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2015시즌 추가된 노즈예상도 본문

F1/테크

F1 2015시즌 추가된 노즈예상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 8. 20:5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벌써 2015시즌 새로운 노즈에 관한 네번째 포스팅이군요. 저번에 이어 그사이 새로 올라온 조금은 신빙성있는 노즈예상도를 선별해 정리해 봤습니다. 작년말경엔 더 이상 핑거노즈 또는 어글리노즈는 없다라고 여러 미디어에서 보도했던 예상들 사이로 일부 소심한 또는 퇴화된 핑거노즈의 출현을 예고하는 몇몇 이미지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분위기상 거의 대부분의 테크사이트들이나 분석가들에 의해 우려스럽게도 조금 더 짧아진 핑거노즈가 득세할것이란 전망들이 계속되고 있군요. 어느정도 마음의 준비를 해놔야하지 않나 싶네요.

 

 

이탈리아의 뉴스F1닷잍의 페라리666의 예상도입니다. 마루시아/마노르의 스케일모델과도 비슷하군요. 아무래도 그 사진들이 전체적으로 분석가들에게 많은 영향을 줬을듯 합니다. 뭐 이정도는 감내할수 있는~~

 

 

잠깐 이미지한장 보고 가실까요.......2013시즌이 끝난후 그해 11월말쯤으로 기억하는데요. 전세계 F1팬들을 충격으로 몰아 넣었던 2014시즌 노즈예상도 이른바 개미핥기 노즈입니다. 설마 저렇게 나오겠어 하다가 결국은 작년같은 사단이 났었던.....위와같이 전문가들의 예상도는 규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더불어 많은 정보력을 바탕으로 한것이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신뢰할만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군요. 

 

이건 스페인의 분석가인 LuisFe(풀네임 모름)의 예상도. 레드불 RB10의 킬(Keel)노즈 형태를 예상하고 있군요. 심지어 S-덕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프론트서스펜션은 역시 풀로드이고 하부위시본이 일반적인 "V"자 형태에서 작년 메르세데스의 "Y"자형태로 바뀔것이란 예상입니다. 이런 루머가 사실 돌기는 했습니다. 레드불과 비슷할것이란......RB10의 "U"자형 노즈엔드슬롯까지 동일하군요.

 

 

독일의 슈포트빌트의 예상도. 이렇게만 나와줘도 괜찮은데 말이죠. 리어윙 엔드플레이트 뒷전에 스트레이크(Strakes:곁날개)같은게 보이는군요. 작년시즌에도 윈터테스트때 잠깐 선보였던 기억이 있네요.

 

 

이건 마루시아/마노르 노즈예상도의 채색본

 

 

 

이건 역시 분석가인 윌 타이슨의 예상도. 윌리엄스 차량을 모델로 삼은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맥라렌의 예상도입니다. 저걸 작년시즌보다 더 낫다고 해야할지. 성인에서 아기로 바뀐......

흠!!!~~~거참!!!~~~허허!!!......

 

오늘자 금년시즌 노즈기상도는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제가 자주 인용하는 F1분석가들은 얕은 지식을 가진 대충 아는 사람들도 아닐뿐더러 우리와는 깊이가 다른 기술적 지식과 함께 팀인력들과의 인맥 또한 상당하리라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일반 F1팬들이 아닌 이런 분석가들의 예상도는 결코 무시할수 없는 수준이라 여겨집니다. 벌써 런칭날짜가 2주앞으로 다가왔군요. 시간 참 빠릅니다. 3월 호주그랑프리 금요일 FP1까지 63일 남은 시점의 포스팅이었습니다.

 

Comments