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5/02/07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5/02/07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2. 8. 02:5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출범 직후부터 하는 것 마다 삽질의 연속인 F1 전략회의가 결국 V8과 1000마력도 자중지란으로 날려먹었다는 하로님의 소식은 [ http://route49.tistory.com/579 ] <-- 요기^^

F1 나라의 열라 시시콜콜한 가십..출발합니다^^

레드불의 크리스티안 호너는 헤레즈 테스트를 어떻게 평가 했을까요? 

"작년보다 훨씬 긍정적입니다.  네, 이슈가 있었죠.  하지만 그건 차가 달리질 못하고, 과열과 불이 나버리는등, 근본이 흔들렸던 작년에 비하면 큰 이슈가 아니에요!"

"그렇죠, 하찮은 이슈가 있었지만 12개월 전에 했던 것에 비하면 훨씬 정상적인 프리-시즌 테스트를 헸어요."

그러면서 헤레즈에서의 문제가 개량된 르노 유닛 때문이라는 주장을 다시 한 번 했는데요..

"맞아요.  그건 필연적이죠.  RB11은 RB10의 개량형이고, 가장 큰변화 역시 파워유닛이에요.  르노는 언제나 최선을 다하지만, 항상 조금씩 놓치는게 있어요."

또한 페라리의 랩타임에 대해서도 그닥 큰 주목은 하지 않는 모습이네요...

"너무 많은 의미를 두긴 어렵습니다.  키미 라이코넨은 작년 헤레즈에서도 가장 빠른 드라이버중 하나였지만, 남은 시즌까지 연결되진 않았어요.  그러니 지나치게 해드라인에 놓을 이유도 없죠.  우린 부정적인 것에 지나치에 집중하진 않으려 합니다.  우린 우리의 포커스가 분명하니까요."

뭐..이제 첫번째 프리-시즌 테스트가 끝났을 뿐입니다.  앞으로도 두 번의 프리-시즌 테스트가 더 있고, 마지막 테스트 후 다시 주행하게 되는 알버트파크의 금요일까지도 개선하고 달라질 시간은 충분합니다!^^  느긋하게 즐겨주자구요^^

---------------------------

ㅍㅎㅎ 기자들이란~ㅋㅋ  헤레즈 테스트 마지막 날에..기자들이 라이코넨에게 이것저것 질문을 던지는 와중에 페라리와의 계약과 자신의 미래 F1커리어에 대한 얘기가 몇마디 나왔었다는 것을 전해 드렸었는데요.  그 때 라이코넨은 이런 말을 했죠.

"아암...2016년 계약은 옵션임니다..안↗~나 따라서 올 해 성적이 좋으면 사인할꺼고 아니면 암...안할 것입니다.  난 아직 사인하지 않았습..니다...암...잘하면 사인 하자고 할 것이고, 엄...못하면 안할 것입니다..암...사인 안한다고 세상이 끝나는 건 아닙니다암...나...근데 올 해는 느낌이 좋습니다.."

라이코넨이 한 말은 "올 해 느낌이좋다."라는 것이지만, 기자들의 방점은 '사인 안한다고 세상이 끝나나?'에 찍혔었나 봅니다.  그대로 쪼르르~~달려간 곳이 발테리 보타스에게로 였네요..ㅋ

보타스에게 달려간 기자들은 살살 꼬시기 시작했습니다.  '팻 시몬스가 그러던데 니가 장차 아일톤세나, 미하엘 슈마허, 페르난도 알론조 만큼 클꺼라고 하드라?'  보타스는 "그거 디게 으쓱하지는데여?"라고 했지요...그러자 기자들이 쑥~ 물어봤습니다.  '그래서 키미 자리 노리고 있냐?'

보타스는 "키미 계약에 대해선 아는게 없어요.  난 내가 탈 수 있는 가장 빠른 차에 앉기를 원해요.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그게 전부에요."  이렇게 말했는데요.  역시나 기자들은 '와와~부정하지 않았쓰~대박~~'막 이런 기사를 내보냈..ㅋㅋㅋ

사실 발테리 보타스도 '핀란드인'이기에..상당히 냉철하고 무뚝뚝하면서 개인주의적인 케릭터를 가지고 있는데요.  다소 다혈질에 열정을 드러내며 때론 과장도 하는 남미 출신의 펠리페 마싸와 상당히 대비되는 케릭터이긴 합니다^^ 

