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F1 바르셀로나 프리-시즌 테스트 DAY 5 오후 스케치 본문

F1/가십

2015 F1 바르셀로나 프리-시즌 테스트 DAY 5 오후 스케치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2. 26. 21:5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이 다가와 내린 비 때문에 오전 세션이 일찍 종료되어 심심하게 흘러가나 싶었는데, 론 데니스가 와서 재미있게 해 주었습니..ㅎ

 

 

불법판정을 받았던메르세데스의 카메라 마운트는, 훔...자전거 핸들 같기도 하고 정면 샷을보니 사이드 미러가 하나 더 달려 있는 것도 같고..암튼 이렇게 바뀌어서 왔는데요.  익숙해져야죠~^^;

 

카메라 마운트 모양을 바꾼 메르세데스와 달리.....페라리는.....

 

 

...뭐가 바뀐거죠? -,.ㅡ;  노즈콘 아래부분이 슬림해진 것 같기도 하구요.  암튼...뭐가 변한건진 모르겠지만 이전엔 불법 이제는 합법..인거겠죠?^^

 

가장 많은 적응의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쪽은 토로 로소입니다~!! 완전 새 차를 가지고 나와버렸는데요......

 

 

 

왕도는 없습니다.  그저 많이 봐서 익숙해지는 수 밖에는~ㅎㅎㅎ

--------------------- 2155

 

점심 시간 끗~!

 

그린 플래그~!!!

---------------------- 2201

 

펠리페 마싸 곧바로 출격~!!! 정찰랩~!!

---------------------- 2201

 

에릭손도 출격~!!!

 

뉴스~~ 로터스F1에서 새로이 '개발 드라이버'로 고용한 GP3드라이버가 있어 소개합니다~!

 

 - 이름 : 카르멘 졸더

훔......^^ 웰컴~  뒷조사 해봐야겠어...^ㄱ^

--------------------------------------- 2204

 

마싸 피트인...

-------------------------------- 2205

 

 

훔..ㅋㅋ 뒤로 보이는 카메라는 열화상 카메라인가요?  리어 서스펜션 쪽에작업하는 건뭘까요?^^;

-------------------------- 2207

 

앗싸...현재 비는 그친 상태에...해가 나오고있다고 하네요...

 

 

이런 상태에서 비가 왔다가 해가 났다가...ㅋㅋ 스페인 호랭이 장가 가는날...~ㅎㅎ

--------------------------------- 2209

 

에릭손 피트인...마싸 퀵스탑 후 트랙으로~!

---------------------------------- 2210

 

오전에 론 데니스의 해명은.....오히려 혼란만 가중시키는 결과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리 멕켄지 : 론 데니스는 "멕라렌은 페르난도 알론조에게 그의 사고를 기억하냐고 물은 적이 없다고 했다, 하지만 잠시 의식을 잃었다는 것은 확인"

 

 - 론 데니스는 알론에 대해 : 전혀 부상없고, 감전도 없고, 차 고장도아니고, 뇌진탕도 아니며, 체력적으로 완벽하다고 했슴.

 

아니 그럼 도대체 왜 3일씩이나 병원에 입원을 해야 했냐고~~~~~~~ -,.ㅡ;;;

정말로 간호사가 이뻤던거여??? - 간호사 얼굴 다 봤거덩~!!!

 

 

 

그렇게 완벽하다면서......개막전 호주 그랑프리 출전에 대해선 다시 한 번 의사의 허락을 받아야 한다..??!!

말이 돼?!!

-------------------------------------------- 2215

 

라이코넨 사인츠 출격~!!^^

---------------------------------- 2215

 

훔......-,.ㅡ;;.......이 여인이 현 GP3 드라이버이며 이번에 로터스에 개발 드라이버가 된 카르멘 졸더라는 여인이라구...?!!

-------------------------------------------- 2217

 

호오~ 마싸는 이번 스틴트에 아홉번째 플라잉랩~!!! 30초대 유지~!!

카를로스 사인츠는 개인 베스트 경신~!! 1:27.640~!

