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from haro 2014.8.21 본문

F1/데일리

F1 from haro 2014.8.21

harovan 2014. 8. 21. 20:1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현역 중 천재는 알론조 하나 뿐 - 재키 스튜어트


트리플 챔피언이자 자신의 팀을 운영하기도 했던 재키 스튜어트가 페르난도 알론조를 현역 중 유일한 천재로 꼽았습니다. 물론 스페인 언론인 Marcs와의 인터뷰에서 나온 말이기 때문에 립서비스가 포함되었을수는 있지만 저도 스튜어트와 다른 평가를 내리고 있지는 않습니다.


스튜어트는 현역 중 누가 최고의 드라이버냐는 Marca의 질문에 "심정적으로는 아마도 알론조다. 가장 빠른건 아마도 루이스 해밀턴이다. 로즈버그도 최고 중 하나고 더 꾸준하다. 그리고 베텔도 같은 레벨이라고 생각한다. 최고들이 많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전세계에는 수많은 드라이버가 있지만 그중 수천명만이 그것으로 먹고 산다. 수백명 정도만 매우 잘 산다. 22명의 그랑프리 드라이버가 있지만 6명 정도만 잘한다. 세명은 매우 뛰어나고 그중 한명은 천재다. 나보고 고르라고 하면 알론조를 꼽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각자가 좋아하는 드라이버에 따라 현역 중 누가 가장 잘하느냐를 꼽는다면 여러 선택지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알론조가 뽑히는게 여러모도 당연해 보입니다. 2010년 이후 경쟁력이 뛰어난 차를 타보지 못했고 현역 중 유일하게 전성기의 미하엘 슈마허를 꺾었으며 드라이버들 사이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으니 당연하지요.


이어 스튜어트는 알론조의 나이를 언급하며 "완벽한 나이이다. 그는 좋았던 때도 안 좋았던 때도 그리고 추잡스런 때도 있었다. 언제 팀을 바꿀지는 모르겠지만 6-8주 이내에 결정을 할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맥스 베르스타펜이 혹시 뻐꾸기??


F3의 신성 맥스 베르스타펜이 레드불 프로그램으로 들어오면 2015년 토로 로소 시트를 확정지었다는 뉴스는 이제 지겹기까지 하지만 재미있는 소식이 있습니다. 메르세데스의 토토 볼프가 독일 Bild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요스와 맥스를 수차례 만났다. 그래서 나는 그들이 레드불의 제안 받아들이라고 충고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조금 묘하기는 합니다. 재능있는 드라이버를 끌어들이고 싶은건 팀으로서는 당연한 일이니 말입니다. 게다가 메르세데스와 레드불은 작년부터 관계가 급격히 틀어진 앙숙이기도 합니다. 정상적이라면 볼프는 베르스타펜을 레드불에 뺏기지 않기 위해 갖은 노력을 했어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도 해봅니다.


이 뉴스를 보고 번뜩 드는 생각은... '혹시 뻐꾸기야?'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시다시피 뻐꾸기는 남의 둥지에 알을 낳고 도망가 버리는데 혹여 메르세데스가 이런 복심을 품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어차피 베르스타펜을 데려온다고 하더라도 당장 2년 안에 데뷔시킬수도 없는 노릇이니 다소 '널널'한 토로 로소에서 연습을 시킨 후에 나중에 가로채기 하려는게 아닐까요? 여기까지 소설이었습니다~


메르세데스로서는 레드불처럼 세컨팀도 없을뿐더러 그동안 맥라렌과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같이 운영했었기 때문에 주니어 프로그램도 마땅치가 않습니다. 때문에 전도 유망한 어린 드라이버와 덥썩 계약을 해서 발목을 잡는것 보다는 날개짓을 배울수 있게 풀어주는게 맞습니다. 게다가 토로 로소 데뷔 오퍼는 F1을 바라보는 그 어떤이도 거절하기 힘든 제안이기도 했습니다.



레드불, 피트 연습에 전기차 사용


레드불이 수요일 스파에서 전기차로 피트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저는 헤드라인만 보고는 '뭐야.. 레드불이 포뮬러 E까지 하는거야?'라고 생각했지만 내용을 보니 2013 스펙인 RB9에 2014 노즈를 달고 전기 모터를 사용한 연습전용 차였습니다.


전기모터로 달리는 차가 아니라 그야말로 단순한 연습용.. Autosprint의 알베르토 안토니니에 따르면 피트 스탑 연습을 할때 콕핏에 탄 미캐닉이 버튼을 누르면 경보음과 함께 차가 후진을 한다고 하네요. 보통 피트 연습할때는 미캐닉들이 뒤에서 차를 밀어 슬롯에 들어와 피트워크를 끝내면 다시 미캐닉들이 뒤로 미는데 이 뒤로 미는 과정을 자동화(?) 한것이죠.


보시는 관점에 따라 어떠실지 모르지만 저는 그닥 쓸모가 없는것 같습니다. 전후진이 다되면 모를까 후진만 되는데 굳이 전기 모터를... 조금 비꼬아서 보자면 '돈 많으니까 별짓 다한다'라는 생각도 듭니다.


'F1 > 데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F1 from haro 2014.8.27  (6) 2014.08.26
F1 from haro 2014.8.26  (8) 2014.08.26
F1 from haro 2014.8.20  (2) 2014.08.20
F1 from haro 2014.8.19  (0) 2014.08.19
F1 from haro 2014.8.18  (4) 2014.08.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