특히나 작년 바레인이었었나요?  무뚝뚝하게 팀오더를 요구하던 발테리 보타스..'발테리 패스터 댄 유'에 쌩까버린 펠리페 마싸..ㅋㅋ  상반된 개성의 팀메이트는 아직까지는 서로 잘 지내는 것 같습니다.  당연하죠!  개인 감정 보다 팀웍을 우선시 하는 둘 다 프로(!)니까요~!^^

하지만, 현재 빅팀들의 나이 많은 드라이버들...키미 라이코넨, 페르난도 알론조, 젠슨 버튼..이들이 은퇴하고 그들의 시트에 자리가 난다면, 1순위로 거론될 드라이버가 발테리 보타스임엔 이견이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 어쩔 수 없잖아요? 재능있는 레드불 사관생도들은 퇴출되기 바쁘고, 나머진 대부분 페이 드라이버니까..ㄷㄷㄷ  이대로 몇 년 지나면 자칫 박대리 이녀석 4챔5챔 혼자 막 다 해먹을꺼 같기도하고요..ㅋㅋ

TIP : 간단한 기자와 기레기 구분법[1]...^ㄱ^ - 기자명함 내밀면서 자기가 썼던 "기사 자랑"을 하면 기자!...기자 명함 내밀면서 자기 "연봉자랑"하고 내가 글 한 번 쓰면 말야~ 막 이런거 "당장의 영향력이나 자랑"하면 기레기!

-----------------------

GT-R니스모 LM이 탑기어에 출연했나요?  출연은 아닌거 같은데...일단 탑기어 에디터가 이 차를 다룰 모양입니다.  근데.......호오~ 재미있네요?!!  브레이크 캘리퍼가 어디에 있는거죠?

 

이건 터보 쿨링......

리어타이어 너무 불쌍해 보임......두꺼운게 프론트!  작은 사이즈가 리어(!)타이어입니다...ㄷㄷㄷ

ㅎㅎ 이 차....정말 궁금한게 한 두 가지가 아니네요~!ㄷㄷㄷ 

아맞다! 탑기어~!!ㅋㅋ  다니엘 리카도가 탑기어 트랙에 갔었죠?^^

방송은 내일이지만...스포일러가 여기저기~ㅎㅎ

오옷~~!! 이 기술은~!!!!!!!! -,.ㅡ++  확실히 다니엘은 하중이동에 대한 기본기가 확실하네요~!!  이건 카트 레이싱에서 사용하는 코너링 기술이거든요!  좌회전 코너에서 왼쪽 뒷바퀴가 떠 있지요?  카트레이싱에서 헤어핀을 비롯한 각이 큰 저속코너의 코너링은 세 바퀴로만 합니다~!  왜냐하면...그게 빠르거든요~!!^^

코너 입구에서 브레이킹으로 프론트에 하중을 실어 준 후 스티어링휠을 돌리며 쓰로틀을 엽니다.  이 순간  1번으로 횡G가 발생하고 2번으로 토크가 뻗어가며 브레이킹으로 옮겨진 하중이 4번 그립을 확보하고 3번으로 카트가 돌면서 하중이동이 일어나고 이 때 안쪽 리어휠이 지면에서 떨어지게 되는데, 이 순간 카트는 "레일 위를 달리듯" 훽~ 돌아버리게 되는..놀라운 기술은 무슨 기술~?!!  그냥 스즈키 리아나의 서스펜션이 심하게 낭창거려서 그런걸~ㅋㅋㅋ

암튼...그래서 다니엘 리카도의 결과는요~~~~~~~~

축하해 다니엘~ 예능이라 큰 의미는 없지만~ㅋㅋ

----------------------

모나코 담배가게(tabac) 공사들어갔다고 하네요.  사진에 저어~ 앞이 스위밍풀 시케인~^ㄱ^  4개월 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요.....ㅋ여기다는 스탠드를 세워야 하기때문에 건물을 지을 수는 없..^^;

-------------------

이것은 로메인 그로장의 2015 공식 헬멧 디자인입니다.  FORZA JULES~!!!!!!!

오늘은 여기서 체커드 플래그!^ㄱ^

'F1 > 가십' 카테고리의 다른 글

F1 가십 2015/02/10  (11) 2015.02.10
F1 가십 2015/02/09  (33) 2015.02.09
F1 가십 2015/02/06..  (2) 2015.02.07
[BREAKING] <수정> F1 전략그룹 마루시아 2015 그리드 복귀 거부!  (13) 2015.02.06
궁금증만 커진 2015 헤레즈 윈터 테스트  (11) 2015.02.0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