--------------------------------------------- 2223

 

현재 트랙엔 마싸 라이코넨 사인츠...

--------------------------------------- 2228

 

라이코넨 피트인, 에릭손 출격~!

------------------------------------ 2228

 

다시 한 번 알론조에 대한 얘기가 나오는데요............

 

 - 개리 하드슈타인 : 론 데니스의 말에 의하면 : 만약 의식을 잃었고, CT가정상이라면, 국소뇌진탕임.

------------------------- 2233

 

해밀턴 출격~!  그로장도, 그리고 버튼~!! 출격~~

------------------------- 2234

 

트랙 정리...마싸가 겁나 롱런 중...크비얏, 에릭손........

헐~마싸 피트인~ㅋㅋ

---------------------------- 2238

 

오마이~!!

 - 멩나넨 : 우리 오늘 셔터 내린다 - 누유가 발생해서 엔진을 교체해야 해.

 

헐~~!! 멕라렌 오늘 테스트 접었네요~!!

 

----------------------------- 2248

 

트랙엔 에릭손 혼자 외롭..

-------------------------- 2250

 

훔...그니까 이런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내일 케이막이 달릴 수 없게 되는 거냐고? 론~!!!

---------------------------- 2251

 

메르세데스의 리어 쪽에선 또다시 새로운 파츠(장치)가 발견됐네요~!!  ㅋㅋㅋ역시나 분석은 jay님게 토스~

파이널 테스트가 되면서 새로운 파츠가 쏟아집니다~!!ㅎㅎ

눈이 즐겁네요!

----------------------------- 2252

 

사인츠 출격~!  윈터하드

------------------------- 2254

 

간만에 그로장 출격~!!

 

 

현재 트랙엔 마싸 그로장, 사인츠, 에릭손...

 

이 전 스틴트에서 마싸의 소프트 런은   2:06.6, 1:25.9, 1:27.5, 1:27.6, 1:28.7, 1:30.7, 1:30.3, 1:30.1, 1:30.8, 1:30.5, 1:30.4, 1:32.3, 1:31.6, 1:31.4, in lap 1:34.7

훔......풀탱크...였나요?

----------------------------- 2258

 

 

라이코넨이 랩타임을 당겨놓고 피트인~ㅎㅎ

------------------------------ 2259

 

마싸의 미디엄런...개인 베스트를 경신합니다~! 1:25.133.....과연 마싸도 미디엄 런으로 24초대 진입이 가능할까요??

---------------------------- 2302

 

마커스 에릭손의 레이스 시뮬레이션입니다!  풀탱크 첫번째 스틴트는 소프트 런~!

퀵 스탑 후 나선 미디엄 롱런의 기록입니다.

 1:30.7, 1:31.0, 1:31.1, 1:31.3, 1:31.4, 1:31.4, 1:31.7, 1:31.5, 1:31.6 and 1:32.0.

------------------------------ 2303

 

 

 

위험해! 저 노즈가...점점 늘어날 것 만 같어.....-,.ㅡ;;;

-------------------------- 2307

 

레드플랙~!!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가 T10에 멈췄..........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는 오전에 34랩...오후에 레이스 시뮬레이션을 하며 58랩까지 끌어 달리다가 59랩째 스탑~ㅎ~이런!

----------------------------------- 2314

 

ㅋㅋ 카를로스~! 차버리고 지 혼자 게러지 도착~

 

-------------------------- 2320

차도 도착~

 

 

그린 플랙~!!!

 

------------------------- 2321

 

 

곧바로 마싸-미디엄, 그로장-소프트 출격!!!

 

--------------------- 2322

 

펠리페 마싸~~!!!!!!!!!!!!!!!!

미디엄 런으로 24초대 진입~~~~~~~~~!!!!!!!!!!!!!!!!!

 

 

 

 

---------------------- 2328

 

윌리엄즈도 미디엄으로 24초대 중반을 찍었는.......데..........

그러고보니.....

 

오후 세션 들어 메르세데스가 아직 안나오고 있네요..???

