭘 얻을 수 있을까요?  사우버는 귀도한테 받았던 돈을 환불(!)해주면 됩니다.  그 후엔...?  귀도의 커리어는 끝나겠지요!

 

귀도바부탱이....-,.ㅡ;;

내가 네 메니져였다면 법원에 의미없는 고소장을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당장 "매너-마루시아"와 접촉을 하겠어~~!!!!!!!!

그게 네가 고소를 하는 것 보다는, 다음 주에 레이스를 하게 될 가능성이 훨씬 높다는 것을...몰랐나? -,.ㅡ;

 

드라이버는 머리가 좋아야 해먹을 수 있는 직업입니다.....-,.ㅡ;;

------------------------------------

 

 

 

2014년 10월 5일...비바람이 몰아치던 그 날...스즈카에선 포뮬러원 레이스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2015년 3월 5일.........

비앙키를 못 보게 된지 오늘로 5개월째 되는 날이라고 하는군요.............

 

매너-마루시아에게 줄스 비앙키란?

 

Absolute Hero~!

 

#ForzaJules

 

 

 

오늘 머신의 콕핏에 앉아 "시트피팅(!)"을 한 매너-마루시아의 첫번째 드라이버 윌 스티븐스의 헬멧에도...............

 

---------------------------

 

명암.......-,.ㅡ;

 

 

마루시아가 파산 탈출과 그리드 복귀를 선언 한 그 순간.....다른 쪽에선 포뮬러원 팀 하나가 조각조각 잘려 팔려나갈 준비를 마쳤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과 목요일........알버트 파크에 패독 정리가 끝나고, 드라이버들은 기자회견을 하며, 자선행사가 펼쳐지고, 트랙워크를 하는 그 시간에.......

 

엇갈린 운명......

-------------------------

 

 

 

스쿠데리아의 새 보스,  말보로맨 마우리치오 아리바베네......바르셀로나 테스트에서 버니에 대한 조롱~을 날리더니...이번엔 "쓰리카 반대(!)"를 얘기했습니다!

 

"(쓰리카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지지하지 않습니다.  팀이 추진하고 있다 하더라도 말이죠."

"그 상황을 막을껍니다.  만약 강제적으로 쓰리카를 도입한다고 하면 할 수 있겠죠.  하지만 그것이 최종 목표가 될 순 없습니다.  우리의 최종 목표는 컨스트럭터와 더 많은 팀을 끌어들여 가능한 많은 팀이 그리드에서 경쟁하는 것입니다."

"현 상황을 해결하는데에 충분한 차가 없다고 해서 쓰리카를 내는 것은 해결책이 아닙니다.  더 많은 컨스트럭터, 더 많은 팀이 더 치열한 경쟁을 해야 합니다."

 

와우~!

몬테제몰로가 그렇게 목숨걸고 스몰팀 죽여가며 추진했던 쓰리카를.....가볍게 부정해버리는군요!ㅎㅎㅎ

 

말보로맨......매력있어요!ㅎ  지금까지 노아웃에 호감 안타 두 방! 이말이 진심이라면.....페라리가 지원하는 하스는.....어쩌면...B팀이 아닐수도?..설마......훔...정말?

---------------------------------

 

 

산탄데르에서 신상이 나왔고............"Legendary Finger!"

 

각 팀들은 짐을 쌉니다!

 

흐흐~~

 

 

2015시즌 첫번째 파이브 라이트 아웃...10일 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