-------------------------- 2331

 

마싸의 미디엄 런 24초대가 놀라운 것은.......멜세데스 같이 로우 퓨얼 퀄리파잉 시뮬레이션이 아닌...

무려 8랩짜리 스틴트에서 나온 기록이라능거~!!!ㄷㄷㄷ

연료도 어느정도 있는 상태에서 타이어 마모가 일어날 때 나온 기록입니다~!!ㄷㄷㄷ

아웃랩 후 플라잉 랩~ 이런거 아님!ㄷㄷ

------------------------------ 2334

 

 

훔...역시나 로터스 컨펌이.........^ㄱ^

카르멘 졸다(Carmen Jorda)...88년생 27살 스페인 여인입니다~~~!!^^

--------------------------------------- 2336

 

으악~~~~~~~~~~

마싸 소프트 런~~~~~~!!!!!!!

 

1:23.500~~!!!!!!!!!

 

-------------------------------------- 2337

 

마싸 우아하게 피트인~~ 숏런~! 퀄리 시뮬

------------------------- 2339

 

윌리엄즈의 소프트 런은......로터스의 슈솦 런보다 0.5초 빠릅니다~!!!

--------------------------- 2342

 

아................-,.ㅡ;;

 

이 노즈가 빠른 노즈라는게 증명됐어.......-,.ㅡ;;........

 

안되는데..jpg

------------------------------ 2343

 

현재 트랙엔 에릭손 혼자....헐~! 77랩~!!  풀 레이스 시뮬레이션 중~!!

--------------------------------  2346

 

오후 세션 시작 두 시간이 다 되어가는데요..............메르세데스가 소식이 없습니다!

파츠 교환이 이렇게 시간이 걸리진 않을 것이고........

이슈가 발생한 듯 싶네요~!ㄷㄷㄷ

-------------------------------- 2347

 

라이코넨 출격~!!

--------------------------- 2348

 

로커스 개발 드라이버로 오게 된 카르멘 졸다에 대한 평판은......이렇군요~!

 

 

- 아시바!! 카르멘조르다가 개발드라이버? 바이스케 비져가 훨 좋은 선택이야!

참고)

↗바이스케 비져~

 

- 누가 모터스포츠는 돈으로 다 되는게 아니라고 했지?  로터스가 카르멘 졸다를 개발드라이버로고용했는데...

 

 - 카르멘은 그녀의 레이싱 커리어를 통털어 겨우 5번의 포디움 밖에 없어!! ㄴㅂ몿헝!!

 

훔...-,.ㅡ;;

------------------------------------------------- 2353

 

트랙엔 아직도 마커스 에릭손 혼자 84랩째~!!!!!! 겁나 길고긴 미디엄 스틴트를~!!ㅎ~ 미커스타이어는백만불짜리타이어~

----------------------------------------------- 2356

 

마싸 출격~! 소프트!  멜세데스는 아직도 소식 없슴..-,.ㅡ;;

----------------------------------- 0002

 

ㅎㅎ 윈터 테스트의 트랙엔...진짜 팬들이 많이보입니다^^

 

 - 당신이 이기던, 지던, 가요 애기아빠!

------------------------------------ 0004

 

마싸 미디엄으로 갈아신고 다시 런~!!

---------------------------------- 0004

 

여전히 에릭손의 레이스 시뮬레이션과 마싸의 롱런...

에릭손 90랩 마치고 피트인 - 퀵스탑~! 하드로 출격~! 91랩째~!

 

마싸 미디엄 70랩째~!

---------------------------------- 0007

 

라이코넨 출격~! 미디엄

-------------------------------------- 0008

 

역시나~!!!!!!!!

 

 - 메르세데스 업데이트 : 하이브리드 시스템 고장으로 게러지에서 고치고 있는 중. 크루들이 열심히 작업해서 고치면 말해주께.

--------------------------------- 0010

 

라이코넨은 숏런 후 핏스탑...

트랙엔 에릭손 93랩...마싸 73랩~!!

------------------------------------ 0011

 

다닐 크비얏 출격~!!!!!! 미디엄

에릭손 96랩 / 마싸 75랩째 달리고 있는 중~!!

--------------------------- 0015

 

마싸 77랩 마치고 피트인~ 마커스 에릭손 99랩째~!!!

 

에릭손 100랩~!!!!!!!!!!!!!!!!!!!!!

------------------------------  0020

 

마커스 백랩 기념 샷~!^ㄱ^

 

------------------------ 0022

 

펠리페 마싸의 핏스탑 전 미디엄 스틴트 기록은...1:28.1, 1:27.8, 1:27.7, 1:28.3, 1:28.4, 1:28.7, 1:29.1, 1:28.9, 1:29.1  1:28.8.

훔...연료탱크가 많이 비워졌었나 보네요.  저 위에 올려놓은 소프트 롱 스틴트보다 기록이 좋습니다~!!ㅎㅎ

 

------------------------- 0026

 

마커스 에릭손 피트인~ 103랩 완료!

 

크비얏, 그로장 출격~!

------------------------------ 0027

 

크비얏 피트인...그로장 고고~

훔...레드불...왜??  한참만에 나와서 싱글랩이면 불안하단 말이죠!  문제가 발생했을 확률이 높으니까요...

---------------------------- 0030

 

라이코넨 출격~!!! 미디엄~

------------------------------ 0033

 

그로장 피트인~ 라이코넨 46랩째~

----------------------------- 0034

 

트랙엔 라이코넨 혼자 달리고 있는데요..............일단 중간 정리^^

P Driver Team Time
1  Felipe Massa Williams  1m23.500s
2  Lewis Hamilton Mercedes  1m24.881s  +1.381
3  Daniil Kvyat Red Bull  1m25.947s  +2.447
4  Romain Grosjean Lotus  1m26.177s  +2.677
5  Kimi Raikkonen Ferrari  1m26.327s  +2.827
6  Carlos Sainz Jr Toro Rosso  1m27.261s  +3.761
7  Marcus Ericsson Sauber  1m27.802s  +4.302
8  Jenson Button McLaren  1m31.479s  +7.979

 

1. 멕라렌은 누유가 발생 엔진을 교체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  해서 오늘 테스트 접고 셔터 내림!ㅠㅠ

 

2. 메르세데스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에문제 발생. 지금 열심히 고치고 있느라 오후에 한 번도 못나옴...ㅠㅠ

 

3. 윌리엄즈는 미디엄으로 24.6을 찍어버리고 소프트로 23.5를 찍어버림~!!  더군다나 미디엄 24.6은 로우 퓨얼 퀄리 시뮬이 아니라...8랩 스틴트 중에 나온 기록임~!!ㄷㄷㄷ - 쉽게 말해, 저번 메르세데스의 퍼포먼스랩 그 이상이란 얘기~!!ㅎ~

 

4. 사우버 풀 레이스 시뮬레이션 완료!

--------------------------------- 0040

크비얏, 마싸 출격~!

----------------------------- 0042

 

마싸 80랩 돌파......레드불 62랩..페라리 54랩!

크비얏 피트인~

---------------------------- 0047

 

라이코넨 이번 스틴트 11랩째~!!  총 56랩째..

마싸 81랩째~

---------------------------- 0050

라이코넨 12랩 스틴트 마치고 피트인...마싸 83랩째~!!

----------------------------- 0052

 

라이코넨 미디엄 스틴트 기록...1:27.4, 1:27.4, 1:27.7, 1:27.6, 1:27.6, 1:27.7, 1:27.8, 1:28.2, 1:28.2  1:28.3..........플라잉랩 10랩에 아웃랩과 인랩........

훔...레이스 후반 시뮬레이션...로우퓨얼..!

-------------------------------- 0057

 

트랙엔 마싸 혼자 87랩째~!!! 88랩! -,.ㅡ;

------------------------------ 0058

 

마싸 피트인........트랙엔 크비얏, 그로장, 라이코넨~ 올 미디엄~

------------------------------- 0103

 

 

 

- 메르세데스 : 오늘 끗.  문제를 진단하니 MGU-K 고장. 크루가 열심히 일해서 내일 돌아오께.

 

 

 

--------------------------------- 0106

 

 

모두 핏스탑...트랙엔 라이코넨 혼자 하드 타이어...

---------------------------------- 0108

 

그로장 마싸 출격~ 미디엄들!

-------------------------------- 0108

 

체커드 플랙 50분 전.......!

 

마루시아, 케이터햄 - 불참

포스 인디아 - 차가 안옴

멕라렌, 메르세데스 - 고장

 

윌리엄즈, 페라리, 레드불, 토로 로소, 로터스, 사우버 -아직 튼튼!^ㄱ^

-------------------------------- 0112

 

현재 랩카운트...

 

Ericsson - 105
Massa - 93
Kvyat - 66
Grosjean - 62 
Raikkonen - 66
Sainz - 59
Hamilton - 48
Button - 7

------------------------------- 0117

 

오옷~~~~~사우버~! 마커스 에릭손~!! 1:25.330.....P3~!!

 

P Driver Team Time
1  Felipe Massa Williams  1m23.500s
2  Lewis Hamilton Mercedes  1m24.881s  +1.381
3  Marcus Ericsson Sauber  1m25.330s  +1.830
4  Daniil Kvyat Red Bull  1m25.947s  +2.447
5  Romain Grosjean Lotus  1m26.177s  +2.677
6  Kimi Raikkonen Ferrari  1m26.327s  +2.827
7  Carlos Sainz Jr Toro Rosso  1m26.962s  +3.462
8  Jenson Button McLaren  1m31.479s  +7.979

------------------------------- 0123

 

체커드 플랙 30분전~!!

 

트랙엔 에릭손 (110랩), 그로장(64랩), 사인츠(64랩)..

------------------------------------ 0128

 

에릭손 112랩 피트인......그로장 66랩..사인츠 68랩~!

라이코넨 출격 하드 타이어, 68랩

----------------------------------- 0131

 

현재 100랩 이상을다린센츄리 클럽은 두 명...에릭손 (112랩), 마싸(101랩)......P3는 68랩의 라이코넨, 사인츠.....호오~

----------------------------------- 0133

 

오늘 코멘터리 중계 트랙 리포터로 나가 있던 것은 카룬 찬독이었습니다.  그는 프레스센터로 돌아와 지금 달리고 있는 두 드라이버에 대해 이런 얘길 했습니다.

 

"Grosjean on the softs was pushing the tyre really hard to see how much life he could get out of it. On the first two laps, he was very aggressive, more so than in a race, trying to see the limit of the tyre before calming down.

- 소프트를 신은 그로장은 타이어를 열라 밀어붙였어.  타이어가 어디까지 가는지 볼라고.  처음 두 랩은, 실제 레이스 보다 더 열라 과격했고, (그다음) 페이스 다운 시키기 전까진 한계를 보려고 했어.

 



"The Toro Rosso seems to be having all sorts of weird driveability issues. It seems to break traction and the rear steps out of line more often than any other car. I wonder if they’re trying some experimental throttle maps, because it looks very different to the Red Bull on throttle."

- 토로 로소는 쵸쿰 주행성 이슈가 있는 것 처럼 어색했어.  브레이크 트랙션이 흐뜨러져 리어 라인이 다른 차보다 바깥으로 흘렀어.  실험적인 쓰로틀 맵을 사용하는걸까 걱정했어. 왜냐면 레드불의 쓰로틀하고 너무 달랐거등.

 

 

P Driver Team Time
1  Felipe Massa Williams  1m23.500s
2  Marcus Ericsson Sauber  1m24.610s  +1.110
3  Lewis Hamilton Mercedes  1m24.881s  +1.381
4  Daniil Kvyat Red Bull  1m25.947s  +2.447
5  Romain Grosjean Lotus  1m26.177s  +2.677
6  Kimi Raikkonen Ferrari  1m26.327s  +2.827
7  Carlos Sainz Jr Toro Rosso  1m26.962s  +3.462
8  Jenson Button McLaren  1m31.479s  +7.979

 

말씀드리는 순간~!!!!!!!

사우버 마커스 에릭손~!!!! 루이스 해밀턴 앞으로 24초대 진입~~~~~~~~~~~~~

슈퍼 소프트^^

------------------------- 0147

 

카룬 찬독의 말은 흥미로운데요.....^^  토로로소의 트랙션이 흐뜨러져 있다?!!

---------------------- 0148

 

흐흐~~ 체커드 플랙 10분 남겨놓고 트랙이 바빠집니다~!!

에릭손, 크비얏, 라이코넨, 사인츠~!

--------------------------- 0150

 

마커스 에릭손~! 개인 베스트를 다시 한번 당깁니다~!! 1:24.276~~!!!!!!!!!!!

로터스보다 빠르네요~!!  슈퍼 소프트...

------------------------------------- 0153

 

ㅍㅎㅎ 로터스가 개발드라이버를 "얼굴보고" 뽑았다가 호되게 당하고 있네요~

 

 - 로터스 : 우리 누구누구뽑았다~

 - 밋치 에반스 : 아직 만우절 안됐어.

 

ㅋㅋㅋ밋치 에반스는 2014 GP2 드라이버..!

---------------------------------------- 0155

 

체커드 플랙 5분 전.......마싸, 라이코넨, 그로장, 사인츠 트랙에~!

 

------------------------------- 0157

훔..보통 파이널 테스트는...마지막 10분에 '레이트 퀄리아핖 시뮬레이션'을 하곤 하지요...

헌데 오늘은 모두 트랙에 나와있네요...~ㅎㅎ이런!

------------------------ 0158

 

별다른 타임시트 변동은 없군요...

 

체커드 플래그~!!!

 

 

 

아........ㅠㅠ 리뷰가 튕기면서 다 날아가 버렸...ㅠㅠ

 

간단하게 가겠습니다^^;;

 

오늘 가장 인상적인 두 팀은 윌리엄즈와 사우버였습니다~!!

 

사우버는 일단 로터스보다 좋은 차를 가졌군요~!  물론 아직 다운포스는 모자라지만, 경량화와 밸런스로 잘 다잡아 가고 있는 듯 보입니다.

로터스와 사우버...여기에 포스 인디아가 더해지는 라이벌 그룹이 하나 만들어 진 듯 하네요~!!^^

 

 

 

바르셀로나 프리-시즌 테스트 DAY 5를 지배한 것은 윌리엄즈였습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24초대에 진입한 미디엄 런이었습니다.  멜세데스의 24초대 미디엄 런은 아웃랩-플라잉랩-인랩으로 이어지는 로우퓨얼 퀄리파잉 시뮬레이션이었습니다!

하지만 윌리엄즈의 24초대 미디엄 런은 8랩의 롱스틴트에서 나온겁니다~!! - 연료도 더 많았고, 타이어는 더 마모된 상태에서 나온 랩타임이란 얘기죠~!!!

그래서 23초대 퀄리 시뮬 소프트 런보다는...메르세데스보다 더 긴 스틴트에서 나온 24초대 미디엄 기록이 의미가 있는 것이겠지요~!!!!!

 

물론...메르세데스가 아직 진짜(?)를 다 보이진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메르세데스가 진짜를 보인다고 윌리엄즈가 호락호락하게 당할 것 같지도 않아 보이는군요~!ㅎㅎ

 

내일은 메르세데스 / 멕라렌 / 포스 인디아가 새 엔진(!)으로 나섭니다~!

 

재미있을껍니다.....테스트부터!흐흐흐~~~

 

내일도 역시 그린라이트는 우리시각 오후 5시

저는 30분 전에 인스톨레이션 랩을 돌겠습니...ㅋㅋ

 

장시간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상 여기는 루트49, 저는 이화랑이었습니다 (_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